4. 별그대를 통한 실패 마케팅과 그 이유
4.1 콘텐츠 유통사의 자체 수익 저조
4.2 기념화 될 요소의 부족
겨울 연가에는 있고 별그대에는 없는 것?!
4.3 PPL의 한계
더 킹 투 하츠?!
던킨 투 하츠?!
4.4 아이오페와 입생로랑
천송이가 쓴 립스틱, 어디 거야???
4.5 라인-카톡
별전괴불이란 별전(엽전)ㆍ옥(玉)ㆍ수놓은 주머니 등을 꿰어 만든 노리개이다. 별전은 원래 정상적인 주화와 구분하기 위하여 붙여진 이름으로 조선 숙종 4년(1678)부터 만들었다. 별전은 상평통보의 재료인 구리의 질과 무게등을 시험하기 위하여 만든 것으로 일종의 기념화로서 당시 왕실이나 사대부
Ⅰ. 서 론
필자도 근대 미술을 감상을 자주 하는 편이다. 어떤 미술작품은 사실주의에 입각하여 쉽게 이해되지만 난해한 예술작품은 감상해도 도대체 뭘 의미하는지 알 수가 없다. 도저히 이해가 안되 그냥 넘어가지만 그 작품을 만든 작가가 어떤 의도로 미술작품을 창작했는지 알고 싶기도 한다. 작
서론
과거의 경험에서 파생된 기억 중 현재 사회적 관심과 요구, 열망, 당면 과제 등이 반영된 ‘사회적 틀’에 의해 선택되고 강조된 기억이 다양한 ‘문화적 매개체’들을 통해 제도화되고 조직화 될 때 사회적 의미와 영향력을 지니는 기억이 된다. 1945년 해방 이후 조선반도에는 일제강점기의 경
북한 미술
- 목차 -
북한의 미술 정책
; 당의 주체미술사상
북한 미술의 역사
미술의 유형
미술을 통한 북한의 이해
북한의 현재 미술의 정책
북한은 문학예술을 “근로자들을 공산주의적으로 교양하며, 온 사회를 혁명화, 노동 계급화하는 데 복무하는 수단”으로 규정하고 있다. 북한 문예정책의 기본
문화관광을 통한 수원화성의 현재적 實의 추구
관광자원으로써의 수원 화성
- -
= 목 차 =
Ⅰ. 문화관광이란
Ⅱ. 국내 문화 관광 자원
ⅰ. 행주산성
ⅱ. 남한산성
ⅲ. 적성산성
Ⅲ. 외국 문화 관광 자원 (강화할 것)
ⅰ. 영국 에딘버러 성
ⅱ. 중국 만리장성
Ⅳ. 수원화성의 현재와 미래
Ⅳ-1. 정부-정책적
조선 후기 풍속화에 관한 연구
목차
제1장 서론
제2장 조선 후기 풍속화의 경제와 사상적 배경
제1절 경제적·사상적 측면
제3장 조선 후기 회화사적 배경
제4장 조선 후기 회화와 풍속화의 관계
제1절 문인화와 풍속화의 관계(속화)
제2절 기록화와 풍속화의 관계
제3절 궁중화원과 풍속화의 관계
제5장
Ⅰ. 서론
5.18 자체가 항쟁이었던 것만큼이나 그것의 진실과 의미를 되새기는 과정 역시 가히 ‘항쟁’이었다. 5.18을 세상에 밝히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목숨과 청춘을 바쳤으며, 5.18 투사들의 외침을 실천해가는 과정에서 역시 많은 희생과 눈물이 뒤따랐다. 우리 사회의 근본적인 개혁과 진보를 꿈꾸
Ⅰ. 서론
광주민중항쟁이 발생하는 1980년은 유신체제의 최고 권력이 붕괴한 공간에서 한편으로 계급간 투쟁의 가능성을 크게 하면서 기존의 지배계급 내의 경쟁과 조정이 모색되는 기간이었다. 1980년의 민주화운동과 민중항쟁은 지배체제의 재편이냐 근본적인 수정이냐를 둘러싼 독점자본과 노동계
지역축제가 가져다주는 파급효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지역축제는 관광경제학적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효과가 크다. 유명 축제나 국제문화행사에서 방문객들이 지출하는 경제효과는 엄청나다. 독일의 맥주축제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10월 축제’는 매년 평균 600만 명의 관광객들의 집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