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푸드 마켓 레포트

 1  홀푸드 마켓 레포트-1
 2  홀푸드 마켓 레포트-2
 3  홀푸드 마켓 레포트-3
 4  홀푸드 마켓 레포트-4
 5  홀푸드 마켓 레포트-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홀푸드 마켓 레포트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서론
홀푸드 마켓 개요

본론

성공요인
1. 내부 경영방침
2. 상품의 다양성 3. 편리함과 건강 식품
4. 자유재량권의 부여
5. 상품의 신선도

결론 홀푸드 마켓의 숙제

본문내용
홀푸드의 첫 번째 성공요인은 내부 경영방침에서 찾을 수 있다. 홀푸드의 경영방침은 민주주의와 원칙, 신뢰와 책임, 치열한 내부경쟁과 커뮤니티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홀푸드는 이러한 가치들을 균형 있게 운영함으로써 회사의 경영 시스템을 굉장히 효과적이면서도 복제가 어렵도록 만들고 있다. 홀푸드는 직원들에게 자유 재량권을 주고 그들이 현명한 결론을 내릴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 하고 있다. 이렇게 받은 재량권에 대해서는 직원이 책임을 지고 있다. 또한 재무 투명성을 높이고 구성원간의 월급 차이를 줄임으로써 직원들의 충성심을 높이고 있다. 구체적인 예로써 홀푸드는 다른 상점 근로자들의 보상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고 있어서 급여가 불공정하다면 언제든지 논리적으로 반박할 수 있다. 또한 고위경영진의 임금을 평균적인 직원 임금의 19배로 제한하고 있어서 직원들의 회사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 공동목표에 대한 사명감을 가지게 하고 있다.
홀푸드의 두 번째 성공요인은 상품의 다양성을 들 수 있다. 생산과정에서 제약 조건이 많으면 종류가 줄어들지 않을까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홀푸드는 방문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시킴으로써 다양한 상품을 보유하고 있다. 그 예로 버터는 유기농 재료 버터뿐만 아니라 견과류에서 추출한 유지로 만든 버터도 있다. 또한 애플 소스도 단 것과 달지 않은 것으로 구별했고 치약의 경우, 불소를 첨가한 것과 첨가하지 않는 것으로 구분해서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성공요인 그 세 번째는 편리함과 건강 식품의 적절한 조화를 들 수 있다. 미국인들은 편리한 음식에 너무나 익숙하기 때문에 몸에 좋은 음식이라도 시간과 노력을 투자할 여유가 없는 경우가 많다. 홀푸드는 이러한 고객들조차 간과하지 않았다. 홀푸드는 유해 첨가물들로부터 안전한 유기농 냉동 및 캔 식품 등을 제공함으로써 ‘편리한 건강식품’이라는 새로운 컨셉을 제시했다. 네 번째 성공요인은 직원들에게 자유재량권을 허락하는 홀푸드의 경영방침에서 기인한다. 홀푸드 마켓은 각 지역 매니저나 매장 매니저들에게 지역 공급자들로부터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권한을 줌으로써 유연한 구매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이 때문에 그 지역이나 매장 매니저들의 판단에 따라 다른 지역과는 다른 상품이 고객들에게 제공된다. 또한 고객이 재료를 골라 맞춤형 씨리얼을 만들어 고객 개개인의 스타일에 맞춘 아침 식사를 가능하게 하는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홀푸드의 다섯 번째 강점은 상품의 신선도를 들 수 있다. 건강식품 매장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신선도다. 고객들은 신선도에 대한 기대도가 높다. 하지만 홀푸드 마켓의 식품들은 방부제가 없이 보존기간이 짧을 수 밖에 없다. 그렇기 때문에 홀푸드는 자체 해산물 공급 및 처리 시스템을 운영함으로써 고객들의 needs를 충족시키고 있다.
위에서 살펴 본 홀푸드의 성공요인은 크게 두 가지로 요약 될 수
참고문헌
참고 문헌과 인터넷사이트
저 자
위대한 기업을 넘어 사랑받는 기업으로
라젠드라 시소디어
경영의 미래
게리 해멀, 빌 브린
짐 콜린스의 경영전략
제임스 콜린스
LG경제 연구원
www.lgeri.com
삼성경제 연구소
www.seri.org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