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이징과 함께 사용되기도 하지만, 프레이징이 선율을 일정한 크기의 프레이즈로 구분하는 것에 반해 아티큘레이션은 프레이징보다 더 작은 단위로 구분하는 것이다. 17세기 초에 작곡가들에 의해 쓰여졌으며, 요한 마테존과 후고 리만 등의 음악이론가가 체계적으로 정립시켰다.
표현 주법으로
성취기준 - 제재곡을 보고, 리듬, 음정, 프레이징과 악상을 살려 바르게 노래할 수 있다.
2차시 - 기악 중심의 수업 평가
성취기준 - 제재곡을 리듬, 음정, 프레이징과 악상을 살려 바르게 표현할 수 있다.
평가 문항
평가 기준
성취도 판단
수준
교사란
제재곡을 선율악기로 연주해 보세요.
프레이징, 사운드, 블루스 화성의 요소들은 아프리카 음악과 미국 흑인들의 음악에서 유래한 것으로, 열정을 중요시한다는 특징을 지닌다. 따라서 ‘스윙’이라 정의되는 재즈의 리듬, 즉흥연주를 뜻하는 임프로비제이션, 프레이징, 사운드 이 네 가지 요소는 열정을 증가시키는 요소인 동시에 유럽음
서론: 여가의 정의
브라이트빌(Brightbill, 1961년)은 서로 문화가 다르면 여가의 개념도 다르다고 지적했고, 켈리와 프레이징어(Kelly & Freysinger, 2000년) 또한 여가가 시대, 계급과 직업에 따라 다르게 정의된다고 하였다. 대체로 여가의 개념은 세 가지 정도로 요약된다.
첫째, 시간적 개념의 여가는 하루
< 움직임
음악의 구조, 리듬, 프레이징 → 신체적 움직임으로 표현
추상발레
움직임 그 자체를 탐색하고 드러내는 방식
플롯이나 분명한 내용이 없이 순수하고 절대적인 무용 움직임
최조의 추상발레: 포킨의 ‘레 실피드’ – 작곡가 쇼팽을 춤으로 묘사하는 시도, 극적인 내용 없는 그림.
아니라 jass, jaz, jas 등으로 불림
재즈의 특징
-오프 비트의 리듬에서 나온 스윙감
-즉흥연주에 나타난 창조성과 활력
-연주자의 개성을 살린 사운드와 프레이징
이것들이 유럽음악·클래식음악과의 다른 점
-기성개념에 반항하면서 퍼레이드의 행진음악, 댄스음악, 감상을 위한 음악으로 발전
프레이징은 절제되고 세련된 우울함과 조화를 이루었다. "처녀항해Maiden Voyage"는 그의 출세작이며, 마일스 데이비스를 떠난 후에는 전기음악에 적극적으로 도전했다. 1970년대 재즈 록이 한창일 시기 므완디쉬Mwandishi를 이끌고 1972년 신시사이저를 연주하여 미국을 순회 공연했고 새로운 전자 기술에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