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버나드쇼 레포트

 1  조지버나드쇼 레포트-1
 2  조지버나드쇼 레포트-2
 3  조지버나드쇼 레포트-3
 4  조지버나드쇼 레포트-4
 5  조지버나드쇼 레포트-5
 6  조지버나드쇼 레포트-6
 7  조지버나드쇼 레포트-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조지버나드쇼 레포트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생애
2.초기 그 작품과 입센의 영향
3.작품속에 드러난 쇼의 사상
4. 쇼의 생명력(Life Force) 이론
5.그의 작품들
6.후기 작품들
7.그의 명언들
본문내용
1.생애
조지 버나드 쇼는 조지 카 쇼와 루신다 엘리자베스 걸리 쇼 사이에서 1남 2녀 중 막내로 태어났다. 족보상으로는 아일랜드의 지주계급으로서 프로테스탄트계의 '권력층'에 속하지만 현실에 어두웠던 아버지는 처음에 한직인 공무원으로 시작하여 곡물상 일을 벌였다가 실패했다. 가난하면서도 귀족행세를 하는 집안 분위기에서 성장했고, 이는 그에게 단순한 가난 이상의 굴욕이었다. 처음에는 친척 목사에게 공부를 배웠고 그후 학교에 다녔지만, 학교 자체를 거부해서 16세 때 토지중개인 사무소에서 일했다. 쇼는 어머니의 영향과 아일랜드 국립미술관을 자주 방문한 덕분에 음악·미술·문학의 폭넓은 지식을 갖출 수 있었다. 1872년에 어머니는 1866년 이래로 더블린에서 쇼 일가와 한집에서 살던 그녀의 음악교사 조지 존 밴덜리어 리를 따라 남편을 버리고 두 딸과 함께 런던으로 떠났다. 1876년 쇼는 작가가 되기로 결심하고 런던에 자리잡은 어머니와 큰 누나에게 합류했는데 이때 작은누나는 죽고 없었다. 그는 20대에 계속되는 좌절과 빈곤을 겪어야만 했으며, 어머니가 그녀의 남편에게서 받는 용돈과 그녀 자신 음악교사로 버는 수입으로 생활했다. 쇼는 오후에 대영박물관 독서실에서 소설을 쓰고 학생 때 미처 읽지 못했던 책들을 읽으면서 보냈고, 저녁에는 당시 런던 중류계급 지식인들 사이에 성행한 강의와 논쟁에서 부족한 지식을 스스로 보충했다.
쇼는 비평서와 정치적 작품을 계속 왕성하게 발표하는 한편 극작품까지 쓰느라 겹친 과로로 건강을 해쳐 중병에 걸렸다. 1898년 그는 건강이 회복되면서 베아트리체와 시드니 웹의 친구이자 상속인이며 그의 개인 간호사였던 아일랜드인 샬럿 페인 타운센드와 결혼했다. 표면상 금욕적인 결혼생활은 평생 계속되었으나 엘런 테리, 패트릭 캠벨 부인 등 여러 여성들과의 서신왕래를 통해서 정서적 욕구를 충족시켰다.
쇼는 유럽 대륙에서 극이 공연되어 일찍이 극작가로서의 자리를 굳혔지만, 이상하게도 영국에서 명성을 얻게 된 것은 훨씬 뒤에 런던에서
참고문헌
S. Weintraub J. I. M. Stewart 의 글
버나드 쇼오 지음, 이한섭 옮김: 피그말리온. 동인 1998
인간과 초인(세계문학전집 26), G. B. 쇼, 정진석 역, 대호출판사 1985.
영미드라마 강론, 김종선 지음
연극개론, G. J. Watson 지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