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없고 가치가 없으며 지루한 과목이라는 인식을 심어 주게 되었다(강동구, 2013). 기존 체육 수업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2007개정 체육과 교육과정에서는 그 동안의 운동기능 중심의 교육과정에서 신체 활동의 가치를 추구하는 교육과정 기본 철학의 전환을 바탕으로 체육교육의 내용을 건강·도
Ⅰ. 서론(들어가며)
시트콤(sitcom)이란? 상황(situation)과 희극(comedy)의 합성어로 상황을 해서 재미와 웃음을 주는 형식을 취하는 방송 프로그램의 한 형태이다.
우리나라에서 시트콤은 1993년 SBS에서 방영된 “오박사네 사람들”을 시작으로 시트콤이라는 장르가 사람들에게 알려지게 되었다. 그 이후
3.1. 사회적 요인
3.1.1. 베이징 올림픽과 제 2회 WBC
2008년 베이징 올림픽에서 대한민국 야구 대표팀은 9전 전승 우승이라는 전무후무한 기록을 세웠다. 일본, 미국, 쿠바 등 세계적인 야구 강국들을 잇달아 격침시키고 얻은 결과였다. 8개 참가국들이 각각 한 번씩 리그전을 갖고, 성적 순으로 상위 4
학습 부진아는 선천적이기보다는 후천적인 요인이 많이 작용한다. 따라서 학습 부진아에 대한 교사와 학부모의 세심한 관심이 필요하다. 그러나 현실은 교사의 과중한 업무나 원인의 규명과 해소 방법에 대한 연구의 미비로 실천이 힘들다. 특히 현재의 수행평가제도는 교사의 업무 과중으로 학습 부
적은 비용으로 크고 빠른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측면에서 가장 효율적인 도구이자 사회적으로 중요한 커뮤니케이션 수단이라는 점에서 정보의 양적, 질적 측면에서 모두 창조적 미디어로 각광받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국내 1인 미디어 현황과 성공 사례를 조사하고, 성공요인을 분석해 보겠다.
Ⅰ. 서 론
청소년은 극심한 혼돈과 좌절, 도전과 격동을 거치게 되며 어떤 때에는 우울, 불안 및 절망감을 보이다가도 의기양양하고 정열적인 상태를 보이기도 하며, 열심히 공부하고 철학에 많은 관심을 보이다가도 주체할 수 없는 외로움, 부모에 대한 압박감, 기성세대에 대한 분노와 적대감정, 자
1. 동기부여란?
동기부여의 영어에 해당하는 ‘모티베이션(motivation)'이라는 말은 라틴어의 ‘movere'이며 이것은 ‘움직인다’(to move)의 의미이다. 원래 동기부여는 심리학에서 많이 연구되어진 분야로서 우리말로는 ‘동기부여’, ‘동기유발’, ‘동기화’ 등으로 다양하게 불리어진다. 동기부여의
‘명함’은 꾸준히 진화해왔다. 과거 업무상 사용되었던 것뿐만 아니라, 요즘은 초등학생인 사촌동생의 컴퓨터 실습 과제로 제작되기도 한다. 이름과 주소, 소속, 전화번호가 고작이던 명함의 항목에도 큰 변화가 존재한다. ‘삐삐’라고 불리던 무선호출기 번호부터 핸드폰 번호, 이메일 주소가 따라
Ⅰ. 개요
경매는 다수의 소비자가 자기가 구매하고자 하는 조건을 제시하는 가운데, 경쟁을 통하여 가격과 수량이 결정되는 일종의 거래 모델이다. 이러한 방식의 거래에서는 가격이 공급자가 아닌 수요자에 의해 결정되고 가격이 탄력적으로 움직이면서 시장 거래가 보다 효율적으로 이루어지게 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