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세계와 만나고 기존의 공동체와 문화의 상호접촉이 긴밀해지는, 새로운 시대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이해하는 방식을 제공했다.
- 자유주의 민주화라는 새로운 패권이 보여주는 문화적 정체성은 더욱 중요해졌다. 서방과 자유주의적 자본주의의 패권은 사회들 대부분의 문화와 사회질서에 도전하며
화세계(花世界」연재를 시작으로 1913년 5월 11일 「우주행인」연재 완료에 이르기까지 2년 7개월 동안 거의 하루도 거르지 않고 연재된다.
당시 신소설이 흥미와 오락성이 두드러졌던 것도 대중성에 중점을 두어 독자들을 확보하기 위해서이다. 당시 매일신보는 새로이 변모되어 출범하는 시점에서
맞게 되는데 위기만 맞을 뿐 겁탈을 당하지는 않는다. 즉, 구원자가 나 타나거나 ‘화세계’의 경우처럼 승려가 되는 형태로 된다. 또한 막 개화를 이룬 시기라 그 런지 옛 사상에서 외부의 사상으로 넘어가는 과도기적 형태를 띠기도 하며 결혼(정혼)을 곧 성적인 기호로 보는 형태로 나타난다.
화세계가 도래되면서 인터넷상으로써의 폭력과 관련된 무분별한 정보의 남용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그렇기에 그 영향력은 더더욱 막대할 수밖에 없는 것이다. 이처럼 학원폭력은 피해학생의 혼자만의 의지로 해결되기에는 이미 역부족인 문제가 되었음을 인식하여야 한다. 지금부터 학원폭력의 현황
화세계에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한솔인은 스스로 업무에서 새로운 도전과 개선의 가능성을 찾을 수 있는 유연한 사고방식을 갖춘 개성 있는 인재이다.
3) 세계에 도전하는 국제인(국제화지향성)
미래에는 세계화 추세에 능동적으로 대응하여 세계 최고의 제품, 최우량기업에 도전할 패기 있는
Ⅰ. 서론
전인교육이란 지덕체를 고르게 성장시키고자 짜여진 교육을 말한다. 현대의 교육이 구호상으로는 전인교육을 추구하지만 실제적으로는 다분히 지식교육에 치중했던 것이 사실이다. 특히, 지 중에서도 智보다는 知에 대한 교육에 더 비중이 두어졌다. 그러나 생활지도와 상담의 정신은 智-
제2차 세계고령화회의에서 개정된 마드리드 고령화 국제행동계획은 1982년의 "비엔나 고령화국제행동계획"과 비교해 볼 때 고령화가 일부 선진국만이 당면하고 있는 문제가 아니라 개발도상국도 당면하게 되는 21세기의 특징임을 부각하는 동시에 선진국의 고령화와 개발도상국의 고령화의 차이 또한
Ⅰ. 서론
최근 급증하는 청소년의 문제행동은 중요한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으며, 특히 청소년의 우울, 불안, 자살, 공격적인 행동인 폭행, 비행 등 포함하는 다양한 문제행동들이 양적, 질적으로 더욱 심각해지고 있다. 이러한 청소년의 문제행동은 청소년 개개인의 발달단계에 있어 위기가 될뿐만
Ⅰ. 서론
사람은 교육을 통하여 그 사회의 고유한 지식, 기술, 생활양식 등을 습득하고 사회규범을 자기의 행동기준으로서 내재화하게 된다. 교육은 그것이 행하여 지는 장소에 따라서 가정교육, 학교교육, 지역사회교육 등으로 구분될 수 있으나, 그 중에서도 학교교육은 인격을 형성하는 사회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