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공연예술]추이지앤(崔建) 록음악의 대중성과 음악적 성취 및 그에 대한 자신의 평가

 1  [중국공연예술]추이지앤(崔建) 록음악의 대중성과 음악적 성취 및 그에 대한 자신의 평가-1
 2  [중국공연예술]추이지앤(崔建) 록음악의 대중성과 음악적 성취 및 그에 대한 자신의 평가-2
 3  [중국공연예술]추이지앤(崔建) 록음악의 대중성과 음악적 성취 및 그에 대한 자신의 평가-3
 4  [중국공연예술]추이지앤(崔建) 록음악의 대중성과 음악적 성취 및 그에 대한 자신의 평가-4
 5  [중국공연예술]추이지앤(崔建) 록음악의 대중성과 음악적 성취 및 그에 대한 자신의 평가-5
 6  [중국공연예술]추이지앤(崔建) 록음악의 대중성과 음악적 성취 및 그에 대한 자신의 평가-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추천자료
  • [중국공연예술]추이지앤(최건) 록음악의 대중성과 음악적 성취 및 그에 대한 개인적 평가
  • [추이지앤음악]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소개, 추이지앤(추이젠, 최건)과 천안문사태,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의 비대중성,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의 창의성,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의 현대적 의의 분석
  • [추이지앤음악]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약력,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일생,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의 비대중성,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의 실험성,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의 평가 분석
  • [중국공연예술]추이지앤(崔建) 록음악의 대중성과 음악적 성취, 그에 대한 자신의 평가
  • [추이지앤]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생애, 추이지앤(추이젠, 최건)과 천안문사태,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음악성,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의 대중성과 실험정신,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에 대한 개인적 의견 분석
  • [추이지앤음악]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생애,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약력,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의 비대중성,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의 실험정신,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앨범 해결, 일무소유, 상자 평가 고찰
  • 최건과 중국록음악
  • [추이지앤음악]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소개,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음악성,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의 특징,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의 비대중성과 독창성,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의 현대적 의의 분석
  • [중국공연예술] 추이지앤(崔建) 록음악의 대중성과 음악적 성취, 그에 대한 자신의 평가에 관한 고찰
  • [순례의 대중성][민주노동당의 대중성][추이지앤 록음악의 대중성][영화 이 생명 다하도록의 대중성]순례의 대중성, 민주노동당의 대중성, 추이지앤 록음악의 대중성, 영화 이 생명 다하도록의 대중성 분석
  • 소개글
    [중국공연예술]추이지앤(崔建) 록음악의 대중성과 음악적 성취 및 그에 대한 자신의 평가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추이지앤은 누구인가
    2. 중국 대중음악과 추이지앤의 록음악

    Ⅲ. 추이지앤 록음악이 대중적으로 인기를 끌지 못하는 이유

    Ⅳ. 추이지앤의 록음악이 높은 평가를 받는 이유

    Ⅴ. 추이지앤 음악의 감상, 분석, 평가

    1. 추이지앤의 일무소유
    2. 추이지앤의 해결
    3. 추이지앤의 상자

    Ⅵ.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추이지앤의 음악은 천안문사태와 동시에 민중이 부르는 가요성격을 띄게 되었다. 이후의 추이지앤의 음악은 국가적 정치적 억압에 굴하지 않고 지금까지 꾸준한 활동을 보이고 있으며, 수많은 음악적 요소와 음향효과를 사용하여 록음악의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초기 그의 음악과는 다른 변화로 받아들일 수 있겠지만, 이와 같은 혼란스러운 모습을 자신이 지향해온 록음악의 해제로 보아야 할 것인지, 아니면 새로운 중국적 얼터너티브 락의 모색이라 봐야할지 판단하기 어렵게 되었다.
    그래도 추이지앤의 중국대중음악의 의미 실로 크다고 할 수 있다. 청년문화로부터 도시의 하위문화로 방향을 전환한 뒤 제기되어 온 개혁개방의 과실로부터 소외된 사람들에 대한 관심이 폭을 넓혀다는 점, 특히 가난하지만 소박하게 살고 있는 변방 농민들의 생활에 대한 관심이 강화되는 되는 계기를 마련한 것이다.
    추이지앤의 데뷰앨범은 89년 한국에서 발매되었는데 아이러니 하게도 이 앨범을 가장 반기는 사람은 '아침이슬'의 김민기씨가 였다. 데뷰앨범은 다소 혁명적인 내용이 다분히 있었기 때문에 뒤를 이은 공연이 순탄하지 않았다. 89년 6월 '천안문 사태'가 있었던것이다. 앨범 쟈켓의 의미는 자신의 감정과 느낌을 제대로 표출 할 수 없는 사회주의 국가의 음앋인으로서 느끼는 아쉬움을 상징화했다 한다. 1000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데뷰앨범에 이어 두번째 앨범 해결(解決)은 '천안문 사태'를 노래한곡들과 다소 난해한 락풍과 중국 전통적인 최건만의 색깔로 채워진다. 이색적인것은 중국민요 '난니완(南泥灣)이 수록되어 있다.
    참고문헌
    중국음악의 역사 , 리우짜이성, 민속원, 2004
    대중음악으로 이해하는 중국 , 위아이청, 학고방, 2005
    중국 문화의 이해, 변성규, ㈜학문사, 2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