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온라인게임 중국진출에 관한 5C 분석 - 미르의전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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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국제경영] 온라인게임 중국진출에 관한 5C 분석 - 미르의전설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Company

2. China market

3. Customer

4. Competitor

5. Change

6. Comrade
본문내용
Wemade entertainment(이하 위메이드)는 인터넷 온라인 게임을 제작하는 벤처회사이다. 엑토즈소프트라는 게임개발업체에서 근무하던 박관호씨께서 독자적으로 '미르의 전설'이란 게임을 제작하여 2000년 2월 10일에 자본금 7억으로 세운 회사이다.

2001년 11월 28일, 온라인 게임 '미르의 전설2'가 중국에서 상용화 되었으며, 2002년 7월 10일 부터는 미르의 전설 3 베타 서비스를 한국과 중국에서 동시에 시작하게 되었다.

현재 매달 이 온라인 게임에 대한 로열티 수입으로 중국 샨다(현지 게임배급업체)로부터 매월 약 한화 15억 원을 받고 있으며, 회사에서는 2002년 예상매출로 200억원정도로 추산하고 있다.

회사측과 인터뷰 결과 중국내 '미르의 전설' 가입자수는 우리나라 인구와 비슷한 약 4500만명으로 기록되어져 있고, 중국에서 온라인게임 시장점유율 65%를 기록하고 있다. 이 게임에 대한 동시접속자수는 2002년 10월 현재 약 60만 명을 돌파하였는데 이는 세계최대규모이다. 국내최대 온라인게임업체인 엔씨소프트의 리니지가 동시 접속자수가 아직 12만 명 대라는 것을 비교해보면 짐작할 수 있다. 회사측과 업계에서 바라보는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의 중국시장 진출 성공요인으로는 다음과 같은 점을 들고 있다.
하고 싶은 말
*한글2002파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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