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선교의 바람이 세차게 불고 있어 예수님의 사상을 전파하고 있다. 유행세계선교에서 가장 중요하게 다루어지는 주제의 하나는 `파트너십` 즉 동반자 사역이다. 서로 같이 상생과 화합으로 사역에 입하면 그만큼 기독교 진리가 크게 전파되리라 생각한다. 지구촌은
-지참금제도(다우리제도):
힌두 지참금 관습은 가족과 친족, 마을생활의 다양한 사회적 관계망, 브라만 중심의 이데올로기 등뿐 아니라, 전반적인 인도 사회의 변화와 근대화 과정, 카스트 집단들 간의 신분상승 경쟁 등, 인도 사회와 문화의 밑바탕을 이루는 제도들과 밀접하게 관련된 원형적인 제도
리더십(leadership)의 첫 스펠링은 “L"의 약자이다. 이 ”L"은 귀를 기울여 경청한다(listening)는 말의 약자이다.
리더십에는 의견 청취의 기술이 포함되어 있다. 사소한 말이라도 성의를 다해 잘 들어주게 되면 평소에 인간관계를 한결 부드럽게 해준다. 말은 곧 인격의 표현이기 때문에 말하는 것을 잘 들
■ 선교 대상지역의 특성
선교 대상지역인 신장지역은 청해성, 감숙성, 영화자치주와 더불어 중국의 중서북부지역에 속한다. 이 신장지역에는 10개의 소수민족(위구르족, 카자흐족, 회족, 키르키즈족, 타타르족, 우즈벡족, 타지크족, 동시향족, 싸라족, 바오안족)이 있으며, 이들 지역의 가장 왕성한
본 소고(小考)에서는 중미 고대 문명 이해와 로마 카톨릭과 개신교 선교의 평가, 그리고 독립 이후의 라틴 아메리카 전역에 등장한 해방신학과 복음주의의 갈등, 또한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오순절 운동까지 봄으로 중미 선교 역사를 고찰하여, 앞으로의 중미 선교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지금까지는
과거에 선교단체나 후원교회가 성장을 중심으로 한 사역에 치중하여 최소한의 조직이나 지원체제, 전문성을 갖추지 않은 채 선교사를 파송하였고, 선교사 역시 적절한 훈련을 전혀 받지 않았거나 혹은 형식적인 요식행위로 훈련을 받고 나갔다. 연구자가 1990년 파송될 때는 본부 선교국에서 하루 오리
전방후원(前方 後圓)의 큰 무덤이 조성되고, 신라, 가야토기와 같은 질을 지닌 수에키(須惠器)가 나타나 4세기 후반이 되면 야마도(大和)정권이 일본 국내를 통일해 간다. 고분시대의 후반인 6세기 초부터 7세기 중엽까지는 아스카(飛鳥)시대라고 해서 일본 역사의 무대는 규슈(九州)지방에서 긴기(近畿)
Ⅰ. 개요
칠레 개신교도의 대다수는 오순절파(Pentecostal)의 사람들이다. 1920년대 이래로, 교회의 역사는 오순절파 성령운동을 중심으로 전개되었다. 그 밑바닥에는 잠재적으로 민족주의적 흐름이 있었다. 1930년 대에 들어와서 토착적 지도세력이 선교사들로부터 지도력을 이전받게되자 교회는 급성장
선교가 복음을 듣지 못한 자들을 위한 개척선교에 주요 자원을 투입하는데 주력해야 하는가, 아니면 교회간의 도움에 중점을 두어야 하는가 우리가 오로지 낙태 반대에만 힘써야 할 것인가, 아니면 인종차별 반대 시위에도 참여해야 할 것인가 나의 바램은 우리가 균형의 필요성을 재강조 했으면 하는
감 리 교 역 사
I. 개척교회 시대
1. 쇄국정책과 선교활동
(1) 시대적 배경
* 1832.7.:최초의 선교선교사 퀴즈라프 - 서해안 상륙 선교 교섭 실패
* 1866.:오페르트(독일인-유태계) - 강화유수 김재헌에 문호개방 교섭실패
(2) 퀴즈라프 목사의 처음 접촉
* 중국 내륙 전도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