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주의음악][고전파음악]고전주의음악(고전파음악)의 특징,성격,시대배경, 고전주의음악(고전파음악)의 작곡가,피아노음악,소나타

 1  [고전주의음악][고전파음악]고전주의음악(고전파음악)의 특징,성격,시대배경, 고전주의음악(고전파음악)의 작곡가,피아노음악,소나타-1
 2  [고전주의음악][고전파음악]고전주의음악(고전파음악)의 특징,성격,시대배경, 고전주의음악(고전파음악)의 작곡가,피아노음악,소나타-2
 3  [고전주의음악][고전파음악]고전주의음악(고전파음악)의 특징,성격,시대배경, 고전주의음악(고전파음악)의 작곡가,피아노음악,소나타-3
 4  [고전주의음악][고전파음악]고전주의음악(고전파음악)의 특징,성격,시대배경, 고전주의음악(고전파음악)의 작곡가,피아노음악,소나타-4
 5  [고전주의음악][고전파음악]고전주의음악(고전파음악)의 특징,성격,시대배경, 고전주의음악(고전파음악)의 작곡가,피아노음악,소나타-5
 6  [고전주의음악][고전파음악]고전주의음악(고전파음악)의 특징,성격,시대배경, 고전주의음악(고전파음악)의 작곡가,피아노음악,소나타-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추천자료
  • [고전파음악][고전주의음악]고전파음악(고전주의음악)의 성격,배경,시대, 고전파음악(고전주의음악)의 작곡가,관현악,협주곡,소나타
  • [고전주의음악][고전파음악]고전주의음악(고전파음악)개념,특성,배경, 고전주의음악(고전파음악)교향곡,하이든,낭만주의음악(낭만파음악)과 비교
  • [고전주의음악][고전파음악]고전주의음악(고전파음악)의 특징,성격,시대배경, 고전주의음악(고전파음악)의 작곡가,피아노음악,소나타
  • [고전주의][고전주의음악][고전파음악]고전주의의 정의,전개, 고전주의음악(고전파음악)의 정의,특성,역사적 배경,교향곡,협주곡 분석
  • [고전파음악][고전주의음악][하이든]고전파음악(고전주의음악)정의,특징, 오스트리아 작곡가 하이든의 일생,교향곡,실내악,종교적 신념
  • [음악] 서양음악사, 고대음악, 중세음악, 르네상스음악, 바로크음악, 고전주의음악, 낭만주의음악, 현대음악에 관한 심층 분석
  • 베토벤 베토벤 고전파 음악 베토벤 전기 고전파 베토벤 오페라 개혁 베토벤
  • [서양음악]서양음악의 흐름, 서양음악 근대음악,중세음악, 서양음악 바로크시대음악,고전주의음악, 서양음악 낭만주의음악,현대음악
  • [클래식음악] 클래식음악(서양고전음악)의 이해, 클래식음악(서양고전음악)의 영향, 클래식음악(서양고전음악)과 대중음악, 클래식음악(서양고전음악) 대중화의 새로운 방향, 클래식음악(서양고전음악)의 현대적 의미 분석
  • [성교육]성교육의 정의, 성교육의 중요성, 성교육의 현실, 성교육의 단계, 성교육의 내용, 성교육의 유의사항, 성교육의 접근 방향 분석
  • 소개글
    [고전주의음악][고전파음악]고전주의음악(고전파음악)의 특징,성격,시대배경, 고전주의음악(고전파음악)의 작곡가,피아노음악,소나타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개요

    Ⅱ. 고전주의음악(고전파음악)의 특징

    Ⅲ. 고전주의음악(고전파음악)의 성격

    Ⅳ. 고전주의음악(고전파음악)의 시대배경

    Ⅴ. 고전주의음악(고전파음악)의 작곡가

    Ⅵ. 고전주의음악(고전파음악)의 피아노음악

    Ⅶ. 고전주의음악(고전파음악)의 소나타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고전파 시대의 3대 거성중의 한 사람으로, 오스트리아의 로라우에서 수레 목수의 아들로 태어났다. 부모들은 그를 제퍼얼이라고 불렀다. 일찍부터 음악에 재능을 보였고 이런, 사실을 알고 있던, 한 사촌 형의 덕택으로 하인부르크라는 마을의 카톨릭 교회의 성가대에 들어가게 되었다. 거기서 그는 미사곡 노래를 배웠고 그의 조숙한 음악성은 비엔나의 성 스테판 대성당의 지휘자인 요한 게오르그 로이터의 관심을 끌게 되었다. 로이터는 하이든을 비엔나로 데리고 가서, 장식음의 떨리는 효과를 위해 성대를 필요한 만큼 진동시키는 방법을 가르쳐 주고 그를 “제국 제일 교회”의 성가대에 집어넣어 주었다. 점차 하이든의 목소리는 나이가 들어 음량이 풍부한 소프라노로 바뀌었고, 이것은 간접적으로 그가 성가대를 떠나는 원인이 되었다. 잠시 동안 그는 로라우로 돌아갈 생각을 하였지만, 굶어 죽더라도 비인에 머물기로 결심했다. 추운 겨울 밤 공원의 벤치에서 알게 된 슈팡글러라는 가난한 테너가수를 따라가 그의 고미다락방에 하이든이 자립할 수 있게 될 때까지 함께 지냈다. 그리고 그는 곧 자립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스물두살 때 그는 비인에서 음악 교습자로 유명한 니콜로 포르포라와 알게 되었다. 훌륭한 선생 밑의 진정한 작곡의 토대 위에서 기초를 닦을 기회가 주어졌고, 선생에게 교습비를 낼 능력이 없는 하이든은 포르포라의 시종이 되어 온갖 모욕도 참아야 했다. 그 후 하이든은 계속 행운이 잇달아 퓌른베르크 남작을 통해서 막시밀리안 폰 모르친 백작을 스물일곱 살 때에 알게 되어 악장으로 임명되었고, 그 후 모르친의 추천으로 아이젠시타트에 성을 갖고 있는 헝가리의 귀족 파울 안톤 에스테르하지 후작집의 부악장으로 부임되었다. 그 곳의 악장 베르너는 교회음악에 대한 조예가 깊은 대위법의 대가로서 하이든은 그에게서 많은 지도를 받았다. 후에 베르너가 죽자 그 후임으로 악장으로 승진되었다.
    1760년 그 해에 그는 후원자와 아내를 함께 얻었다. 아내는 하이든에게는 짐이었다. 한동안 하이든은 비인의 가발 제조업자인 요한 페터켈러의 젊고 매력적인 딸에게 구애를 했었으나 그녀는 그의 청혼을 거절하였고, 홧김에 그 언니를 선택 하였다. 그러나 아내
    참고문헌
    * 노정희 외 3인, 음악의 즐거움, 건대출판
    * 이철구(2003), 고전음악 들여다보기, 경상대학교 출판부
    * 주대창(2003), 음악사에서 고전음악과 고전주의, 민족음악학회
    * Blanchard, Roger(1986), 고전파 음악, 중앙일보사
    * Hoffer, Charles R(1984), 음악교육론, 이화여자대학교출판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