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은 혼자서는 살아갈 수 없는 동물이다. 매일매일 많은 시간을 사람들과 교류를 주고받으며 살아가고 있다. 그 중에서 우리와 관련되는 사람들에겐 특별한 감정을 지니게 된다. 또 자신을 기준으로 사람들을 가족, 친구, 애인, 지인, 적(enemy)등 여러 형태로 분류한다. 즉, 모든 사람이 대인관계를 가
채널이라고 할 수 있다. 우리는 tvN에서 문제가 되고 있는 여러 가지 프로그램 중 “독고영재의 현장르포-스캔들(이하 스캔들)” 을 통해서 자주 논의선상에 오르는 선정성, 자극성콘텐츠들이 나타내는 방송구조적원인과 이들이 수용자들에게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에 대해서 비평해 보고자 한다.
Ⅰ. 서론
1. 연구 배경
야채가게 최초의 체인점으로 명성을 가지고 있는 ‘총각 네 야채가게’는 전국 14개 매장을 갖춘 명실 상부한 기업이다. 최근 ‘총각 네 야채가게’1) 라는 이름으로 서적을 출판하여 그 특이한 조직 운영에 수 많은 언론, 외국 경영자의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기존 소규
1. 개 요
1)폭력이란?
: 합법적이든 비합법적이든 간에 힘의 수단을 사용하든지 사용하겠다는 위협, 위해를 가하고 손상을 끼치기 위해 세력 및 난폭함 혹은 물리적인 힘을 사용하든지 사용하겠다는 위협과 관계된 뚜렷한 목적을 달성코자 하는 인물의 언어적 또는 비언어적 행위라고 규정
2)텔레
르포를 만들기 위해 코트디부아르에 가기도 한다.
마침내 1991년 3월, 알뱅 미셸 출판사에서 120여 회의 개작을 거친 <개미>를 발표하여 전 세계 독자들을 사로잡았다. 이는 출간 즉시 프랑스의 모든 매스컴에서 격찬 받았으며 이 작품으로 과학과 미래의 그랑프리와 팔리시상을 받기도 하였다. 이 때부터
르포형식으로 영화는 관객에게 이 Fiction을 보여준다.
현재에는 존재하지 않는 생명체 혹은 과학기술을 소재로한 영화라 하여 그 배경에 반드시 만화적 상상력이 필요하진 않다고 영화는 주장한다. 요하네스버스 출신 30세의 감독 네일 블롬캠프는 자신의 고향 요하네스버그를 이야기를 펼치기 위한 배
만화의 중요한 뿌리 중 하나인 ‘카리카튀르(caricature:풍자화)’는 ‘싣는다’ , ‘ 장전한다’는 뜻의 이탈리아어 ‘caricare에 그 어원을 두고 있다. 이는 의미를 실은 그림, 뜻그림 이란 뜻인데 이보다 더 긴 스토리의 인쇄된 연속 그림 장르가 있는 것은 프랑스어로 ‘방드 데시네(bande-dessinee:연속된 그
만화 등장 에서 시작하여 '타임'지의 표지를 장식할 정도로 큰 히트를 치게 되었으며 비디오 게임 산업의 판도를 외계인 사냥 중심에서 미로 쫓기 게임 중심으로 바꾸어 놓았다.
닌텐도가 게임 산업에 뛰어든 것은 경쟁사들보다 조금 늦은 1980년이었다. 그러나 1983년 닌텐도가 출시한 8bit 게임기 '패미
의용병으로 직접 스페인 내전에
참전하였던 작가 조지 오웰이 자신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작성한
르포 문학
대량 인쇄 기술의 발달
: 구텐베르크의 금속활자 발명 이후 근대적 인쇄 기술의 발전이
가속화되면서 특정한 시각 이미지를 대량으로 단시간 안에
복제생산하는 것이 가능해짐.
르포
토요일 오후 1시 25분에 편성하는 시사 매거진이다. 50분짜리 프로그램으로, 세계 곳곳을 누비며 특이하거나 이색적인 현장을 찾아 취재하는 매거진 프로그램이다. 카메라 앵글에 의지하여 인물과 현상을 담아낸다.
6. 영화
프랑스와 한국 TV 프로그램 중 가장 큰 차이가 아닐까 싶다. 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