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에서의 교육훈련과 종업원 복지 및 인적자원관리가 품질경영에 미치는 영향 휴맥스

 1  기업에서의 교육훈련과 종업원 복지 및 인적자원관리가 품질경영에 미치는 영향 휴맥스-1
 2  기업에서의 교육훈련과 종업원 복지 및 인적자원관리가 품질경영에 미치는 영향 휴맥스-2
 3  기업에서의 교육훈련과 종업원 복지 및 인적자원관리가 품질경영에 미치는 영향 휴맥스-3
 4  기업에서의 교육훈련과 종업원 복지 및 인적자원관리가 품질경영에 미치는 영향 휴맥스-4
 5  기업에서의 교육훈련과 종업원 복지 및 인적자원관리가 품질경영에 미치는 영향 휴맥스-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기업에서의 교육훈련과 종업원 복지 및 인적자원관리가 품질경영에 미치는 영향 휴맥스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현대인에게 가장 친숙한 매체인 TV에 일반 VTR과 같은 방법으로 연결한 뒤 리모트컨트롤을 통한 다양한 컨텐츠 영화, 음악, 성인, 게임, 쇼핑, 교육 등을 인터넷 기반에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미디어 통합 솔루션.TV를 이용하여 방송을 보고, DVD를 이용한 가정용 극장,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위성방송, 이 모든 것이 신 개념 통합 Multi media Leader platform인 STB에서 가능합니다.
(Service)
인터넷TV를 위한 최적의 솔루션과 멀티미디어 요소가 가미된 최고의 사이트를 지엔지가 범국민 정보화 운동을 통한 세계최고의 정보인프라 구축을 위해 인터넷TV전용 포털 사이트인 gng21.com은 각 가정에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누구나 TV를 통해 복잡한 절차를 거치지 않고 리모트컨트롤과 무선 키보드를 이용한 손쉬운 방법으로 인터넷의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인터넷과 기존의 미디어 매체(공중파방송, 케이블TV, 인터넷방송, DVD등)를 결합시킨 새로운 개념의 멀티미디어 종합 정보서비스 입니다.
1. 인적자원관리의 Renovation과 Outsourcing
HUMAX는 창사 당시부터 1997년까지 비교적 작은 규모로 운영되어온 벤처기업이었다. 기업주는 물론 그리 많지 않은 인원들의 직무내용, 난이도, 실적 등을 손 살피듯 파악할 수 있었으므로 승진이나 급여 책정 등 인사와 관련된 결정을 비교적 용이하게 할 수 있었다.
그러나 1998년부터 급격한 성장과 함께 회사의 규모가 커지면서 더 이상 그런 방식의 인사관리가 가능하지 않았다. 조직 확대와 함께 증가된 인력들을 효율적이고 과학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의 도입이 필요해진 것이다. 그래서 HUMAX는 인사관리분야에 전문성을 갖추고 있는 컨설팅 회사의 도움을 받기로 결정하였는데 그곳이 바로 현덕경영연구소였다.
현덕경영연구소는 기술 개발력을 생명으로 하는 벤처기업 HUMAX의 인적자원관리의 큰 뼈대는 직무중심의 인사관리시스템과 목표관리시스템의 이상적인 결합이라고 판단하고 본격적인 제도 구축을 시작하였다. 인사시스템 설계나 운영과정에서 별다른 저항은 없었다. 제도화 되지 않았을 뿐이지 그 이전에도 HUMAX의 인적자원관리는 직무에 기초한 것이었기 때문이다.
또한, 시스템 구축뿐 아니라 새로운 문화의 구축도 회사 발전을 위해 매우 중요한 요소라고 판단하였기에 현덕경영연구소는 커뮤니케이션을 바탕으로 하는 신뢰의 문화, 믿을 수 있는 투명한 기업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였다.
처음부터 HUMAX가 인적자원관리를 외부 기관에 아웃소싱하려고 했던 것은 아니었다. 처음에는 단순히 전문성이 있는 기관에 컨설팅 서비스를 받고 인사제도를 구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다. 그러나 곧 휴맥스는 제도 구축도 중요하지만 효과적인 운영과 계속적인 제도보완이 없으면 제도의 정착과 발전이 어렵다는 것을 발견하고 현덕경영연구소와 장기적인 관계를 맺고 인사관리를 아웃소싱하게 되었다.
현덕경영연구소의 임성원 소장은 직무중심의 인사시스템, 목표관리, 연봉제 등과 관련해서는 컨설턴트의 기능을 수행하고 있고, 조직, 사(社)내의 커뮤니케이션, 상담 등과 관련해서는 인사팀장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인사는 사람을 움직이는 작업이므로 관여 없는 outsourcing은 가능하지 않다는 판단이 있었기 때문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