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2세 1학기 부모상담 12명

 1  만2세 1학기 부모상담 12명-1
 2  만2세 1학기 부모상담 12명-2
 3  만2세 1학기 부모상담 12명-3
 4  만2세 1학기 부모상담 12명-4
 5  만2세 1학기 부모상담 12명-5
 6  만2세 1학기 부모상담 12명-6
 7  만2세 1학기 부모상담 12명-7
 8  만2세 1학기 부모상담 12명-8
 9  만2세 1학기 부모상담 12명-9
 10  만2세 1학기 부모상담 12명-10
 11  만2세 1학기 부모상담 12명-11
 12  만2세 1학기 부모상담 12명-1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만2세 1학기 부모상담 12명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기본생활

낮잠자는 시간 외에는 속옷을 입고 생활하고 있으며 교사의 도움을 받아 규칙적인 시간에 화장식에서 배변훈련을 하고 있습니다. 실수 없이 배변을 보고 있으며 가끔 배변 의사 표현을 하기도 합니다.
며칠 전부터 집에서도 계속 속옷을 입고 생활하고 있습니다. 어린이집에서도 실수 없이 지낸다고 하니 집에서도 더욱더 잘 지내주는 것 같습니다.
신체운동
요즘은 실외 활동에 즐겁게 참여하여 뛰기, 점프하기, 한 발 뛰기 등 다양한 대근육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자동차 타기 활동을 하며 발을 빠르게 굴려 자유롭게 놀이하는 것을 즐겨합니다.
대근육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었으면 좋겠다는 마음이 있었는데 다행입니다. 활동적인 놀이를 하여 그런지 저녁을 먹은 후에 빨리 잠에 드는 것 같아 뿌듯합니다.
의사소통
자신의 생각이나 감정을 문장으로 잘 이야기하며 써있는 글자나 단어에 관심을 가지고 생각대로 읽는 모습을 보입니다. 그림책을 보고 이야기를 지어 꾸며 말하기도 하고 교사가 들려주는 동화를 주의깊게 듣습니다.
책 보는 것에 조금 흥미를 가지기 시작하더니 글자에도 관심을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집에서 더욱더 책을 많이 읽어주어야겠습니다.
사회관계
친구들과 양보하며 함께 놀이하기에 대해 배우고 있습니다. 크게 다투는 일 없이 또래와의 놀이에 즐거움을 느끼고 있습니다. 교사와 긍정적인 애착이 많이 형성되어 의지하며 안기고, 활짝 웃어주며 애정을 표현합니다.
선생님, 또래 친구를 참 좋아하며 사진을 보여주면 활짝 미소를 짓고 즐거워합니다. 긍정적인 관계가 형성된 모습이 보여 다행입니다.
예술경험
색과 모양에 관심을 가지며 종이 블록이나 와플 블록의 같은 색을 나열합니다.‘빨간색’ ‘파란색’ ‘노란색’ 이라고 말하며 교사에게 보여주어 이야기해주기도 합니다.
요즘 색깔에 관심이 많아 무지개 색깔에 대해 알려주고 있는데 어린이집에서 색깔 이야기를 많이 하였나 봅니다. 색깔 놀이를 변형하여 놀이하는 모습이 참 기특합니다.
자연탐구
주변의 동식물, 자연물에 큰 관심을 가지고 탐색하며 단순한 탐색을 넘어 장난감 삽, 나뭇가지, 돋보기 등 도구를 사용하여 탐색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돋보기로 개미를 관찰하며 개미가 커지고 작아지는 모습을 유심히 살펴보며 즐거워하고, 집중하여 오래 활동합니다.
요즘 동식물 탐구에 관심이 늘어 선생님 말씀대로 개미에 대한 탐색을 많이 합니다. 곤충을 무서워 하면서도 탐구해보고 싶어하는 마음을 읽어주어 격려해주고 있습니다.
하고 싶은 말
1학기 부모상담일지 입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