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과 기능수업(운동기능학습)개념,원리,이론적배경, 체육과 기능수업(운동기능학습)형태,구조, 체육과 기능수업(운동기능학습)모형,적용과제

 1  체육과 기능수업(운동기능학습)개념,원리,이론적배경, 체육과 기능수업(운동기능학습)형태,구조, 체육과 기능수업(운동기능학습)모형,적용과제-1
 2  체육과 기능수업(운동기능학습)개념,원리,이론적배경, 체육과 기능수업(운동기능학습)형태,구조, 체육과 기능수업(운동기능학습)모형,적용과제-2
 3  체육과 기능수업(운동기능학습)개념,원리,이론적배경, 체육과 기능수업(운동기능학습)형태,구조, 체육과 기능수업(운동기능학습)모형,적용과제-3
 4  체육과 기능수업(운동기능학습)개념,원리,이론적배경, 체육과 기능수업(운동기능학습)형태,구조, 체육과 기능수업(운동기능학습)모형,적용과제-4
 5  체육과 기능수업(운동기능학습)개념,원리,이론적배경, 체육과 기능수업(운동기능학습)형태,구조, 체육과 기능수업(운동기능학습)모형,적용과제-5
 6  체육과 기능수업(운동기능학습)개념,원리,이론적배경, 체육과 기능수업(운동기능학습)형태,구조, 체육과 기능수업(운동기능학습)모형,적용과제-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추천자료
  • 체육과 기능수업(운동기능학습)개념,원리,이론적배경, 체육과 기능수업(운동기능학습)형태,구조, 체육과 기능수업(운동기능학습)모형,적용과제
  • 체육(체육과교육)움직임교육,팀티칭학습,이해중심게임수업,기능수업(운동기능학습), 체육(체육과교육) 탐구중심학습,동료지도,멀티미디어학습
  • 체육과(체육교육) 기능수업(운동기능학습) 단계, 체육과(체육교육) 기능수업(운동기능학습) 절차, 체육과 기능수업(운동기능학습) 전개와 사례
  • 체육과(체육교육) 기능수업(운동기능학습),이해중심게임수업,동료지도(동료교수법),움직임교육, 체육과(체육교육) 탐구중심학습,팀티칭학습,협동학습
  • 체육과(체육교육) 운동기능학습(기능수업) 의미와 지도단계, 체육과(체육교육) 운동기능학습(기능수업)의 사례와 학습모형, 기대효과와 적용과제
  • 체육교육(체육과교육)동료지도,기능수업, 체육교육(체육과교육)팀티칭학습,탐구중심학습, 체육교육(체육과교육)움직임교육,이해중심게임학습
  • 체육과교육(수업) 전술게임학습,체력중심학습, 체육과교육(수업) 탐구중심학습,개별화학습, 체육과교육(수업) 기능학습,ICT활용학습,움직임학습
  • [체육과교육][체육과학습][체육과수업]체육과교육(학습, 수업)성격,목표,연구,교육과정, 체육과교육(학습, 수업)혼성학급프로그램,교수학습방법
  • [체육과교육][체육과학습][체육과수업]체육과교육(학습,수업)목적,교과용도서,평가, 체육과교육(학습,수업)수업관찰,수업장학,교수학습방법
  • [체육과교육][체육과수업][체육과학습]체육과교육(수업, 학습) 특성,비교이론,동향,문제점, 외국 체육과교육(수업, 학습)사례,유의점,방법
  • 소개글
    체육과 기능수업(운동기능학습)개념,원리,이론적배경, 체육과 기능수업(운동기능학습)형태,구조, 체육과 기능수업(운동기능학습)모형,적용과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체육과 기능수업(운동기능학습)의 개념과 원리

    Ⅱ. 체육과 기능수업(운동기능학습)의 이론적 배경

    Ⅲ. 체육과 기능수업(운동기능학습)의 형태와 구조
    1. 기능지도의 형태
    2. 기능학습을 위한 구조

    Ⅳ. 체육과 기능수업(운동기능학습)의 모형

    Ⅴ. 향후 체육과 기능수업(운동기능학습)의 적용 과제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체육과 기능수업(운동기능학습)의 개념과 원리

    기능(Skill)이란 광의로 해석한다면 어떠한 숙련된 행동(Skilled performance)을 할 수 있는 능력을 의미하는 것이라고 말할 수 있다. 좀더 세밀히 분석해 본다면 이 말은 세 가지 관련된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첫째, 그것은 인간행동에 있어서 습득된 능력(Learned ability)을 말한다. 선천적인 능력(Inborn capacity)을 배제하는 것은 아니지만 학습과 훈련을 통하여 계발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 능력에서 말하는 것이 보통이다.
    둘째, 그것은 신체적 운동과 관련된 능력(Motor ability)을 위주로 하는 개념이다. 인간의 행동 중 사물을 이해하고 사색하는 것이 주로 인식의 영역(Cognitive domains)에 속하는 것이며, 대상에 대하여 정서적 반응을 나타내고 태도와 가치관을 형성하는 것이 주로 정의적 영역(Affective domains)에 속한 것이라고 한다면 기능은 주로 신체적 운동의 영역(Motor domains)에서 인간행동의 변화를 관찰할 때 형성되는 개념이라 하겠다.
    두 가지 명제에서 스스로 연역되는 또 하나의 사실은 기능이란 연습(Practice)을 통하여 보다 빨리, 보다 정확하게, 그리고 보다 복합된 운동을 수행할 수 있게 된다는 점이다. 숙련된 기능이란 효율적인 연습을 통하여 숙련된 경지에 도달한 기능을 의미하는 것이며 모든 기능은 그와 같은 목표를 지향하여 발전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기능교육에 있어 실습(Practice)이란 학생들이 어떤 기능을 의식적인 노력을 하지 않아도 자동적으로 어느 수준까지는 숙달할 수 있도록 하고, 일에 대한 올바른 태도와 습관을 갖도록 하기 위하여 계속적이고 반복적으로 실행하는 정신적, 육체적인 학습활동이라고 정의한다.
    참고문헌
    강신복·손천택 역(1991), 체육교수이론, 서울 : 보경문화사
    강신복 역(1993), 체육교육과정이론, 서울 : 보경문화사
    강신복·최의창(1994), 체육 수업 탐구, 서울 : 태근문화사
    교육부(2001), 3·4·5·6학년 초등학교 교사용 지도서(체육과), 서울 : 대한 교과서 주식 회사
    조미혜 외 13인(1997), 체7차 체육과 교육과정 개발 연구, 한국교육개발원 연구보고서 CR97-24.
    체육과 교수법과 교재연구, 서울 : 교육출판사, 19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