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머리말
본 보고서는 표현주의 사상을 근거로 하여 일본 현대 무용을 독립된 순수무용인 무용시라는 형태를 정립시킨 대표적인 무용가인 이시이 바쿠의 예술 세계와 그가 중심이 되어 활동했던 무용시 운동의 성격에 대해 분석한 ‘일본 근대무용의 선구자, 이시이 바쿠 연구’에 대해 분석 및 요약
일본의 역사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는 사건 중의 하나가 메이지(明治)유신이다. 왜냐하면 메이지유신은 봉건적 성격을 갖는 무사정권인 도쿠가와 바쿠후(德川幕府)가 붕괴되고 천황중심으로 한 근대국가가 탄생함을 의미할 뿐만 아니라 일본의 정치를 포함한 대부분의 제도가 메이지유신을
헤이안 말엽부터 가마쿠라 초엽에 걸친 일본은 일본사상사에 있어 흔치않은 혼돈의 시대였다. 그 혼란의 주된 원인은 교토 조정의 힘이 쇠약해진 데 있었다. 일본 전국의 토지를 교토의 조정이 관리하는 중앙집권 국가체제는 신흥세력인 무사층이 각 지역의 실질적 지배자가 됨으로써 완전히 붕괴되었
바쿠할아버지께 이 사실에 대해 알고 있었냐고 물었는데
바쿠 할아버지는 알고 있었지만 말하지 않았다고 했다.
그러면서 바쿠 할아버지는 “데쓰조가 파리를 기르는건 당연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산으로 데려가면 데쓰조는 곤충을 기를 겁니다. 강으로 데려가면 물고기를 기르겠지요. 하지만 나는
바쿠(그루지야)-트빌리시(그루지야)-세이한(터키 지중해항) 송유관 건설을 지지했다. 막대한 서방자금이 투입돼 이른바 BTC 송유관이 2006년 7월 개통돼 매일 100만 배럴의 원유를 유럽으로 실어 나르게 됐다. 아제르는 또 바쿠-트빌리시-에르주룸(터키 북동부) 가스관 건설도 지지했다. 유럽연합(EU)과 미국
바쿠(石井漠) 石井漠(1886-1962): 다이쇼(大正)와 쇼와 시대의 무용가. 성기숙.「일본 근대무용의 선구자」이시이바꾸(石井漠). 댄스포럼 7월호 참고.
의 경성 공연 때 오빠 최승일 최승일: 당시 경성방송국에서 연예분야 담당자로 연출과 아나운서 역할까지 맡고 있었다.
이 동생에게 그 공연을 보고 이시
바쿠-체이한 파이프라인은 그루지아의 트빌리시를 통과하고 있다. 카스피해의 석유는 아제르바이잔의 바쿠에서 시작되는 파이프라인을 통해 공급되어 그루지아를 통과해 터키의 남쪽 항구인 체이한까지 이어져 그곳에서 선박으로 세계 각지로 수송된다. 파이프라인을 통한 경제적 가치를 고려한다면
1926년 3월 일본 든대무용의 선구자라고 불리웠던 이시이바쿠의 내한공연으로 알려져 있다. 일본 제국극장 오페라단 제1기생으로 무용에 첫발을 딛은 이래 1922년부터 1925년까지 유럽 유학을 다녀온 이시이 바쿠의 무용은 당시 새로운 형태의 신흥무용으로서, 신무용이라는 용어로 불리기도 하였다.
바쿠로프)에 해당되므로 정식 명칭은 바쿠 러프 스키 사원이지만 민중의 존경을 받는 수도사인 바리의 무덤이 있기 때문에 성 바실리 사원이라고 부르고 있다. 사원에는 2개의 십자가가 교차하는 곳 에 중앙예배당이 있고 주변의 대각선상에 8개의 예배당이 있다. 이상한 것은 9개의 예배당은 어느 각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