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미디어활용수업(멀티미디어활용교육)장단점, 멀티미디어활용수업(멀티미디어활용교육)사례, 멀티미디어활용수업(멀티미디어활용교육)내실화방안

 1  멀티미디어활용수업(멀티미디어활용교육)장단점, 멀티미디어활용수업(멀티미디어활용교육)사례, 멀티미디어활용수업(멀티미디어활용교육)내실화방안-1
 2  멀티미디어활용수업(멀티미디어활용교육)장단점, 멀티미디어활용수업(멀티미디어활용교육)사례, 멀티미디어활용수업(멀티미디어활용교육)내실화방안-2
 3  멀티미디어활용수업(멀티미디어활용교육)장단점, 멀티미디어활용수업(멀티미디어활용교육)사례, 멀티미디어활용수업(멀티미디어활용교육)내실화방안-3
 4  멀티미디어활용수업(멀티미디어활용교육)장단점, 멀티미디어활용수업(멀티미디어활용교육)사례, 멀티미디어활용수업(멀티미디어활용교육)내실화방안-4
 5  멀티미디어활용수업(멀티미디어활용교육)장단점, 멀티미디어활용수업(멀티미디어활용교육)사례, 멀티미디어활용수업(멀티미디어활용교육)내실화방안-5
 6  멀티미디어활용수업(멀티미디어활용교육)장단점, 멀티미디어활용수업(멀티미디어활용교육)사례, 멀티미디어활용수업(멀티미디어활용교육)내실화방안-6
 7  멀티미디어활용수업(멀티미디어활용교육)장단점, 멀티미디어활용수업(멀티미디어활용교육)사례, 멀티미디어활용수업(멀티미디어활용교육)내실화방안-7
 8  멀티미디어활용수업(멀티미디어활용교육)장단점, 멀티미디어활용수업(멀티미디어활용교육)사례, 멀티미디어활용수업(멀티미디어활용교육)내실화방안-8
 9  멀티미디어활용수업(멀티미디어활용교육)장단점, 멀티미디어활용수업(멀티미디어활용교육)사례, 멀티미디어활용수업(멀티미디어활용교육)내실화방안-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추천자료
  • 멀티미디어활용교육(멀티미디어활용수업)의미,조건, 멀티미디어활용교육(멀티미디어활용수업)장점,교수학습, 멀티미디어활용교육 사례,방법 분석
  • [중학교 과학교육]중등(중학교) 과학교육(과학과) 목표, 중등(중학교) 과학교육(과학과) 학습지도원리와 학습지도방법, 중등(중학교) 과학교육(과학과) 멀티미디어활용교육과 ICT활용교육, 중학교(중등) 과학교육(과학과) 개선방향
  • [중학교][중등][체육과][체육교육]중학교(중등) 체육과(체육교육)의 특징과 목표, 중학교(중등) 체육과(체육교육)의 교육실태와 교과서, 중학교(중등) 체육과(체육교육)의 교수학습, 중학교(중등) 체육과(체육교육)의 멀티미디어활용교육과 수행평가
  • [실과교육][실과교과교육]실과교육(실과교과교육)의의,성격,팀티칭, 실과교육(실과교과교육)과 창의성교육,멀티미디어활용교육,수업방법,지도방안
  • 멀티미디어활용학습(멀티미디어활용교육)의미,특징, 멀티미디어활용학습(멀티미디어활용교육)효과, 멀티미디어활용학습(멀티미디어활용교육)개발방향
  • [실과교과][실과교육]실과교과(실과교육)성격,목표,실태, 실과교과(실과교육)환경친화력,인터넷활용교육,멀티미디어활용교육,교수학습지도방안
  • [음악과교육][음악교육]음악과교육(음악교육)목표,필요성, 음악과교육(음악교육)개념적 놀이활동,멀티미디어활용수업,교과용도서활용,발전방향
  • 인터넷활용교육,수준별웹교육 교수자료(수업자료), 진로교육,과학탐구능력신장교육 교수자료(수업자료), 멀티미디어,놀이중심교육,표현활동교육
  • 실과교과(실과수업,실과교육)목표, 실과교과(실과수업,실과교육)내용, 실과교과(실과수업,실과교육)실습, 실과교과(실과수업,실과교육)교수학습방법
  • ICT활용수업,수준별읽기수업 교육자료(교수자료), 놀이중심수업,멀티미디어수업,웹기반수업 교육자료(교수자료), 도형,연상수업 교육자료(교수자료)
  • 소개글
    멀티미디어활용수업(멀티미디어활용교육)장단점, 멀티미디어활용수업(멀티미디어활용교육)사례, 멀티미디어활용수업(멀티미디어활용교육)내실화방안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멀티미디어의 개념

    Ⅲ. 멀티미디어의 기능

    Ⅳ. 멀티미디어활용수업(멀티미디어활용교육)의 형태
    1. 교과 프로그램
    2. 참고 자료
    3. 자료 수집과 작성 도구
    4. 학습 도구
    5. 평가 도구
    6. 사고 도구

    Ⅴ. 멀티미디어활용수업(멀티미디어활용교육)의 장단점
    1. 멀티미디어 활용의 장점
    2. 멀티미디어 활용의 단점

    Ⅵ. 멀티미디어활용수업(멀티미디어활용교육)의 효과

    Ⅶ. 멀티미디어활용수업(멀티미디어활용교육)의 사례

    Ⅷ. 향후 멀티미디어활용수업(멀티미디어활용교육)의 내실화 방안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원하는 정보를 언제든지 얻을 수 있는 열린 교육 체제 속에서 중요한 것은 바로 정보의 선택력이다. 자기에게 필요한 정보를 선택적으로 고를 수 있는 능력은 모든 학습의 기초가 된다. 또 그것이 개별화에 따른 학생의 흥미와 능력별로 원하는 내용을 선택해 공부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이 재구성되어야 한다. 개별적인 학습활동이 가능한 시스템이 구축되기 위해서는 Education on Demand를 구현하는 시스템이 구축되어야 하고 이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학생의 정보 분석력과 정보 종합력이 전제가 되어야 할 것이다.
    교육 체제의 면에 있어서는 학생이 수업의 주체자로서, 스스로 학습하기 위해서 데이터베이스에 접근하여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학습 계획을 세우고, 필요한 정보를 획득할 뿐만 아니라 원하는 내용을 표현하여 평가까지 받을 수 있게 되려면 정보의 표현력이 전제가 되어야 할 것으로 생각한다. 따라서 정보화 사회에서 교육 목표로서 정보 이해력, 정보 선택력, 정보 분석력, 정보 종합력, 정보 표현력의 신장에 많은 비중을 두어야 할 것이다.
    교육 방법으로서 Technology based activity를 교육과정에 반영하여야 할 것이다. 기술의 발전으로 telling technology가 아닌 doing technology가 정보화 사회에 적합한 교육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학습의 주체자로서의 학생은 테크놀로지 기반 활동을 통해 무엇인가를 만들고 복잡한 모델링을 해 보고 모의실험을 하는 것과 같이 능동적인 학습을 행하는 장이 되어야 한다.
    참고문헌
    기규서(1998) - 중학교 기술·산업 교과에서 멀티미디어 프로그램의 활용방법 연구,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논문
    김영석(1997) - 멀티미디어와 정보사회, 서울 : 나남
    김진숙(1997) -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교수-학습 방법 연구, 멀티미디어 교육지원센타, 수탁연구보고 RR 97-5
    권성호(1999) - 멀티미디어의 교육적 활용 : 가능성과 문제점, 멀티미디어 저널
    박성익·강명희·김동식(1998) - 교육공학 연구의 최근 동향, 교육과학사
    황대준(1996) - 멀티미디어 시대와 대학 교육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