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디지털 시네마, 과도기의 쟁점
현재 영화계에서 '디지털'의 사용영역은 꾸준히 확대되고 있다. 앞서 살펴봤듯이 비용의 절감, 촬영이나 편집과정에 있어서의 편리함과 신속성 등이 디지털 영화가 갖는 이점으로 인해 디지털이 필름 작업을 대체하고 있다. 하지만 불과 10년 전까지만 해도 디지털
신조어
- 듣보잡
- 지못미
- 레알
- 드립/개드립
패러디/UCC
- 사회, 정치 풍자 같이 시대의 이슈에 대한 시민의 의식을 반영 (드래곤볼 연아 , 광우병 쇠고기 )
- 유희적 수단 ( 개죽이, 딸녀, 싱하형)
EX) 빠삐놈병神디스코믹스 (feat. 엄기뉴, 전스틴, 디제이쿠, 이효리, 한가인)
③ 철저한 고립의 공간
근대화 된 자본주의 사회가 야기한 대화의 단절과 구성원들이 겪는 소외는 ‘여관’이라는 공간으로 묘사된다. 그나마 거리라는 ‘한 공간’ 안에서 어디를 갈지 고민하던 그이들은 이제 벽으로 나누어진 방들로 들어간다. 여관에 비한다면, 거리가 그들에게는 더 좁은 공간이
<일본스포츠신문>
(사진은 찾을 수 없었지만 정보에 따르면)제호를 측면에 배치하며 제호에서부터 컬러를 사용한다.
톱기사 헤드라인도 노랑, 파랑 등의 원색을 그대로 사용하는 화려한 컬러편집을 하고 있다.
헤드라인이나 기사내용 등이 우리나라와 달리 세로쓰기로 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수업목표
■ 우리나라 10대 성문제의 실태를 파악할 수 있다.
■ 10대 성문제의 실태 파악을 통해 문제점에 대한 해결방안을 제시할 수 있다.
■ 잘못된 성이 가져올 수 있는 문제점에 대해 인식하고 미리 예방할 수 있다.
■ 개인의 책임감과 집단의 책임감의 중요성을 체득할
― 디지털 엔터테인먼트의 사업장은 크게 DVD방과 PC방, 노래방으로 크게 분류된다. 최근 몇 년간 DVD방 시장이 축소되었으며, PC방은 2005년 약 2만 5천여개의 사업장이 있었으나 바다이야기 사태등으로 20%이상 규모가 축소되었다. 노래방은 전통적으로 가장 많은 사업장이 경쟁하고 있는 시장으로 판단된
구 분 내 용
인구통계학적
환 경 주요 여가활동 중 게임 1위
게임이용자 하루 평균 72분 게임이용
사회문화적 환경 고객의 니즈 변화에 따라 웹2.0과 컨버전스가 시대적 트랜드로서 부각
법률적 환경 150m2 미만에서 500m2 미만으로 건축법 기준 대폭 완화
게임산업 진
현대인들의 자화상, 주인공 ‘비커스’
민간군상업체 MNU의 이주프로젝트 책임자이자 본영화에서 외계인 이주 대책을 지휘하지만 결국 외계인들의 편에 서서 인간들과 맞서 싸우게되는 주인공, 비커스. 주인공인 바커스는 영화가 차용한 모큐멘터리 형식과 스타일에 걸맞는 설정이다.
모큐멘터
방송의 미디어 비평 진출뿐만 아니라 신문들의 미디어 면 신설·강화에 대해서도 우려의 목소리가 있다. 매체의 권력을 강화하기 위해서, 자사의 이익을 대변하기 위해서, 미디어 비평을 통해서 구색 맞추기 위해서 등등 부정적인 시각이 있다. 일견 그런 측면, 또는 사례가 없는 것도 아니다. 하지만 비
2장 선전활동의 흐름
1. 선전의 역사
선전과 대항선전의 체계적인 설계는 기원전 500년 그리스에서 법률가, 선동연설가, 정치가 등이 즐겨 사용한 수사학과 더불어 시작되었다. 플라톤과 아리스토텔레스와 같은 철학자들은 그들 자신의 주의 주장이 설득력 있도록 만들기 위할 뿐 아니라 사이비 법률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