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천신학 영적 리더 바울 세기 한국교회를 위한 영적 리더십

 1  실천신학 영적 리더 바울 세기 한국교회를 위한 영적 리더십-1
 2  실천신학 영적 리더 바울 세기 한국교회를 위한 영적 리더십-2
 3  실천신학 영적 리더 바울 세기 한국교회를 위한 영적 리더십-3
 4  실천신학 영적 리더 바울 세기 한국교회를 위한 영적 리더십-4
 5  실천신학 영적 리더 바울 세기 한국교회를 위한 영적 리더십-5
 6  실천신학 영적 리더 바울 세기 한국교회를 위한 영적 리더십-6
 7  실천신학 영적 리더 바울 세기 한국교회를 위한 영적 리더십-7
 8  실천신학 영적 리더 바울 세기 한국교회를 위한 영적 리더십-8
 9  실천신학 영적 리더 바울 세기 한국교회를 위한 영적 리더십-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실천신학 영적 리더 바울 세기 한국교회를 위한 영적 리더십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크리스천 영적리더쉽은 가진 사람들은 세상사람들의 리더쉽과는 다른 영적차원을 가지고 있습니다.그들은 소명을받고 사명감을 가지고 열심히 움직이는 하나님의 사람들이었습니다.그들은 사람들을 하나님의 방식으로 하나님의 목적을 향해 인도해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그들의 일은 인간적인 자원만으로는 될 수도 없고 되어서도 안됩니다. 성령의 능력으로 사람들을 인도해야합니다. 그러므로 그들은 다른 어떤 것보다 하나님과의 긴밀한 관계(영성)를 유지할 필요가 있습니다. 다른 누군가를 인도하기 전에 그들은 하나님을 따라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들은 사람들을 이끌 수 없기 때문입니다.
리더들이 하나님을 따라야 한다는 말은 그들의 삶에서만 아니라 리더십에서도 그분을 따른다는 뜻이다. 그들은 자기들의 리더십이 영적으로 활기차고 성경적으로 건강해야 합니다. 그들은 경건하지 못한 리더십 방법을 활용하지는 않는지 점검해야 합니다.
지금은 목회자들과 크리스천 리더들이 자신들의 리더십에서 영적차원을 회복할 시기입니다.크리스천 리더는 반드시 영적인 리더가 되어야 합니다. 리더들은 교회와 기관에 참된 영적 부흥이 오게 해야 합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일이 육신적인 방법으로 될 수 없음을 이해해야 합니다.
특별히 여기서는 사도 바울의 삶과 사역에 분명히 드러난 영적 리더십의 두 가지 특징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저는 바울의 영성과 은사를 비추어 보려합니다.
Ⅱ.본론
1.바울의 출생과배경
바울은 출생할 때부터 로마 시민권을 소유하고 있었다.(행 22:3)로마 시민권을 로마제국의 모든 살마들이 가질 수 있는 것이 아니었다.그는 로마 사회의 특권층에 속했었다.그는 자신을 소개하기를 “나는 유대인으로 길리기아 다소에서 났고 이 성에서 자라 가말리엘 문하에서 엄격한 교육을 받았다.”고 말한다.그는 어려서부터 교육과정과 청소년 시절의 모든 과정이 엄격하고 수준 높은 교육열에 의해서 배우고 익혔음을 밝혔다.그는 자신이 정통파 바리새인 이라고 말하고 있다.바울은 자신의 종교를 위해 기독교 신자들을 핍박했다. 그는 율법에 메인 자였다.하나님에 대한 열심 이 있었다. 유대종교의 근간인 성전을 모독하고 율범을 깨뜨리는 기독교 신자들을 필요하다면 죽여서라도 제거하여 자신의 종교를 고수하려고 했었다.
(1) 바울의 은사
은사란 은혜에서 파생된 단어로 ‘하나님께서 주신 영적 선물’이라는 뜻이다. 이러한 의미로 ‘은사’를 본격적으로 사용한 인물은 바울이다. 바울 이전에 ‘은사’는 별로 사용되지 않거나 ‘은혜’와 별차이 없이 쓰였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