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자의 생애
주나라에서 태어남 예악을 복원하고 흩어진
시서를 정리하다.
대의를 기본으로 ‘춘추’를 작성하다
15-지우학 학문에 뜻을 두다
30-입 뜻이 확고하게 서다
40-불혹 어느 것에도 미혹되지 않다
50-지천명 천명을 알다
60-이순 귀에 거슬리지 않다 또는 들으면
一. 공자의 생애
공자는 기원 전 551년 9월 28일, 주나라의 제후 나라인 노나라에서 태어났다. 공자가 태어난 시기는 중앙 왕실인 주(周)나라가 쇠약하여 중국 전국의 제후들이 각자의 지역을 주나라의 통제 없이 지배하던 시기였다. 공자는 그러한 시기에 태어나 주나라의 예악을 복원하고 흩어진 시서
지혜롭게 터득되며 허정지심의 맑고 고요함에 의해 자연의 진면목이 유감없이 자연스럽게 화폭에 전이됨.
공자
- 회사후소(繪事後素) : 먼저 흰 바탕을 칠한 다음에 그림을 그리는 것으로 ‘내용’과 ‘형식’의 문제를 말함. 어떠한 사물이든 모두 본질이 있고 또한 본질을 표현하는 형식이 있음.
3. 포지셔닝 (Positioning)
소비자의 마음속에 어떤 대상이 자리 잡을 공간을 만드는 과정이다.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을 선정하는 단계를 거쳐 세분화된 소비자의 마음속에 우리 브랜드의 자리를 만드는 것이다.
➀ 현명한 소비자들을 위한 편익 제공
공자 曰 ′회사후소(繪事後素) : 본질이 있는
지금 제 엄지손가락에 있는 굳은살은 여섯 살 때부터 생긴 것입니다. 어머니가 가정공부방을 하셨기 때문에 혼자지내는 시간이 많았던 저는 하루의 거의 대부분을 그림을 그리며 보냈습니다. 아직도 따라 그리던 김수정의 ‘둘리’만화책을 자기 전에 다 그리고 싶어서 손이 아파도 참으며 만화책의
사례1).동국대학교 문예창작과폐지
동국대 역시 학과통폐합으로 홍역을 앓았다. 동국대는 2011년 12월 대학 경쟁력 제고를 위해 학과통폐합 방안을 추진했다. 학교 측 계획에 따르면 문예창작학과는 국어국문학과로, 물리학과는 반도체과학과로 통폐합한다고 밝혔다. 윤리학과 전공은 철학 전공으로
서론
‘피로사회’라는 책의 작가 한병철 교수는 현대사회를 ‘긍정성 과잉’의 시대라고 정의 하였다. 긍정성 과잉의 시대는 무엇을 하지 말아야한다는 제약을 강요하는 규율사회가 아니라 무엇을 해야 한다고 부추기는 긍정적 ‘성과사회’라고 말한 것이다. 긍정적 성과 사회는 개인에게는 각자
명상 힐링(1/3)
명상을 통해 뇌의 잠재의식과 감정과 부정적 습관의 기운들을 정화시키고 자연치유력과 면역력을 일깨워 자신감 있고 창조력 있는 사람으로 바꾸어 주는 과정
(중략)
1. 공자의 생애
공자는 정해진 시간이 아니면 식사하지 않았고, 고르게 잘라지지 않았으면 먹지 않았고, 간이
Ⅰ. 동양의 사상
도가에서는 인간의 인위적 작위를 비판하고, 불교에서는 세속에 대한 집착을 부정한다. 그러므로 이러한 태도는 인간 사회에 대한 소극적 태도라고만 생각하기 쉽지만, 그 사상의 본질은 잘못된 인간 사회를 비판하여 진정한 인간의 세계를 이룩하려는 것임을 알아야겠다.
동양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