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심종선하여 현자를 신임하고 등용할 수 있어야 함을 역설하였다. 물론 이것은 율곡만의 주장은 아니며 ‘서경’등에서부터 제왕의 대법으로 강조되었던 것이다.
군주의 가장 중요한 임무는 부모의 마음으로 자식의 어려움을 보살펴 주는 것이다. 좀 더 구체적으로 말하며 백성의 부모된 마음으로 백
허심을 해서 도를 따를 수 있는 것이며, 이와 같은 관점에서 볼 때 도(道)와 무위자연과 같은 것의 두 가지 측면을 가지고 있는 것이다. 즉 객관적인 측면에서 도를 따르지만 한편 주관을 버려야 하는 것이 무위라고 볼 수 있는 것이다. 요컨대 주관을 비우고 객관을 따라야 하는 것이다. 이를 바탕으로
허심
탄회하고 진지하게 토의하는 선경만의 독특한 기업문화이다. 현재 선경의 모든 부
서에서 실시되고 있는 캔미팅은 하의 상달을 통해 조직의 경직화 및 관료화를 미리
막고 목표에 대한 일체감 조성은 물론 스스럼없는 의견교환율 통해 인간적 유대감
을 형성, 한솥밥 한식구의 정신을 실천하고
허심탄회하고 겸손한 사람이며 또한 진정한 학자라고 할 수 있다. 그는 심리학과 철학에 있어서의 광범위한 문제점들에 대해 오랫동안 깊이 사고했으며,콜버그는 시카고대학교에서 가르쳤으며,1968년 이래로는 하버드대학교에 재직했었음.
콜버그의 도덕발달단계
아동들에게 도덕적 가치를 주입시키
Ⅰ. 서론
허심탄회하고 겸손했던 학자인 콜버그는 도덕적 신념이나 가치가 다양하므로 도덕성의 내용보다는 도덕적 사고에 초점을 두고 연구한 한자다. 도덕적 딜레마를 해결하는데 있어서 옳고 그름의 내용보다는 도덕적 판단을 내리게 된 사고의 틀이나 그 추리 양상에 따라 도덕성 발달단계가 결
허심(虛心)) 궁리함으로써 천지의 성을 회복해야 한다고 했다. (중략) 정이는 이일원론에 입각하여, 본연의 성과 기질의 성으로 구분하고, 공경함과 궁리함으로써 본연의 성을 회복해야 한다고 하였다. 정진일, 『중국철학사Ⅱ』, 조선대학교 출판국, 1996, 149p
2. 주돈이
1)태극설(太極設)
주돈이는 <주역>
허심탄회하고 실질적인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다. 그리고 무엇보다 학교총회에서 결정된 사안이 어느 한 주체의 일방적인 권위에 따른 구속력이 아니라 전체의 권위에 따른 구속력이라는 점에서도 의미가 있다. 이는 흔히 법의 권위와 비슷한 성질이라고 보면 될 것 같다. 전체의 권위 속에서 결정된
허심 탄하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고, 좋은 분위기의 좌담회를 이끌어 나갈 수 있는 환경을 만든다.
죄담회에서 대부분 이케다회장의 말씀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했다. 그래서 첫 느낌은 불교라기보다는 이케다회장을 숭배하는 모임처럼 보였다. 죄담회의 시작과 끝에만 ‘남묘호렌게쿄’를 삼창 한다.
허심탄회하고 주제넘지 않으며, 행동상으로 조심스럽게 무리 없이 적절한 형태로 서비스를 전달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어야한다.
2) 대면성(confrontation) : 대면성은 사회복지사가 클라이언트의 초면관계에서 어떤 모순점이나 다른 점이 발견되면 이를 클라이언트에게 이야기해 주는 것을 말한다. 사
보통 생각하는 카바레는 춤을 추는 것으로 생각하지만 과거 프랑스 독일에서는 술과 연극, 음악이 동시에 이뤄지며 젊은이들이 시대적인 정치상황을 허심탄허하게 비판하고 대화를 나눈 곳이다. 이 장에서는 공연예술의 한 장르인 카바레의 역사를 근대의 정치사와의 연관성을 가지고 논하가로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