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여성미디어 네트워크

 1  [소비자행동] 여성미디어 네트워크-1
 2  [소비자행동] 여성미디어 네트워크-2
 3  [소비자행동] 여성미디어 네트워크-3
 4  [소비자행동] 여성미디어 네트워크-4
 5  [소비자행동] 여성미디어 네트워크-5
 6  [소비자행동] 여성미디어 네트워크-6
 7  [소비자행동] 여성미디어 네트워크-7
 8  [소비자행동] 여성미디어 네트워크-8
 9  [소비자행동] 여성미디어 네트워크-9
 10  [소비자행동] 여성미디어 네트워크-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소비자행동] 여성미디어 네트워크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논문 요약

Ⅱ. 국내 사례 조사
1. 인터넷
2. 커뮤니티
3. 여성잡지
4. 홍보
5. 논설형 광고
6. 라디오

본문내용
여성 (의사소통)경로 계획의 기준을 형성하기 위한 몇몇의 여성들의 추정들

여성들은 그녀에게 도움이 되는 것들을 끊임없이 적극적인 자세로 대하고, 스캐닝하고, 캐묻고, 또는 자신의 일부로도 만든다. 여성들은 그녀들이 현재 필요하다고 느끼지 않는 필요도 찾아 나서는 경향이 있다. 여성들의 구매 감각은 지속적으로 주의가 높은 상태이고 정보를 얻는 출처에 대해 큰 비중을 두지 않는다. 여성들은 그녀들이 사야할지 사지 말아야 할지에 대한 다른 사람들의 조언에 영향을 받는다. 여성들은 구매를 결정할 때에 객관성과 경험적 조언을 찾는다.
여성들이 이런 소스들 중에서 정보의 원천을 찾는 방법은 굉장히 다양하다. 여성들이 브랜드에 대해 알기 위해 찾는 '사실'은 어떤 것이든 될 수 있다. 여성들의 근본적인 동기부여는 여성의 관점에서 소통하는 것이다. 우리도 알듯이, 남성들은 사회적 지위에 대한 갈망으로부터 동기가 부여된다. 반대로 여성들은 관계, 공감 그리고 연결에 의해 동기부여 된다.

여성시장에게 침투하기 위한 전략의 특징

그들은 입소문과 여성공동체에서의 대화를 중시한다.

'구전'은 최근에 전문용어가 되었다. 그리고 확실히 당신의 브랜드에 충분한 흥미를 일으킬 수 있는 것에 '구전'만한 것이 없다. 여성들은 이야기를 많이 한다. 여성들은 공동체 안에서 특정제품과 서비스에 관한 신뢰성 있는 조언과 정보를 찾는다. 여성들의 공동체는 굉장히 전달력이 좋고, 효과적으로 브랜드인식을 시킬 수 있다.

- 다른 여성들
여성들의 네트워크를 주요한 경로로 이용한다. (ex. Avon화장품)

- 여성 잡지
잡지는 여성공동체가 갖는 비슷한 흥미를 반영하고, 여성들은 잡지를 읽고는 무엇이 문제인지에 대한 이해를 공유하게 된다. 당신은 잡지를 읽음으로써 여성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을 것이다. 만약, 당신의 브랜드나 카테고리 메시지가 잡지에 실릴 수 없는 상황이라면, 다른 파트너수단을 찾아서 이용해야 한다.

- 여성들의 인터넷 사이트
여성들은 흥미 있거나 관심 있는 특별한 제품에 대한 커뮤니티를 만들고, 당신은 이 커뮤니티에 당신 제품과 관련 있고 흥미로운 메시지를 올려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그들은 공동체 안에서 잘 알려지고 객관적이라고 믿어지는 제3의 단체를 통해서 의사소통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