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공연예술] 추이지앤(崔建) 록음악의 대중성과 음악적 성취, 그에 대한 자신의 평가에 관한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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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공연예술] 추이지앤(崔建) 록음악의 대중성과 음악적 성취, 그에 대한 자신의 평가에 관한 고찰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추이젠은 누구인가
    2. 중국대중음악의 시대적 배경
    3. 추이젠이 추구하는 음악
    4. 자기자신의 말하는 추이젠의 음악
    5. 추이젠이 대중적으로 인기를 끌지 못하는 이유
    6. 추이젠이 높이 평가받는 이유
    7. [일무소유]의 음악적 감상
    III 결론
    IV.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추이지앤 한국이름으로는 최건. 이 음악가를 아는 사람은 아마도 우리나라에 많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중국에서는 중국전통음악과 락을 적절히 융합한 그만의 독특한 음악성으로 많은 비평가들로부터 많은 찬사를 받고 있다. 하지만 그는 대중들에게는 비평가들에게만큼은 인기가 많지 않다. 그 이유는 무엇인가? 그리고 이렇게 인기를 끌지 못하는 상황에서도 그가 음악평론가들로부터 높게 평가받는 이유는 무엇인가? 추이지앤에 대한 이러한 궁금증을 해결하고자 지금부터 나는 본 레포트를 작성하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추이젠은 누구인가?
    추이젠(催健)은 1961년 8월 조선족아버지와 어머니사이에서 태어났다. 공군악대에서 활동하던 아버지의 영향으로 14살 되던 해부터 트럼펫을 배우기 시작한 그는 자연스럽게 음악의 길로 접어들게 되었다. 이후 북경가무단과 당시로서는 꽤 유명했던 북경애화관현악단에서 트럼펫 연주자로도 활약하게 된다.
    1981년부터는 기타에 심취해, 밴드를 구성하게 된다. 이때 그는 외국에 다녀온 친구를 통해 서구 록음악에 눈을 뜨게 된다. 이때 처음으로 외국 록을 차용해서 “내가 이해하지 못 한게 아냐”라는 의미의 ‘불시아불명백’(不是我不明白)라는 곡을 만들었으며, 이후 1985년에는 북경에서 열린 가요제에 출전 세인의 주목을 받게 된다.
    참고문헌
    김영구, [추이지앤의 록음악에 대한 사회사적 이해], 중어중문학과 비출석수업 온라인강좌
    위아이청, [대중음악으로 이해하는 중국], 학고방 , 2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