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악기의 솔로들을 요리사들의 캐릭터로 묘사하고 있다. 20∼30대 젊은층을 위한 레드(RED)팀과 장년층을 겨냥한(WHITE)팀, 전 연령층이 선호하는 블루(BLUE)팀 등 3개 팀으로 단원구성을 다양화해 공연의 질을 높이고 있다.이 장에서는 공연예술이 갖는 다매체적 또는 융합적 형식에 대해서 논하기로 하자.
다매체 다채널로 인한 매체선택의 확장은 필연적으로 광고매체기획에 있어서의 변화를 예상할 수 있다.
Ⅱ. 방송과 통신의 융합
1. 융합의 과정
방송·통신의 융합 과정을 네트워크(망)와 서비스, 산업의 3가치 차원에서 살펴볼 수 있다. 첫째, 방송·통신망의 융합 과정은 2단계를 거쳐 현실화되고
디지털 시대와 방송광고환경
2001년이 되면서 우리나라는 본격적인 디지털 다매체 ․ 다채널의 시대에 접어들었다. 지상파방송의 디지털 실험방송이 이미 실시되고 있으며 위성방송 서비스가 본격적으로 개시된다. 위성방송사업자는 방송과 통신의 융합을 가속화할 가능성이 높은 한국통신의 한
디지털 시대와 방송광고환경
2001년이 되면서 우리나라는 본격적인 디지털 다매체 ․ 다채널의 시대에 접어들었다. 지상파방송의 디지털 실험방송이 이미 실시되고 있으며 위성방송 서비스가 본격적으로 개시된다. 위성방송사업자는 방송과 통신의 융합을 가속화할 가능성이 높은 한국통신의 한
디지털 시대와 방송광고환경
2001년이 되면서 우리나라는 본격적인 디지털 다매체 ․ 다채널의 시대에 접어들었다. 지상파방송의 디지털 실험방송이 이미 실시되고 있으며 위성방송 서비스가 본격적으로 개시된다. 위성방송사업자는 방송과 통신의 융합을 가속화할 가능성이 높은 한국통신의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