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용학습(무용교육, 무용지도) 목표, 무용학습(무용교육, 무용지도) 선행학습, 무용학습(무용교육, 무용지도) 내용과 방법, 무용학습 효과

 1  무용학습(무용교육, 무용지도) 목표, 무용학습(무용교육, 무용지도) 선행학습, 무용학습(무용교육, 무용지도) 내용과 방법, 무용학습 효과-1
 2  무용학습(무용교육, 무용지도) 목표, 무용학습(무용교육, 무용지도) 선행학습, 무용학습(무용교육, 무용지도) 내용과 방법, 무용학습 효과-2
 3  무용학습(무용교육, 무용지도) 목표, 무용학습(무용교육, 무용지도) 선행학습, 무용학습(무용교육, 무용지도) 내용과 방법, 무용학습 효과-3
 4  무용학습(무용교육, 무용지도) 목표, 무용학습(무용교육, 무용지도) 선행학습, 무용학습(무용교육, 무용지도) 내용과 방법, 무용학습 효과-4
 5  무용학습(무용교육, 무용지도) 목표, 무용학습(무용교육, 무용지도) 선행학습, 무용학습(무용교육, 무용지도) 내용과 방법, 무용학습 효과-5
 6  무용학습(무용교육, 무용지도) 목표, 무용학습(무용교육, 무용지도) 선행학습, 무용학습(무용교육, 무용지도) 내용과 방법, 무용학습 효과-6
 7  무용학습(무용교육, 무용지도) 목표, 무용학습(무용교육, 무용지도) 선행학습, 무용학습(무용교육, 무용지도) 내용과 방법, 무용학습 효과-7
 8  무용학습(무용교육, 무용지도) 목표, 무용학습(무용교육, 무용지도) 선행학습, 무용학습(무용교육, 무용지도) 내용과 방법, 무용학습 효과-8
 9  무용학습(무용교육, 무용지도) 목표, 무용학습(무용교육, 무용지도) 선행학습, 무용학습(무용교육, 무용지도) 내용과 방법, 무용학습 효과-9
 10  무용학습(무용교육, 무용지도) 목표, 무용학습(무용교육, 무용지도) 선행학습, 무용학습(무용교육, 무용지도) 내용과 방법, 무용학습 효과-10
 11  무용학습(무용교육, 무용지도) 목표, 무용학습(무용교육, 무용지도) 선행학습, 무용학습(무용교육, 무용지도) 내용과 방법, 무용학습 효과-11
 12  무용학습(무용교육, 무용지도) 목표, 무용학습(무용교육, 무용지도) 선행학습, 무용학습(무용교육, 무용지도) 내용과 방법, 무용학습 효과-1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추천자료
  • [무용지도][무용교육][무용학습]무용지도(무용교육, 무용학습)의 개념과 중요성, 무용지도(무용교육, 무용학습)의 실태와 내용, 무용지도(무용교육, 무용학습)의 컴퓨터구현, 무용지도(무용교육, 무용학습)의 DVD활용, 무용지도(무용교육)와 교사
  • 무용교육(무용학습, 무용지도)참여, 무용교육(무용학습, 무용지도)재즈댄스수업, 무용교육(무용학습, 무용지도)창작무용수업, 무용교육 무용실기
  • 무용의 개념, 무용의 가치, 무용지도(무용학습, 무용교육)의 방향, 무용지도(무용학습, 무용교육)의 학습참여, 무용지도(무용학습, 무용교육)의 교사자질, 무용지도(무용학습, 무용교육)의 효과적수업과 제언 고찰
  • 무용학습(무용교육, 무용지도) 목표, 무용학습(무용교육, 무용지도) 선행학습, 무용학습(무용교육, 무용지도) 내용과 방법, 무용학습 효과
  • [무용교육][무용학습][무용지도]무용 교육적가치, 무용교육(무용학습,무용지도)주요요소,지도내용, 무용교육(무용학습,무용지도)실기,효과성확보
  • 유아무용교육의 필요성, 유아무용에서 유아교사의 역할 및 지도방법
  • 창작무용의 중요성 및 지도방안
  • 교수학습지도안 티니클링, 대나무춤, 음악체조, 펌프체조
  • 즐거운 발명공작,창작무용, 즐거운 아침활동,통일교육, 즐거운 학급운영, 즐거운 수학수업(수학교육), 즐거운 체육수업(체육교육), 즐거운 식사시간
  • [수업자료][학습자료]민속춤교육,통일교육,인성교육 수업자료(학습자료), 예절교육,표현력신장교육,성교육,변압기제작교육 수업자료(학습자료)
  • 소개글
    무용학습(무용교육, 무용지도) 목표, 무용학습(무용교육, 무용지도) 선행학습, 무용학습(무용교육, 무용지도) 내용과 방법, 무용학습 효과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무용학습(무용교육, 무용지도)의 특성

    Ⅲ. 무용학습(무용교육, 무용지도)의 목표
    1. 교육무용의 목적
    2. 구체적인 목표

    Ⅳ. 무용학습(무용교육, 무용지도)의 선행학습
    1. 스트레칭 - 아라베스크
    2. 인사법
    1) 커티시(Churtecy)
    2) 바우(Bow)
    3. 기본동작
    1) 스템프(Stemp)
    2) 클랩(Clap)
    3) 터치(Touch)
    4) 스윙(Swing)
    5) 스텝(Step)
    6) 스쿼트(Squat)
    4. 기본스텝
    1) 워킹 스텝
    2) 스키핑 스텝
    3) 투 스텝
    4) 홉핑 스텝
    5) 갤러핑 스텝
    6) 슬라이드 스텝
    7) 러닝 스텝
    8) 점핑 스텝
    5. 복합 스텝
    1) 폴카 스텝
    2) 밸런스 스텝
    3) 왈츠 스텝
    4) 힐 앤 토 투스텝
    5) 마주르카 스텝
    6. 포지션
    1) 홀딩 모양(손잡는 동작)
    2) 오픈 포지션(Open Position)
    3) 클로즈드 볼룸 포지션(Closed Ballroom Position)
    4) 세미 오픈 포지션(Semi Open Position)
    5) 숄드 웨이스트 포지션(Shoulder Waist Position)
    6) 크로스 백 홀드 포지션(Cross Back Hold Position)
    7) 크로스 홀드 포지션(Cross Hold Position)
    8) 에스코트 포지션(Escort Position)
    9) 스퀘어 댄스 스윙 포지션(Square Danced Position)
    10) 보스 핸드 포지션(Both Hand Position)
    11) 버터플라이 포지션(Butterfly Position)
    12) 헝가리인 턴 포지션(Hungarian Turn Position)
    13) 프로미네이드 포지션(Promenade Position)
    14) 바소비안나 포지션(Varsouvienne Position)
    15) 맥시칸 홀드 포지션(Maxican Hold Position)

    Ⅴ. 무용학습(무용교육, 무용지도)의 내용

    Ⅵ. 무용학습(무용교육, 무용지도)의 방법

    Ⅶ. 무용학습(무용교육, 무용지도)의 효과

    Ⅷ.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무용은 인류의 탄생과 더불어 시작되고 인류의 역사와 함께 존재하였고 발전해왔다. 이처럼 무용은 인류역사와 함께 발전해 왔다고 할 수 있으나 무용이 학문으로 이루어진 것은 최근의 일이다.
    무용은 신체를 통해서 표현하는 예술이다. 그러나 우리는 무용이 신체를 통한 예술이라고 하여 신체적 표현 그 자체만을 무용이라고 할 수 없으며 육체와 정신의 합일 적인 신체운동으로 영 과 육이 결합된 표현이 이루어 질 때 비로소 이를 무용이라 한다.
    다시 말해서 무용은 단순히 육체가 아닌 플라톤(Platon)이 말한 바와 같이 육체적 율동과 영혼의 매개체로 영혼이 결합된 신체운동으로 혼의 외침과 속삭임이며 영의 신체적 표현, 즉 뷔그만 (M. Wigman)의 주장대로 인간의 육체운동을 통해서 영혼을 표현하는 예술이다.
    무용은 보편적 현상으로 모든 시대, 모든 나라에 존재한다. 현재에도 어떤 형태로든 무용을 갖고 있지 않은 국민은 없을 것이다. 역사를 거슬러 올라가면 다소 그 발달이나 무용이 차지하는 위치에 차이가 있더라도 항상 존재해 왔음을 알 수 있다.
    무용교육은 인간이 선천적으로 지닌 예술적 소질을 의도적인 신체활동을 통하여 신체적․정서적․지적 및 사회적으로 가치 있는 인간을 육성하는 교육이며 또한 원만한 인간형성을 위한 가장 기본적인 교육으로 그 기능적인 면을 평가받고 있다.
    학습이란 연습이나 교육과 유사한 용어로써 일정한 목적을 가지고 있는 작업을 반복하는 과정을 의미하기도 하며, 동작에 대한 반복적인 시행으로서 의도적, 계획적, 조직적인 시행을 포함한다.
    반복적인 과정이 포함된 학습은 비 기술적 행동으로 변화시킨다. 동작의 질과 심적 구조의 진보적 변화를 위하여 동작을 반복하는 과정으로서의 학습은 인간과 환경의 제 조건을 고려하여 기능의 개선을 위해 행해지는 시도 등으로 정의하고 있다.
    즉, 학습은 결과의 변화를 장기화, 고착화하기 위해 반복과정이 포함되어야하고, 기능의 개선이나 신체적 구조와 기능을 개선하려고 시도하는 노력의 과정이 포함된다.
    참고문헌
    ▷ 김말복 저(2003), 무용 예술의 이해, 이화여자대학교출판부
    ▷ 김복희·화숙(1981), 현대무용 테크닉, 서울 : 보진재출판사
    ▷ 송수남(1982), 무용교육의 이론과 실체, 동아출판사
    ▷ 정병호(1976), 교육무용론, 보신문화사
    ▷ 정소연 편저, 무용개론, 도서출판 금광
    ▷ 현포정(1993), 무용학 강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