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최종보고서의 목적
MATLAB을 이용하여 신호 및 시스템 과목에서 접하는 모든 신호 파형을 이해하고, 수학적으로 표현하며, 분석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 원하는 신호 파형을 설계하고, 실제적인 신호 및 시스템 시뮬레이터 설계 능력 배양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를 Matlab이라는 수학(공학)용 software
1. 제목 : 음성인식을 통한 주파수와 주파수변환의 인식.
1) 문제인식 및 접근
① 일상생활에서 위험한 물건이나 사람에게 피해를 입힐 수 있는 물건등 으로부터 사람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장치를 생각해보았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것에는 열쇠를 이용한 잠금장치, 문이 닫히면 저절로 잠기는
2) 가상현실의 상호작용성
인간과 컴퓨터의 상호작용은 가상현실(Virtual Reality)의 가능성을 토대로 큰 주목을 받았다. 가상현실은 일종의 사각의 프레임이 존재하지 않는 투명한 유리의 세계로 기술되었다.
이제 우리는 사용자와 컴퓨터의 상호작용에서 혁명적인 다음 단계로 넘어가는 길목에 섰다. 그
Ⅰ. 시뮬레이션학습의 개념
시뮬레이션은 정보를 제공하고 적절한 질의응답 기법을 사용하여 학생의 학습을 돕는 상호 작용적 교수(interactive tutorials)와는 다르다(Alessi, 1985). 시뮬레이션에서 학생들은 실세계와 유사한 상황에서 익혀야 할 활동을 실제로 수행하면서 학습을 하게 된다.
교수 모형에는
즉, 스크류의 속도는 스크류의 반지름과 감속기어를 통과한 모터의 각속도의 곱으로 표현할수 있다. 따라서 다음과 같은 관계식을 유도하였다.
(3.5)
Fig 3.4와 3.5는 감속 기어와 BGS 모듈을 작성한 모습을 나타낸다.
Fig 3.4 Simulink module of reduction gear
Ⅰ. 교육용 웹사이트
1. 내용 설계의 세 가지 요소
‘내용’은 전달하고자 하는 정보, 아이디어, 메시지를 의미하고 구조는 그것이 어떤 식으로 조직되어 있는가를 의미한다. 이 두 가지는 서로 구분되면서도 독립적으로 다루어지지 않는다. 책과 같은 경우에는 처음과 마지막이 있는 순차적 구조
시뮬레이터(simulator)로 연구, 훈련에 유용한 기구이다.
≪ … 중 략 … ≫
Ⅱ. 몬테카를로 시뮬레이션의 (1)개념 및 적용가능 분야
1. 몬테카를로 시뮬레이션의 개념
1) 몬테카를로 시뮬레이션
반도체, 유체, 역학 등의 다양한 공학계에서 유용하게 활용되고 있는 시뮬레이션 테크닉의 일종이다. 기
시뮬레이터와 비슷한 체감을 갖도록 설계된 시스템이지만 사용자와의 상호작용에 대한 고려가 없기 때문에 진정한 가상현실 시스템은 아니었다. 결국 오늘날 진정한 가상현실시스템의 원형으로써 앞날을 예견하는 선구자적인 고안인 셈이었다. 또 다른 실례로써 미국 플로리다 주의 디즈니 랜드에 있
Ⅰ. 서 론
오감 중에서 소리를 들을 수 있는 감각, 즉 청각은 다른 감각과 마찬가지로 사물을 인지, 인식하는 데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특히 소리를 내고, 듣고 이를 해독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것은 인간이 의사소통에 의해 사회를 구성하고 사회를 발전시키는 능력을 가지게 된 결정적인 요인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