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실험 보고서는 육아에 있어 필수품인 유모차에 관해 감성공학적 디자인 요소변환 시스템구축을 위한 디자인 평가시스템 개발 연구에 관한 것이다.
실험설계과정에서는 유모차를 6가지 아이템과 19가지 카테고리를 두고 30개의 감성어휘를 문헌을 참고하여 추출했다. 그 후 SD척도를 통
[1] 서 론
1. 뮤직비디오의 개념
뮤직비디오란 무엇인가.
뮤직비디오는 음악이 있는 화면이다. 귀로만 듣는 음악을 눈으로도 즐기게끔 하고, 청각적으로 표현하기에는 모자라던 음악의 메시지를 시각적으로 담아 낸 것이다. 뮤직비디오의 가장 중요한 기능은 영상으로 음악을 표현하는 것이다. 청
통신매체이론
I. 신호의 변환, 유형과 전송속도
1) 신호의 변환
(1) 신호변환
신호(signal)변환이란 인간이 사용하는 문자나 숫자 등을 2진수(0과 1)의 조합으로 표현하여 각각의 통신형태에 맞게 변환시키는 과정을 뜻한다. 이는 인간이 사용하는 문자나 숫자가 인간은 이해하기 쉽지만, 유 ․ 무
변환된 자료를 의미한다. 방식은 자료의 교환 방식으로 전자적인 형태로 교환되어야 함을 의미한다.
한편, 보조기억 장치를 이용한 자료 교환 방식은 초기 EDI에서 광의 개념으로 포함한 전자적인 형태의 자료 교환이며, 현재 EDI 개념에서는 이러한 형태를 배제하고 통신 매체를 이용한 자료 교환 방식
Ⅰ. 컴퓨터 통신의 5대 구성요소
(1) 신호변환장치 [Signal Convert]
정보의 전송을 위해 필요한 통신 장비. 정보의 장거리 전송을 위해 정보의 신호를 적절한 신호로 변환하는 장비가 필요하게 된다. 대표적인 변환장치로 모뎀과 DSU를 들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신호 변환장치는 단순히 데이터 전송을 위해
변환활동
대부분의 새로운 지식은 기존의 지식기반이 있어야만 창출될 수 있다. 이러한 지식은 지식의 전달을 통해서 얻어진다. 과거와 달리, 현대 기업경영에서는 지식의 전달 통로가 매우 다양해졌다. 지식의 이동경로를 살펴보면, 회의, 세미나 모임, 전문 학술지, 인터넷을 통한 서치 등 개인이
지식관리시스템(KMS) 구축방법과 정보기술 요소
I. KMS 구축방법
일반적으로 KMS의 구축과정은 지식관리 (경영)의 비전과 목표를 우선적으로 제시하고, 그에 맞추어서 시스템의 아키텍처를 디자인하며, 디자인한 것을 가지고 시스템을 개발하고, 개발한 시스템을 구현하고 확산하는 절차를 따른다. 지
< 목 차 >
[1] 서론
: 뮤직비디오의 역사와 발전, 뮤직비디오를 택한 이유와 이에 대한 관점 , 그리고 뮤직비디오의 예술로서의 가치
[2] 본론
1. 2000년 이전의 뮤직비디오
2. 뮤직비디오 미적요소의 변환점
3. 변환점 이전과 이후의 뮤직비디오 비교
2000년 이후의 뮤직비디오 미적요소
기대치가 높아지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1. 급식 시스템의 정의와 특징, 급식 시스템의 모형과 구성요소에 대해 설명, 2. 시설별 급식 유형(산업체급식, 학교급식, 병원급식, 사회복지시설 급식 등) 중에서 2개를 자유롭게 선택하여, 선택한 유형의 급식 특징과 최신 이슈나 경향을 설명해 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