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 〈자화상〉 에 나타나는 젊은 시인 서정주의 자화상
『화사』는 총 5개의 장과 발문(跋文)으로 구성되어 있다. 「자화상」,「화사」,「노래」,「지귀도시」,「문」으로 이어지는 총 5개의 장은 각 장의 제목이 쓰여 진 페이지를 통해서 나누어진다. 이러한 구성에서 가장 앞에 수록된「자화상」
1. 서론
종말이라는 주제는 시대를 막론하고 항상 사람들의 관심을 끌어왔다. 1990년대 초반에는 기독교의 한 종파에서 1992년의 휴거와 7년의 대환란을 주장하여 많은 사람들이 생업을 포기하고 전 재산을 교회에 기부하는 등 사회적 혼란을 겪기도 했고, 21세기가 시작되기 직전이었던 1999년에는 노스
발더의 꿈- 아스가르트와 미드가르트의 위험 암시
오딘이 예언녀 뵐바를 찾아가 발더를 죽이는 사람(회트)과 그 복수자(발리)를 알게 됨
발더를 살리기 위해 헤르모트가 슬라이프니르를 타고 저승으로 간다.
헬은 세상의 모든 존재들이 발더를 위해 슬픔을 표해줄 것을 요구한다.
퇴크라는 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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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이미지 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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텍스트는 당통이 공안위원회에 대항하는 시기와 그로 인해 그가 처형되는 과정을 그려낸다.
당통이라는 인물을 새롭게 인식할 여지를 제공하는 이 작품은 당통에 대해서 다소 모자란 듯하지만 그 내면에 담겨진 인간성을 영화를 통해 보여줌으로써 다소 폭력성을 띤 혁명을 순화시켜서 보여준다.
1. 반순응주의와 대결 의식
김수영의 시세계에서 우리가 집중해야 할 핵심은 그의 시속에 관류하는 반순응주의적 태도라 할 수 있다. 기존의 것을 거부하고 새로운 것을 찾아 나아갔던 그는 "우리 근대시사의 완전한 무시" 라는 유종호의 평가로 그 경향이 나타난다. 김수영은 우선적으로 타정에 젖는
파라.(감탄법)
b. 철수는 가(↘)(평서법) / 철수는 가(↗)(의문법) / 철수는 가(↓)(명령법)
이와 관련하여 논의할 문제 가운데 하나는 과연 문장종결법이 서법과 같은 문법범주인가 아니면 다른 문법범주인가 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이 글에서 다루고자 하는 현대국어의 문장종결 현상에 있어서 우
텍스트린,만닛 등이 들어 있다. 우리나라 양파는 품질면에서 뛰어날 뿐만 아니라 가격이란 측면의 국제경쟁력에 있어서도 외국농산물에 결코 뒤지지 않는다고 볼 수 있다. 특히 양파는 다른 원예작물 보다 단위 면적당 수익성이 높은 고소득 작물로서 전남지방의 무안, 함평, 신안을 비롯해서 경남 창
텍스트린,만닛 등이 들어 있다. 우리나라 양파는 품질면에서 뛰어날 뿐만 아니라 가격이란 측면의 국제경쟁력에 있어서도 외국농산물에 결코 뒤지지 않는다고 볼 수 있다. 특히 양파는 다른 원예작물 보다 단위 면적당 수익성이 높은 고소득 작물로서 전남지방의 무안, 함평, 신안을 비롯해서 경남 창
분리/연결된 두 세계의 존재(관객: 자신/영화, 영화: 신화/현실, 배우: 역할/이미지)
변경지대: 문명화된 지역/황무지 사이의 접경, 즉 문화/자연의 경계
서부영화는 반복해서 경계로서의 변경지방을, 미국이라는 국가의 신화인 대중문화의 근원으로서의 (필연적인) 도전을 연출하고 확인한다.
물리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