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0년대 일본 문학계의 총아라 할 수 있는 무라카미 하루키는 1949년 1월 12일 ‘교토'에서 태어났다. 중학교 시절에는 러시아 문학과 재즈에 탐닉하였고, 고등학교 시절에는 한 손에 사전 을 들고 미국 문학을 탐독하게 된다. 68년 와세다 대학 연극과에 입학해서 전공투 운동을 체험한 세대로, 71년 ‘양
01. 무라카미 다카시에 대하여
무라카미 다카시 (Murakami Takashi)
1961년 2월 1일, 일본
카이카이 키키 대표http://www.kaikaikiki.co.jp/
수상경력
2008년 타임지 선정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100인
경력
도쿄예술대학 대학원 미술학 박사
2007년 뉴욕 가고시안 갤러리 작가
2002년 루이비통 디자이너
Ⅰ. 서 론
세간을 뜨겁게 달구었던 하루키의 선인세(先印稅) 사건은 황금알을 낳기 위한 진통에 불과했던 것이라는 듯, 세상에 빛을 보게 된 1Q84는 기다렸다는 듯이 날개를 펴고 사방팔방을 날아다닌다. 무라카미 하루키는 얼마 전 노벨문학상 최종후보에 오르며 일본인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으며 국
◆ 1. 주제 ◆
세계적인 문학 작가 ‘무라카미 하루키’의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상실의 시대’를 통해 그가 왜 세계적으로 인정받는지, 무엇이 다른지를 연구
◆ 2. 동기 ◆
주제에 대한 토의 중 우연히도 일본 문학에 공통된 흥미를 발견, 일본문학에서 절대로 빼놓고 이야기 할 수 없는 ‘
무라카미 하루키였다. 팔십년대 운동권의 민족 문학이 서서히 투쟁의 방식을 바꾸어 나가기 시작할 때였고, 그리고 새로운 문화?정치?역사적 사건들이 팔십년대의 군사 정권의 몰락까지를 예감할 수 있는 희망의 메시지로 혹은 자본주의의 독주라는 우울한 파멸의 예감으로 받아들일 당시였다. 하루키
. 하루키의 키워드
․ 우물-좁은 세계, 이 시대의 상황이기도 한 우물
<바람의 노래를 들어라>에서 하트필드라는 가공의 작가가 쓴 '화성의 우물'이라는 작품 속에서, 빠져 나오는데 15억년의 세월이 걸린 우물은 시간의 일그러짐을 상징하고 있다. 작품속에서 우리들은 시간 사이를 방황하고 우
<댄스 댄스 댄스 감상문>
이작품 제목은 비치보이스의 노래에서 따온 것이라고 한다. 그래서 그런지 제목에서부터 움직임이 느껴진다. 처음 이작품을 접했을 때 색다른 소설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주인공 '나'는 1980년대를 살고있는 서른세 살의 이혼 경력이 있고, PR 잡지 등에 글을 기고하며 생계를 꾸
무라카미 하루키는 얼마 전 노벨문학상 최종후보에 오르며 일본인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으며 국민작가로 발돋움한 인물이기도 하다.
전철, 버스, 학교, 도서관, 카페, 길거리 등 어느 곳에도 쉽게 볼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각 포털 사이트에서도 이에 대한 글이 넘쳐흐르고 있다. 날갯짓 한 번으로 순
1) 현대문학의 개관
제 2 차세계대전 이후 문학은 종전(終戰)점령매스컴의 거대화고도성장 등 정치경제사회의 큰 변화 속에서 20세기 중엽 이후 세계문학의 추세를 반영하면서 전쟁 전과는 다른 양상을 보였다. 그 흐름을 크게 보면, 전후로부터 70년까지의 문학은, 전후민주주의라는 이름으로 대표
무라카미 하루키-작품 연보..
∙1979년 스물한 살의 '나'의 여름방학 이야기인 <<바람의 노래를 들어라>>로 군조신
인상을 수상하며 문단에 데뷔했다.
∙1980년 <<바람의 노래를 들어라>>의 속편 격인 <<1973년의 핀볼>>을 발표했다. <<세계의 끝과 하드보일드 원더랜드>> 의 원형을 이루는 <거리와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