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이지앤음악]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생애,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약력,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의 비대중성,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의 실험정신,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앨범 해결, 일무소유, 상자 평가 고찰

 1  [추이지앤음악]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생애,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약력,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의 비대중성,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의 실험정신,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앨범 해결, 일무소유, 상자 평가 고찰-1
 2  [추이지앤음악]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생애,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약력,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의 비대중성,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의 실험정신,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앨범 해결, 일무소유, 상자 평가 고찰-2
 3  [추이지앤음악]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생애,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약력,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의 비대중성,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의 실험정신,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앨범 해결, 일무소유, 상자 평가 고찰-3
 4  [추이지앤음악]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생애,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약력,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의 비대중성,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의 실험정신,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앨범 해결, 일무소유, 상자 평가 고찰-4
 5  [추이지앤음악]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생애,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약력,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의 비대중성,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의 실험정신,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앨범 해결, 일무소유, 상자 평가 고찰-5
 6  [추이지앤음악]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생애,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약력,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의 비대중성,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의 실험정신,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앨범 해결, 일무소유, 상자 평가 고찰-6
 7  [추이지앤음악]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생애,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약력,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의 비대중성,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의 실험정신,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앨범 해결, 일무소유, 상자 평가 고찰-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추천자료
  • [중국공연예술]추이지앤(崔建) 록음악의 대중성과 음악적 성취, 그에 대한 자신의 평가
  • [추이지앤]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생애, 추이지앤(추이젠, 최건)과 천안문사태,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음악성,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의 대중성과 실험정신,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에 대한 개인적 의견 분석
  • [추이지앤음악]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약력,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일생,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의 비대중성,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의 실험성,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의 평가 분석
  • [추이지앤음악]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소개, 추이지앤(추이젠, 최건)과 천안문사태,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의 비대중성,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의 창의성,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의 현대적 의의 분석
  • [중국공연예술]추이지앤(최건) 록음악의 대중성과 음악적 성취 및 그에 대한 개인적 평가
  • [중국공연예술] 추이지앤(崔建) 록음악의 대중성과 음악적 성취, 그에 대한 자신의 평가에 관한 고찰
  • [추이지앤음악]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소개,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음악성,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의 특징,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의 비대중성과 독창성,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의 현대적 의의 분석
  • [중국공연예술]추이지앤(崔建) 록음악의 대중성과 음악적 성취 및 그에 대한 자신의 평가
  • 최건과 중국록음악
  • [순례의 대중성][민주노동당의 대중성][추이지앤 록음악의 대중성][영화 이 생명 다하도록의 대중성]순례의 대중성, 민주노동당의 대중성, 추이지앤 록음악의 대중성, 영화 이 생명 다하도록의 대중성 분석
  • 소개글
    [추이지앤음악]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생애,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약력,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의 비대중성,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의 실험정신,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앨범 해결, 일무소유, 상자 평가 고찰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개요

    Ⅱ.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생애

    Ⅲ.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약력
    1. 활동
    2. 입상

    Ⅳ.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의 비대중성

    Ⅴ.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의 실험정신

    Ⅵ.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앨범 해결, 일무소유, 상자 평가
    1. 추이지앤의 해결
    2. 추이지앤의 일무소유
    3. 추이지앤의 상자

    참고문헌
    본문내용
    수천 년의 오랜 역사를 갖고, 뛰어난 전통을 자랑하며 주위의 여러 민족에게 많은 영향을 준 점에서 중국의 음악은 인도․서아시아의 음악과 함께 동양음악의 대표적인 존재이다. 중국음악의 영향을 받은 나라는 한국뿐 아니라 일본․몽골․베트남 등 여러 나라가 있으며 그 밖의 동남아시아 여러 나라들도 다소나마 영향을 받았다. 아시아의 음악 전체에서 보아 중국음악의 특징은, 표현이 간명하고 직절적(直截的)인 점, 내용이 구체적이고 그다지 추상적이거나 논리적이 아닌 점, 기본적으로는 단선율적(單旋律的)이며 5음 음계에 입각하면서도 수시로 많은 선법을 섞어 강약법이 독특한 표현기법을 형성하고 있는 점, 기운차면서도 애수에 찬 폭넓은 표현력을 갖고 있다는 점 등이다. 현대 중국음악에는 몽골인․티베트인․터키인, 서남 중국의 소수민족의 음악도 포함되지만 중심은 역시 한민족의 음악이다.
    대다수의 서양 록 밴드들이 청년 문화적 정체성을 추구하고, 시간의 흐름에 따라 점차 깊이와 개성적인 스타일을 추구하는 반면, 추이젠은 자신의 록음악을 장르적 속성에 집착하지 않고 변화하는 시대상황에 조응하여 자신의 음악적 스타일과 메시지를 계속변화 발전시켰다는 차이점을 가지고 있다.
    추이젠은 20여년 간 중국의 젊은이들을 옭아맸던 우울함과 무기력증을 단숨에 날려 보내고, 젊은이들의 가슴속에 잠자고 있던 자유와 진보의 꿈을 노래로서 표현한 중국 록음악의 산증인이라고 할 수 있다. 자신의 음악을 중국사회의변화에 대해 반성하고 비판하고자 하는 젊
    참고문헌
    ◈ 동양음악(東洋音樂)
    ◈ 변성규, 중국 문화의 이해, ㈜학문사, 2003
    ◈ 왕순흥 저, 정차근·김덕환 역, 중국의 어제와 오늘, 평민사, 1999
    ◈ 한겨레신문, 조선족 3세 록가수 최건의 음악세계, 1997
    ◈ 한만영·전인평, 천안문 광장에 울려퍼지던 추이지엔(崔建)의 일무소유(一無所有), 유요비( 문화평론가, 시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