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화장의 기원
1) 본능이라는 설
먹고 싶어 하는 욕구와, 혼인하여 자손을 낳고 싶어 하는 욕구가 본능이듯이, 아름다워지고자 하며 아름다움을 오래 간직하고자 하는 욕망 역시 본능이라는 것이다. 식욕, 성욕과 아울러 화장욕구는 인간의 3대 본능으로서, 태고적부터 인간은 신체의 아름다운 부분
Ⅰ. 한글 차 명언
참된 왕은 덕으로써 다스리지 결코 무력으로 그 위력을 보이지 않는다. 목왕(穆王)이 외정(外征)의 군사를 일으키려 할 때에 채공모보(蔡公謀父)가 간한 말. -십팔사략
참된 중용은 그 때와 경우에 있어서 중용을 따르는 것이다. 공자가 한 말. -중용
참된 친구란 줄 수 없는 것을
Ⅰ. 예화자료 사례1(근면)
1. 노력해서 번 돈이 가치가 있다
옛날 어느 마을에 먹고 자는 일 이외에는 아무 것도 하려 들지 않는 게으른 아들을 둔 어떤 사람이 있었다. 그는 늙고 병이 들자 아내를 불러 아들이 금전 한 닢을 벌어와야지만 재산을 물려주겠다고 했다.
다음날 아침 어머니는 몰래 아들
1. 표현론적 관점
1) 백석의 생애
1912년∼1963년. 본명은 백기행(白夔行). 평안북도 정주(定州) 출신. ‘백석(白石)’과 ‘백석(白奭)’이라는 아호(雅號)가 있었으나, 작품에서는 거의 ‘백석(白石)’을 쓰고 있다.
1929년 정주에 있는 오산고등보통학교를 마치고, 일본으로 건너가 1934년 아오야마학원(
인터넷 공간의 검색 엔진 안에서 ‘나’에 대한 검색의 결과는 황당하다. 그 세계 속에서는 ‘나’에 관한 ‘177개의 사이트’가 존재하지만, 그 안에 ‘나’의 실체는 없다. ‘나’는 무수히 산포되어 있고 동시에 어디에도 없다. 하나로 응집되는 완전한 실체인 ‘나’를 발견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18. 떠나가는 배
떠나가는 배
박용철
나 두 야 간다.
나의 이 젊은 나이를
눈물로야 보낼 거냐.
나 두 야 가련다.
아늑한 이 항구인들 손쉽게야 버릴 거냐.
안개같이 물 어린 눈에도 비치나니
골짜기마다 발에 익은 묏부리모양
주름살도 눈에 익은 아! 사랑하는 사람들.
버리고 가
Ⅰ. 서론
곰팡이는 물과 유기화합물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서나 생육(生育)할 수 있으며, 건조, 저온 등의 불리한 조건하에서는 이를 견뎌낼 수 있는 포자를 형성하여 불리한 시기를 극복한다. 이 곰팡이의 포자는 공기, 토양, 물속, 옷, 음식물 등 여러 곳에 흩어져 있다가 다시 고온, 다습한 유리한 조
3) 2차 실험
- 라벤더와 페퍼민트의 농도별 곰팡이 억제효과 실험
① 라벤더는 50%로 희석한 농도에서도 양성 대조군과 비슷한 곰팡이 생장 억제 효과를 보였다. 1차 실험에서와 달리 라벤더 원액은 배양 7일 째까지 곰팡이 생장을 완전히 억제하였다.
라벤더 희석액을 투입한 배지의
흰개미를 낚고 잎을 씹어 스펀지처럼 사용하기도 한다.
○ 피는 물보다 진하다.
동물의 강한 모성애는 누구나 알고 있다. 캥거루가 새끼를 몸에 지니고 다니는 것이나 자신을 희생하면서까지 새끼를 천적으로부터 지켜내는 모습은 과학 다큐멘터리에서 볼 만한 모습일 것이다. 침팬지도 그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