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기업방문] 롯데제과의 해외마케팅

 1  [국제마케팅 기업방문] 롯데제과의 해외마케팅-1
 2  [국제마케팅 기업방문] 롯데제과의 해외마케팅-2
 3  [국제마케팅 기업방문] 롯데제과의 해외마케팅-3
 4  [국제마케팅 기업방문] 롯데제과의 해외마케팅-4
 5  [국제마케팅 기업방문] 롯데제과의 해외마케팅-5
 6  [국제마케팅 기업방문] 롯데제과의 해외마케팅-6
 7  [국제마케팅 기업방문] 롯데제과의 해외마케팅-7
 8  [국제마케팅 기업방문] 롯데제과의 해외마케팅-8
 9  [국제마케팅 기업방문] 롯데제과의 해외마케팅-9
 10  [국제마케팅 기업방문] 롯데제과의 해외마케팅-10
 11  [국제마케팅 기업방문] 롯데제과의 해외마케팅-11
 12  [국제마케팅 기업방문] 롯데제과의 해외마케팅-1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국제마케팅 기업방문] 롯데제과의 해외마케팅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껌이라면 역시 롯데 껌'
1. 인적사항 및 본인의 소개를 부탁합니다.

2. 제과업계의 산업현황과 '롯데제과'에 대한 일반적인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3. 롯데제과는 여러 해외공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주로 어떤 지역에 수출을 하고 있고, 각 지역에 어떤 제품들을 수출하는 지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세요. (대략적인 가격, 제품인지도는?)

4. 해외에서 성공하기 위해 어떤 마케팅전략을 가지고 계신지.. (한국과는 좀 다르겠죠? 예를 들어 특정지역 소비자의 기호에 맞춰 디자인이나 제품명을 바꾼다던가, 맛을 변화시킨다던가, 유통방식을 바꾼다던가, 광고하는 것이 있으면 전반적으로 말씀해주세요..)

5. 신흥시장에서의 국제마케팅활동 현황과 향후 계획은 무엇인가요? 이러한 시장에서 국제마케팅활동을 실시함에 있어서 가장 문제가 되는 점은 어떠한 것이 있는지 알려주세요.

6. 국제마케팅믹스(4P)전략 각각이 어느 정도 표준화 혹은 현지화 되어 있나요? 어떠한 이유로 표준화 혹은 현지화를 하고 있나요? 향후 롯데 제과의 국제마케팅믹스(4P) 전략은 어떠한 방향으로 전개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유는?

7. 기업이 해외시장에서 활동하는 과정에서 가장 큰 문제점은 무엇인가요? 특히, 원산지효과가 해당 기업에게는 유리하게 작용하는지 혹은 불리하게 작용하고 있는지?

8. 기업이 성공적으로 해외 마케팅활동을 수행하기 위해서는(=우수한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역량(=경쟁력)을 창출, 발전시켜야 한다고 생각하세요?

9. 국내에서 뻬빼로 마케팅이 마케팅에서 우수사례로 꼽히며 많은 기업에서 이와 같은 마케팅 전략을 세우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데요. 빼빼로 마케팅은 정말 많은 마케팅 전략이 녹아있는 것 같습니다. '숫자마케팅', '군중심리이용', '라이프스타일' 등 정말 강력한 판매요인들이 숨어있는데요. 혹시 빼빼로 마케팅을 해외로 확대할 계획은 없으신지요?

10. 롯데에서도 초코파이를 만드는 것으로 알고 있다. 소위 'Me too마케팅'이라 불리는 데 타사의 제품을 베껴오는 것이 약간은 어색하게 다가오는 데요. 특별히 타사의 제품과 완전히 똑같은 제품을 만드는 이유가 있나요?

11. 요즘 외국제품을 수입하여 한국에서 포장하여 파는 제품이 많은 것 같은데 이러한 사업유형의 수익성은 어떠한가요?

12. 롯데는 자일리톨이 정말 강력한 시장경쟁력 즉, 오리지널로 통하고 있는데 자일리톨의 선전으로 인해서 다른 제품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지요?

13. 가판에서의 위치가 판매에 중요한 요인들 중의 하나로 작용한다고 들었습니다. 예를 들어 계산대 근처에 제품을 놓기 위해 점포 주에게 다른 추가 advantage를 준다던지 하는 형태가 있다고 들었는데요. 유지를 위해서 어떠한 전략을 사용하고 계신지요?

14. 롯데는 우리나라 기업이기도 하지만, 외국인 투자기업이기도 합니다. 해외투자 시 일본 롯데와의 관계는 어떻게 되는지요?

인터뷰 소감
본문내용
대한민국에서 살아왔던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들어봤을 정다운 소리일 것이다. 롯데제과는 뛰어난 맛과 성공적인 마케팅을 통해 국내 제과업체에서 성공을 달성할 수 있었다. 롯데제과의 단연 히트 상품이라 할 수 있는 자일리톨껌은 맛과 기능 모두 우수한 제품이다. 우수한 제품과 사람들의 호기심을 유발, 자극하는 마케팅을 통해 껌시장에서 단연 1위를 하였다. 껌뿐만 아니라 과자 제품군의 빼빼로는 11월 11일의 마케팅 활동을 통해 롯데제과의 매출의 신장을 도모하였다. 내수시장에서의 성공을 통하여 경쟁력이 입증된 제품들은 글로벌 시장으로의 진출의 발판이 되었다.
현재 롯데제과는 중국시장의 성공적 진출을 통해 연간 5000만 달러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고, 중국뿐만 아니라 동남아, 러시아 중동시장에서 우수한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2002년에는 국내 제과업계 최초로 1조원의 매출을 기록하였다. 이러한 성공적인 사실을 근거로 저희조원들은 어떻게 롯데제과가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하게 되었고, 어떤 전략을 통해 성공 할 수 있었는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하였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