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의 부인이 임신을 하여 달이 차서 알을 낳았는데, 알이 변하여 사람이 되니 이름을 탈해라고 했다. 탈해는 바다를 따라 가락국에 왔는데, 키가 석 자고 머리 둘레가 한 자나 되었다. 탈해는 기뻐하며 궁궐로 들어가 수로왕에게 말했다.
“나는 왕위를 빼앗으려고 왔소.”
수로왕이 대답했다.
“하
왕을 보내심】
후한의 시조인 광무제 건무18년 임인(서기42년) 3월 상사일에, 그들이 사는 곳에서 북쪽이 되는 구지(龜旨;이것은 산의 봉우리를 일컫는 바로써 十朋의 거북이 엎드린 모양과 같으므로 이르는 것이다)에서 이상한 소리가 있어, 사람들을 불렀다. 九干들과 마을사람 2 .3백인이 이 곳에 모이
생각한다.
이들 건국 신화는 창건된 지역에 따라 북방 지역 신화와 남방 지역 신화로 나눌 수 있다.
북방 지역 신화로는 <단군신화>, <주몽신화>, <해모수 신화>, <해루부 신화> 등이 있고, 남방 지역 신화로는 <박혁거세 신화>, <수로왕 신화>를 비롯해 <석탈해 신화>, <김알지 신화> 등이 있다.
왕과 이라크의 사담 후세인 간에 체결된 국경조약이다.
내용은 페르시아 만으로 흘러 들어가는 샤트 알 아랍 수로와 호르무즈 해협에 위치한 3개 도서의 지배권을 이라크가 갖는다는 것이었다.샤트 알 아랍 수로는 고대문명의 발상지인 티그리스 강과 유프라데스 강이 합류되는 곳으로, 이란과 이라
왕대에 순정공이 강릉 태수로 부임하던 도중 바닷가에 당도해서 점심을 먹고 있었다. 옆에는 돌산이 병풍처럼 바다를 둘러서 그 높이 천 길이나 되는데 맨 꼭대기에 진달래꽃이 흠뻑 피었다. 공의 부인 수로가 꽃을 보고서 좌우에 있는 사람들더러 이르기를 “꽃을 꺾어다가 날 줄 사람이 그래 아무도
구분된다.
Ⅱ. 가야(가야시대)의 수로신화
천지가 개벽한 후에 이 지방에는 아직 나라 이름도 없고, 또한 왕과 신하의 칭호도 없었다. 이 때 아도간·여도간·피도간·오도간·유수간·유천간·신천간·오천간·신귀간 등의 9간이 있었다. 이들 추장은 백성을 통솔했는데, 대개 1만호 7만 5천명이었다.
대성이 두 세상의 부모에게 효도하다(신문왕 대)
모량리(혹은 정운촌이라고도 쓴다)의 가난한 여인 경조(慶祖)에게 아이가 있었는데 머리가 크고 정수리가 평평하여 성과 같았으므로 이름을 대성(大城)이라 했다. 집이 군색하여 살아갈 수가 없어 부자 복안(福安)의 집에 가서 품팔이를 하고, 그 집에
왕은 이 큰 알을 버리게 하였지만, 알은 짐승과 새들에 의해 보호받았습니다. 금와왕이 알을 깨뜨리려 하였으나 실패하고, 결국 유화에게 돌려주었습니다. 유화가 알을 따뜻한 곳에 두자, 그 안에서 주몽이 태어났습니다. 주몽은 활을 잘 쏘는 능력으로 사람들의 존경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금와왕의 일
작품의 소개
소개: 오이디푸스 왕으로도 알려진 소포클레스의 오이디푸스 왕은 여러 시대에 걸쳐 지속된 그리스의 고전 비극입니다. 이 연극은 서양 문학에서 가장 유명하고 영향력 있는 작품 중 하나이며, 2000년 이상 동안 학자, 학생 및 연극 관람객에 의해 연구되고 해석되었습니다. 이 연극은 아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