Ⅱ 본론
1. 예술융합교육의 개념
최근 과학예술융합에 이목이 집중되기 전부터 예술융합교육에 대한 찬반론이 음악, 미술교육계에 관심을 끌었다. 예술융합교육은 음악과 미술 관련 심미적 경험과 미적 가치를 중시하면서 동시에 미술과 음악 능력과 관련된 다양한 인지적, 정의적, 창의적 능력을
융합’은 새로운 학문이 형성된다는 것을 의미하고, ‘통섭’은 둘 이상의 학문이 합쳐지더라도 원래의 각 학문의 요소는 간직하고 있는 상태를 나타낸다. ‘통합’은 물리적 결합을 의미하며, 이 때문에 결합 이전의 각 요소는 그대로 존재하는 것으로 보아야 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예술융합교육
Complication
- hours, minutes, seconds + astronomical indications
- movement + tourbillon(중력으로 인한 초단위 오차를 줄여주는 장치)
R&D : 신모델 개발에 3~5년 소요
Craftmanship(hand-made) : 제작에 1,200~1,500개별작업 단계
Quality Control(accuracy)
- 충격, 방수, 온도 변화 등에 잘 견디도록 1,200시간 이상 test
Jobs의 Mac 디자인 요
융합, 비빔밥 문화, 통섭 등의 개념을 실제적으로 문화쪽에서 실천하는 것이 별로 없다. 예술 내에서만 섞인다. 과학과 예술이 만나 콘텐츠를 만든 적도 없고 문화적ㆍ산업적 가치를 가진 것도 드물다. 이번 공연은 그런 가능성에 대한 시도다. 한국의 IT기술을 접목한 창작문화예술 공연으로 만들려 한
예술경영 대학원(예술대학원) 학업계획서 진학동기, 자기소개서,졸업후 희망
1.예술대학원 진학동기
예술대학원 예술경영전공 분야에 진학을 통해 미래 문화콘텐츠 전문가로 거듭나 합리적인 예술브랜딩법을 제안할 수 있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예술대학원 과정을 통해 예술
(중략)
2.전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