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대의상이란 배우가 걸치는 모든 것을 말한다. 즉, 극중 인물로서 사용하는 악세사리와 머리장식 얼굴과 몸의 분장에 관련된 모든 것과 마스크도 포함되는데, 이것들은 연극 전체의 통일을 위해 마련되어야 한다. 그러므로 무대의상 디자이너는 의상디자인 및 실제 제작에 대한 충분한 지식과 함께 연
Ⅰ. 작가의 개념과 역할
작가는 출판이나 연극, 영화, 방송을 위한 문학작품을 창작하는 사람으로 주요 문학장르인 소설, 시, 동화, 수필 등을 저술하는 문학인과 영화시나리오, 연극이나 드라마의 극본을 쓰는 작가 등이 포함된다. 작가들은 작품을 집필하기 위해 개인적 관찰·답사를 하기도 하고 관
무대의 공간적인 조형물, 즉 무대장치물, 무대의상, 무대조명등을 총칭
좁은 의미
무대장치만을 지칭하는 경우도 있음.
무대의 변화
무대 공간은 프로시니엄 무대 / 원형 무대 / 돌출 무대 / 가변형 무대로 유형화 되었으며,
이러한 무대 공간의 형태는 그 특징에 따라 각각 서로 상이한 디자인
처음으로 2화를 말하겠는데 2화의 Mission은 “2인 1조가 되어 커피전문점 카페베네의 남/녀 유니폼을 디자인하라”였다. 추가적으로 모던빈티지 감성과 유럽스타일이 반영되어야 한다는 점을 염두하고 또한 가디건, 모자, 그리고 앞치마를 함께 제작하되 남, 녀 각각 두벌의 유니폼을 제작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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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대에서도 그러한 안나 수이의 파워는 달라지지 않았다. 이번 컬렉션에서 안나 수이는 발레 뤼스와 그 옷을 즐겨 입은 영국의 60년대 말 패셔니스타였던 옴스비 고어(Ormsby-Gore) 시스터즈에 심취했다. “엄청나게 멋진 발레 뤼스 전시회를 봤어요. 그중에서 가장 감동적이었던 것은 수많은 의상이었죠.
무대에 올렸던 것이다. 위비왕이 성공을 거둔 후 자리는 계속해서 <사슬에 묶인 위비>, <몽마르트 언덕의 위비> 등 일련의 ‘위비 시리즈’를 발표한다. 그리고 차츰 자신을 ‘위비’ 와 동일시하고 위비처럼 무절제한 생활을 하면서 인간과 세계를 통째로 뒤엎어 조롱하다가 광기에 빠져 34세의 젊은 나
무대 제작
-여러 전문적인 디자이너와 협의(의상, 조명과 긴밀한 협조)
-시각적으로 구현되는 최종 이미지를 미리 작품에 잘 투영하도록 함.
-miniature의 제작 활용도 바람직 함.
-의상, 조명, 세트 공히 사전 디자인과 협의 수정과정 필요.
4. 연출가의 눈(객관의 눈-관객의 대역)
-연습기간 중 관객
디자인은 명절에나 한 번씩 장롱 바깥 구경을 하는 한복을 샤넬이나 루이뷔통 등에 뒤지지 않는 명품으로 거듭나게 하고 있다.
본 보고서에서는 한복 디자이너 이영희의 한복의 특징과 해외진출을 통한 세계화를 중심내용으로 하여, 우리 전통인 한복의 세계화 정도를 확인함과 동시에 한계점, 문제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