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나 지역사회 지도자들이 지역사회와의 관계에서 겪는 가장 큰 유혹은 지역사회가 스스로 무엇인가 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기보다는 지역사회를 위하여 무엇인가 ‘한다‘든지 ‘하여야 한다‘는 막연한 교회의 사회적 책임감이다. 이러한 의식은 교회가 지역사회에 군림하는 존재로서 소위 선
Ⅰ.한우리 소개 및 배경
1.한우리(서라벌)소개
-한우리는 1981년 논현동 에서 본점을 오픈 한 후 오로지 한 길 외식업에서 22년간을 달려오며 국내 6개 지점과 해외 9개지점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한우리는 많은 사람들이 모여 즐길 수 있는 큰집이라는 의미의 우리말이다. 이러한
한우리독서문화운동본부>로 알려져 있다. 또 <가톨릭교육문화원>에서도 일찍부터 이 분야에 관심을 갖고 나름대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해 오고 있다. 그리고 일부 대학교가 일반인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교육원에서도 이런 독서지도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을 두기 시작했는데, 그 대표적인 예가 연
Ⅰ.서론
오늘날 밤거리를 거닐다 보면 쉽게 눈에 들어오는 것이 바로 네온십자가이다. 동네마다 높은 곳에 올라가서 아래를 내려다 보면 붉은 네온 십자가들이 한눈에 10개가 훨씬 넘게 들어오는 경우가 많다. 또한 외국에 계시는 목사님들이 우리나라에 와서 그러한 십자가들이 우뚝 서 있는 교회들
콜센터 문화의 이해
1) 콜센터 문화의 특성
콜센터에는 나름대로 특유한 문화가 존재한다. 콜센터 문화란 콜센터에 영향을 미치는 어떤 요소로 인해 일어나는 독특하거나 보편적인 현상을 말한다. 이는 반드시 절대적인 상황이라고 볼 수는 없지만 우리나라 콜센터 내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현상으
Ⅰ. 개요
문학 작품에 대한 독자의 반응은 다양하다. 아이들이 어머니의 무릎에서 노래를 듣는 동안 같이 노래 부르고, 특정한 단어나 이름, 그리고 동음이의어를 듣고 깔깔대고 웃는 경우, 이것은 문장이나 소리의 리듬에 반응하고 있는 것임을 알 수 있다. Chambers(1983)는 소리의 요소가 문학작품을 읽
Ⅰ. 개요
통합교육은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의 학업수행과 사회적 발달(Korinet et al., 1999; Tapasak, & Thomas, 1999)에 효과가 있을 뿐 아니라, 의미 있는 사회적 상호작용을 하며 급우들의 사회적지원망을 증진시킬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Kennedy & Itkonen, 1994; Stainback & Stainback, 1992). 장애학생의 의사소통 개
1. 서론 : 이 책을 읽기 전에
귀족마케팅의 첫 페이지를 넘기자 등장하는 머리말에는 인상적인 문구가 있었다. 상위 20%가 전체의 80%를 담당한다는 파레토의 법칙이었다. 즉 20%의 부자가 전체 소비의 80%를 차지한다는 것이다. 나 같은 서민이 받아들이기에는 조금 씁쓸한 느낌으로 다가오는 문구다. 하지
한우리”의 뜻은 한울타리(큰~, 하나의). 장애를 가진 사람과 비장애인이 함께사는 공동체를 지향함을 뜻하고, 장애인복지관을 정보문화센터로 표기한 의미는 장애인들이 살아가는데, 그때 그때 상황에 필료한 정보를 제공하고, 문화 예술적인 끼를 가지고 있는 장애인들을 키워주어 한단계 높은 삶의
한우리, 한우리의 님, 한울님을 만날 가능성을 닫아놓는 것일까? 자신의 하나님만이 아니게 되면 기존의 신학, 기득권을 소유하고 있는 자신들의 자리가 좁혀지는 것을 두려워하는 것일까?
1.2. 틀 거리 개혁
지금까지 우리가 지배적으로 교육받아 온 하나님은, 절대 타자이며 우리와는 완전히 질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