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학기 인터넷과정보사회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컴퓨팅 기기의 입력장치와 출력장치)

 1  2016년 1학기 인터넷과정보사회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컴퓨팅 기기의 입력장치와 출력장치)-1
 2  2016년 1학기 인터넷과정보사회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컴퓨팅 기기의 입력장치와 출력장치)-2
 3  2016년 1학기 인터넷과정보사회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컴퓨팅 기기의 입력장치와 출력장치)-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2016년 1학기 인터넷과정보사회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컴퓨팅 기기의 입력장치와 출력장치)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문제 1. 교재와 강의에서 소개된 장치 이외에 우리 주변에서 사용되는 컴퓨팅 기기의 입력장치와 출력장치를 한 개씩 찾아 기능과 특징을 서술하시오.
① 각 장치 당 500자 이내로 서술하시오.
② 각 장치의 사진(저 해상도)을 1장 이상 씩 직접 촬영하여 첨부하시오.

문제 2. 교재와 강의에서 소개된 SNS, 위치기반 서비스, 클라우드 서비스 및 증강현실 서비스 앱 이외에 다른 앱(PC 및 모바일 환경 포함)을 찾아 사용해보고 기능과 특징을 서술하시오.
* 서비스(앱)을 3종류 이상 조사하여 기술
① 각 앱 당 500자 이내로 서술하시오.
② 각 앱의 사용 사진(저 해상도)을 1장 이상 씩 직접 촬영하여 첨부하시오.



- 목 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컴퓨팅 기기의 입력장치와 출력장치
1) 입력장치(키오스크)
2) 출력장치(스마트폰 포토프린터)

2. 서비스(앱)의 기능과 특징
1) 언포겟스터디
2) 굿닥
3) 배달통

Ⅲ.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컴퓨팅 기기의 입력장치와 출력장치.hwp
2. 앱 기능과 특징.hwp
3. 서론작성시 참조.hwp
4. 결론작성시 참조.hwp
본문내용
Ⅰ. 서 론

스마트폰 등 다양한 단말기들이 나오면서 모바일 컴퓨팅에 따른 디지털 혁명을 예고하고 있다. 이미 학교에서는 단말기를 통해 디지털 교과서로 학습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모바일 컴퓨팅이란 무선이동통신과 스마트폰, 인터넷을 통해 컴퓨터와 통신기술을 효과적으로 연계시켜 언제, 어디서나 이동하면서 정보 교환이나 수집, 검색, 정리, 저장을 하는 기술이다. 전송자료로는 음성, 동영상 등 모든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다.
이러한 모바일 컴퓨팅은 무선 네트워크 서비스뿐 아니라 모바일 단말기, 다양한 무선 애플리케이션이라는 3박자가 골고루 갖춰져야 현실적인 모바일컴퓨팅 환경이 구축됐다고 할 수 있다. 현재 모바일 단말기로는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다양한 단말기가 나오고 있으며 놀라울 정도로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특히 앱 서비스란, 스마트폰, 태블릿 PC, 스마트 TV에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말한다. 앱 서비스는 게임, 방송콘텐츠, 음악, 생활콘텐츠 등 다양한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터치형 인터페이스로 제공하여 콘텐츠와 SNS를 동시에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웹과는 다른 새로운 콘텐츠 이용 형식을 창출할 수 있다.
이제 모바일 컴퓨팅 기술을 이용한 스마트 시대를 열어 가는 것은 우리가 상상하는 것보다 훨씬 가까이 다가왔다. 더구나 이 레포트를 작성하는 동안 알파고라는 인공지능과 인간의 바둑대회가 진행되고 있고, 현재 인간이 3연패하는 상황이 일어나고 있다. 이에 따라 인공지능의 기술을 적용한 기기들이 다양하게 사용될 것으로 생각한다. 물론 우리가 매일 사용하는 스마트폰을 통해서도 이미 모바일 기술들이 실현되고 있다. 스마트폰으로도 텔레매틱스, 원격제어, 위치추적 서비스(LBS), 모바일 방송, 영상전화 등 첨단 서비스를 충분히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스마트폰은 또 쇼핑, 결제, 금융거래, 안내자 역할 등의 수단으로도 사용되고 있다.



Ⅱ. 본 론

1. 컴퓨팅 기기의 입력장치와 출력장치

1) 입력장치(키오스크)

키오스크란 공공장소에 설치된 터치스크린 방식의 정보전달 시스템을 말한다. 정보통신에서는 정보 서비스와 업무의 무인자동화를 위하여 대중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공공장소에 설치한 무인단말기를 가리킨다.




- 중략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