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이 있다. 이는 놀이에서 계속적으로 반복되는 활동을 의미한다. 반복은 놀이의 구조를 유지하고 활동의 꾸준함을 보장하는 요소로 작용한다. 우리가 반복적인 놀이를 통해 기술을 개발하고 익히게 되는 것을 보게 된다. 세 번째로, "제한"이 있다. 놀이에서 규칙과 제약은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2. television and aesthetics of power, virtuosity, and repetition
(텔레비전과 힘, 기교, 반복의 미학)
"텔레비전은 무슨 종류의 예술인가"에 대한 질문은 쉽게 와닿지 않는다. 그 질문의 답을 찾기 위해 우선, 그림, 사진등이 걸린 박물관에 들어가는 상상을 해보아야한다. 우리는 그것들을 감상할 때 심사숙고하
인간이 동물과 다른 점은 사고를 통해 세상을 이해한다는 것과 그렇게 이해한 것을 표현해 낼 수 있다는 것이다. 사고를 통해 세상을 이해한다고 하는 것은, 자연적으로 주어진 본능에 의해서 단선적으로 그 본능을 따르는 것이 아니라, 본능을 다스리고 추적적인 사고를 통하여 세상을 살아가는 것이
인간이 동물과 다른 점은 사고를 통해 세상을 이해한다는 것과 그렇게 이해한 것을 표현해 낼 수 있다는 것이다. 사고를 통해 세상을 이해한다고 하는 것은, 자연적으로 주어진 본능에 의해서 단선적으로 그 본능을 따르는 것이 아니라, 본능을 다스리고 추적적인 사고를 통하여 세상을 살아가는 것이
Ⅰ. 서사의 구조
책 속에 담겨 있는 정보는 넓은 의미에서 모두 서사(narrative)이다. 차이는 좀더 문학적인 서사와 직설적인 서사로 분류된다. 즉 비문학적인 서사는 실제 저자가 책을 통하여 실제 독자에게 정보를 전달하는 보다 직접적인 의사소통 구조를 형성하고 있는 반면 문학적인 서사는 본문 속
Ⅰ. 개요
학습 이론은 크게 연합주의와 인지주의로 나눌 수 있다. 즉 학습심리학은 연합주의자(행동주의자)들의 동물연구와 정보 처리론자의 기억연구로 대별해 볼 수 있다. 연합주의적 접근법은 바로 행동주의적 학습이론이며 자극-반응 이론(S-R theory)이라 부르기도 한다. 행동주의적 접근법에서는
☆디자인의 의미
디자인은 "인간생활의 목적에 합치하는 실용적이고 미적인 조형을 계획하고 그를 실현하는 것, 즉 실용적이고 미적인 조형의 촉각적이며 가시적인 표현을 말한다."
두 가지 의미로는 심적 계획(a mental plan)과 예술에 있어서의 계획(a plan in art)을 뜻한다.
☆디자인 형식 원리
ⅰ) 조
과거에는 지능을 선천적인 인지능력이나 적성으로 본데 비하여 최근에는 이러한 타고난 지능위주의 해석에서 벗어나 정보를 받아들이고, 정보를 수정하고, 적절하게 반응하는 관점으로 바뀌게 되었다. 이른바 이것을 일컬어 정보처리 과정(information-processing)이라 하는데, 이 모델은 구조특성(하드웨어)
Ⅰ. 서론
Pillsbury의 의미는 무엇인가? "Pillsbury는 광고에 나오는 도우보이(doughboy) 캐릭터 때문에 의미가 다양하다". 고 Reibstein 교수는 말한다. "지난 10년 동안 가장 크게 대두된 이름이 무엇인가? 그것은 Amazon과 Starbucks이다. Starbucks가 커피를 의미하는가? 분명히 그렇지는 않다. 대부분, 이러한 이름들은
Ⅰ. 서론
Maria Montessori는 1870년 8월 31일 이탈리아의 안코바(Ancova) 주 Chiaravelli에서 태어났다. 1894년에 그녀는 최초의 이탈리아 여성 의학박사가 되었고 1899년에는 장애자들을 위해 교육 문제를 연구하기 시작했다. 몬테소리의 자유롭고 급진적인 교육방법을 파괴적인 훈련이라고 말하는 전통적인 교육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