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감상 - 밀리언달러 베이비

 1  영화감상 -   밀리언달러 베이비 -1
 2  영화감상 -   밀리언달러 베이비 -2
 3  영화감상 -   밀리언달러 베이비 -3
 4  영화감상 -   밀리언달러 베이비 -4
 5  영화감상 -   밀리언달러 베이비 -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영화감상 - 밀리언달러 베이비 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밀리언달러 베이비
1. 영화 주인공 소개
1) 프랭키
프랭키(클 린트 이스트우드)는 젊었을 때 인정받는 복싱 상처전문가였다. 그리고 지금은 낡은 체육관의 늙은 관장이다. 프랭키는 외로운 사람이다. 유일한 혈육인 딸은 25년 전 그를 떠나 연락조차 없다. 그래도 그는 혹시나 하는 마음에 25년째 하루도 거르지 않고 딸에게 편지를 쓴다. 하지만 그 편지는 25년째 매일 반송된다. 그리고 프랭키는 도전보다는 안정을 택하는 사람이다. 그가 도전에 망설이는 것은 옛날에 그의 친구가 무리하게 챔피언에게 도전을 하다 결국 시합에 패배한 후 한쪽 눈을 실명하는 모습을 보고 나서부터이다. 이러한 그의 소극적인 모습으로 인해 그가 누구보다 애지중지하던 복서는 프랭키가 챔피언에 도전할 기회를 주지 않는다며 다른 매니저에게로 떠나버린다. 프랭키는 그를 아끼는 자신의 마음을 몰라주고 떠난 복서로 인해 또 상처받게 된다. 이제 프랭키에게 남은 것이라고는 낡은 체육관과 그 체육관에서 청소를 하고 있는 눈 먼 전직 복서 친구뿐이다. 그러던 시기 매기의 등장으로 인해 다시 복싱의 꿈을 키워 가며 매기의 든든한 지원자의 역할이다.
2) 매기
매기(힐러리 스웽크)는 30살이 넘어 복서의 꿈을 꾸는 여성복서의 역할 로 등장하였다. 손님이 남기고 간 음식을 싸 와 저녁으로 때우고, 팁으로 받는 동전을 모으는 게 인생의 낙이었다. 그러나 메기는 복싱이 좋았고, 하고 싶었다. 십년동안 하루도 잊지 않고 꿈을 꾸었다. TV도 없는 낡은 방안에서 20대를 고스란히 지나버린 후 서른하나에 권투에 입문한다. 권투는 그녀의 무의미한 삶의 카타르시스 같은 존재였다. 처음 프랭키와의 만남에서 매기는 여자라는 이유로 매몰차게 거절을 당하였다. 하지만 그녀는 포기하지 않고 프랭키 와의 만남을 통하여 그의 아픔이 무엇인지 왜 자신을 거부 하는지 알게 된 후 설득을 하게 된다. 그리고 그를 통하여 자신의 정체성과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또한 프랭키의 아픔을 치료하는 역할을 한다. 그녀가 주인공 이지만 그와의 관계에서 특별한 관계를 나타내는 이유 또한 그의 아픔을 이해하기 때문이다. 딸과의 관계 그리고 자신의 선수시절 상처 입은 모습을 발견하며 매기를 키워낸다. 하지만 그녀도 처음 승승장구 하며 승리를 쌓아 가지만 마지막 경기 반칙을 자주 하기로 유명한 창녀출신 복서 푸른 곰과의 경기로 인하여 전신이 마비되는 결과를 가져오게 되었다. 그로 인하여 프랭키 와 그의 친구는 많은 고민을 한 끝에 결국 그녀를 편하게 보내 주게 된다.
3) 아이언 듀프리스
아이언 듀프리스(모건 프리먼)는 프랭키의 절친한 친구이다. 그는 항상 자신의 친구의 일을 자신처럼 고민하며 매기가 링 위에 서서 경기를 하는 복서가 될 수 있도록 한 부분에 대하여 많은 노력을 한 사람이다. 직접적 트레이너 역할은 아니지만 프랭키가 매기로 인하여 고민을 할 때 옆에서 조언과 격려를 해준 친구로서 뒤에 매기의 부상으로 인해 힘들어 하는 프랭키 에게 선택을 할 수 있게 해준 친구이다. 아이언 듀프리스는 프랭키의 가장 큰 고민을 잘 알고 그에게 현명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영화에서 선택의 기로에서 문제점을 듣고 해결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2. 영화 줄거리
프랭키(클린트 이스트우드)는 한 때 잘 나가던 권투 트레이너였지만, 소원해진 딸과의 관계 때문에 스스로 세상과의 교감마저 피하는 나이든 트레이너다. 그는 은퇴 복서인 유일한 친구 스크랩(모건 프리먼)과 낡은 체육관을 운영하면서 서로 티격태격하는 재미가 현재 유일한 낙이다. 그러던 어느 날, 체육관에 매기(힐러리 스웽크)라는 여자 복서 지망생이 찾아오고, 프랭키는 그녀에게 31살이 된 여자가 발레리나를 꿈꾸지 않듯 복싱 선수를 꿈꾸어도 안 된다며 냉정하게 그녀를 돌려보낸다. 그러나 권투가 유일한 희망인 매기는 매일 체육관에 나와 홀로 연습을 하고, 결국 그녀의 노력에 두 손 든 프랭키는 그녀의 트레이너가 되기로 한다. 밤늦게 까지 혼자 남아 연습한 매기를 스크랩이 도와주며 이를 통하여 프랭키 자신이 잊어버렸던 지난날을 생각 하게 되었다. 그리고 프랭키는 자신의 펀치 볼을 매기가 사용하도록 허락하게 된다. 프랭키는 원하지 않았던 매기를 받아들였지만 자신의 어둡고 슬픈 부분인 딸 이야기에 다른 매니저를 소개하기도 한다. 그러나 그는 다시 매기를 받아 드리게 된다. 그리고 매기는 매 경기에서 승리하며 승승장구 하게 되었다. 그러나 매기에게도 시련이 찾아왔다. 복싱을 사랑하는 그녀에게 더 이상의 경기 상대가 없어진 것이다. 그래서 매기는 자신의 체급을 올리는 결정을 하게 된다. 그러던 시기 매기는 프랭키에게 ‘모규슈라’라 적힌 시합용 옷을 매기에게 선물하게 되었다. 그리고 자신 역시 프랭키와 마찬가지로 가족에 대한 슬픈 과거인 돌아가신 아버지의 속 이야길 하게 된다. 그러던 중 매기는 창녀출신의 복서인 푸른 곰과의 경기를 제의 받게 된다. 상대선수는 반칙을 자주하고 매너가 없기로 유명한 선수다. 여러 반칙공격을 당하지만 결국은 케이오로 이기게 되고 기뻐하는 도중 상대선수가 갑자기 주먹을 날려 넘어지면서 의자에 목을 부딪치게 되어 식물인간이 되어 병원에 입원하게 되었다. 하지 만 중추신경이 손상된 매기는 회복이 불가능 한 상태였기 때문에 프랭키의 최선을 다한 노력에도 차도가 생기지 않자 그녀는 자신이 죽을 수 있도록 프랭키에게 도움을 요청한다. 그리고 프랭키는 매기가 더 이상 고통 받지 않도록 매기의 죽음을 도와주게 된다.
3. 안락사
1) 안락사의 정의
euthanasia (eu:좋은, thanatos:죽음)
수월한 죽음(an easy death), 치유될 수 없는 질병으로 커다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의 고통을 덜어주기 위해 그를 죽음에 이르게 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