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II. 만화 둘리, 그리고 애니메이션 둘리에 나타난 문자언어와 음성언어
1. 대사
1) 둘리가 엄마를 만난 장면
<그림 1-1>
애니메이션의 경우 과거로의 여행에서 둘리가 엄마를 만나는 장면에서 울먹이는 어조를 사용함으로써 반가움의 감정을 잘 나타내었다. 반면 <그림 1-1>에서 보다시피 만화에서
효과음 시디를 공동으로 구하거나, 컴퓨터에 의한 또는 게임 프트에 들어 있는 음향을 응용하는 게 좋다. 인디 영화는 돈보다는 시간 투자를 훨씬 경제적으로 여기는 게 보통이다. 그렇다면 시나리오를 쓰듯, 사운드도 기획하고 짬짬이 모아두면, 큰 도움이 되며 아주 경제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 본인
효과음 같은 것들이 존재한다고는 하나 그 중심은 어디까지나 '소리'이다. 라디오 광고의 카피는 이 특질로부터 출발하지 않으면 안 된다.
라디오의 CM이 인상적이고 상상적이며 분위기적인 소구, 개인적인 소구에 적당하다는 것이다. 그러면 라디오CM의 카피는 어떻게 써야 할지 기본적인 면에 대해 서
효과음 같은 것들이 존재한다고는 하나 그 중심은 어디까지나 '소리'이다. 라디오 광고의 카피는 이 특질로부터 출발하지 않으면 안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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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악리듬과 동작리듬은 서로 의존하는 영역이므로 효과적으로 결합되어야 한다. 대학현장에서 아동음악과 율동영역을 각각 강의해 온 두 사람이 뜻을 같이 하여 음악과 율동을 분리된 개념에서 통합된 영역으로 놓아지도록 시도하였다. 유아들은 음악에 대해 흥미를 갖고서 온몸으로 표현합니다. 유
농심에서 출시된 生生우동의 광고를 보다보면 모델이 우동의 국물을삼킬 때에 강조되는 “꾸~울꺽!”이란 음향효과에 시청자들은 무의식적으로 침을 삼키게 되고, 시청자들은 그 상표의 우동을 구매하기 위해 근처 편의점으로 간다.
위의 글은 음악마케팅의 한 면을 보여준다. 이렇듯 기업은 음악
1.영화 선정이유
<장화,홍련>은 2003년 여름 ‘장화홍련전’이라는 잘 알려진 고전을 모티브로 만들어진 김지운 감독의 공포영화이다. 하지만 <장화, 홍련>은 고전소설인 ‘장화홍련전’의 모티브를 살렸지만 캐릭터들을 완전히 재창조했고, 권선징악이 뻔한 원전과는 달리 선악이 모호한 이들 가족
만화는 2차원의 세계에서 동작과 소리를 표현하여 3차원의 살아있는 세계를 만든다. 분명 만화는 소설이나 영화보다 훨씬 많은 가능성을 지니고 있으며, 앞으로도 매체로서 무한한 발전 가능성을 지니고 있다.
대중매체에서 가장 대접받지 못한 장루의 하나가 만화였다. 그러나 오늘날 만화에 대한 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