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조선후기의 시정풍경은 실로 다양한 계층과 다양한 모습의 군상들로 이루어졌다. 농촌에서는 농업경영의 성공으로 부농으로 성장한 농민이 있었던 반면, 대다수의 농민들은 자작농에서 소작농으로, 심지어 임노동자나 유민으로 전락했다. 토지로부터 축출된 이러한 유민들은 서울로 몰려
4. 공영방송으로서의 BBC
이처럼 공영방송은 수신료나 지상파 주파수 등 사회적 특혜를 받아 민영방송과 차별화된 목표와 역할을 가지며 그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러나 현실에서의 역할은 국가마다 다르게 나타난다. 예를 들어, 미국 공영방송 PBS는 주로 소수를 위한 프로그램 제공 주체로서 역
아난 전 유엔사무총장도 물에 대한 접근권은 인간의 기본적 수요이므로 물은 기본적 인권으로서 간주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그리고 2010년 7월 28일 UN총회에서 깨끗한 물과 위생에 대한 접근권을 인간다운 삶의 향유와 모든 인권에 필수적인 요소로 공식 선언하기에 이르렀다.
그러나 이러한 국제사
아난, 발랄하고 환상적인 내용을 다루고 잇다, 이처럼 에메의 이야기는 빠르고 유쾌하게 읽히면서도 등골을 서늘하게 하는 재미가 있다. 실제로 에메는 프랑스 문단에 만연한 어둡고 탁한 글쓰기 대신 활달한 상상력과 재치있는 문체를 선보여 커다란 반향을 일으킨 작가다. ‘네 살부터 일흔다섯 살까
아난(Kofi Annan)에 의하면 인간안보는 다음과 같은 의제들을 포함한다. 인간안보는 폭력적 갈등의 부제이며, 인간안보는 인권, 교육받을 권리, 건강할 권리, 기회의 보장, 자신의 능력을 실현시킬 권리를 포함한다. 이러한 의제들은 가난을 줄이고 경제적인 성장을 이루며, 갈등을 방지하는 것과 같은 말
주지의 사실이다. 법률적으로 기업은 관할지역 정부의 통제와 감독 하에 있지만 글로벌시대의 기업, 특히 다국적기업은 지사 및 자회사 등을 통해 기업 본사 소재 정부의 사법적 관할권을 사실상 벗어나거나 협상을 통해 감소시킬 수 있는 방법과 전략을 터득하고 있다. 현대의 기업과 인권에 관한 이
주지만 신들만의 힘으로 만다라 산을 옮기는 것은 불가능하여 악마들과 거대한 뱀 아난따, 가루라의 힘까지 모두 빌려 간신히 우유의 바다까지 산을 운반한다.
- 뱀으로 산을 묶어 거북이에 올려놓고 휘젓다
또 옮겨진 산을 가지고 우유의 바다를 휘젓기 위해서는 매우 긴 끈이 필요한데 비쉬누 신의 명
아난(Kofi Annan)에 의하면 인간안보는 다음과 같은 의제들을 포함한다. 인간안보는 폭력적 갈등의 부제이며, 인간안보는 인권, 교육받을 권리, 건강할 권리, 기회의 보장, 자신의 능력을 실현시킬 권리를 포함한다. 이러한 의제들은 가난을 줄이고 경제적인 성장을 이루며, 갈등을 방지하는 것과 같은 말
주지 않았으나, 호랑이는 갖은 꾀를 써서 마침내 방안으로 들어가 막내를 잡아먹었다. 이를 본 두 남매는 겨우 도망나와 우물가 큰 나무 위로 피신하였다.
이들을 좇아온 호랑이는 처음에는 오라비 말대로 참기름을 바르고 나무에 오르려다 실패하고, 그 다음에는 누이가 일러준 대로 도끼로 나무를 찍
③연대 보증 융자
그라민 은행은 ‘연대 보증 융자’ 방식을 취하고 있다. 혼자 오는 사람에게는 절대로 대출해주지 않는다. 다섯 사람이 하나의 그룹을 만들어 와야 한다. 융자는 개인 명의로 주되, 책임은 그룹 공동으로 지는 방식이다. 돈을 빌리려는 사람은 혼자이면 안 되고, 자기 가족이 아닌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