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ycall(애니콜) SWOT 분석

 1  Anycall(애니콜) SWOT 분석-1
 2  Anycall(애니콜) SWOT 분석-2
 3  Anycall(애니콜) SWOT 분석-3
 4  Anycall(애니콜) SWOT 분석-4
 5  Anycall(애니콜) SWOT 분석-5
 6  Anycall(애니콜) SWOT 분석-6
 7  Anycall(애니콜) SWOT 분석-7
 8  Anycall(애니콜) SWOT 분석-8
 9  Anycall(애니콜) SWOT 분석-9
 10  Anycall(애니콜) SWOT 분석-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Anycall(애니콜) SWOT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일반적인 SWOT분석의 예

한국 휴대폰 시장의 SWOT 분석

Anycall SWOT 분석

Anycall 의 경영전략

Anycall 의 경영방향
본문내용
Strength*
 -서로가 서로를 알고 자주 의사소통을 하게 되는 한국적 문화로 인해 대규모 소비시장이 존재하게 됨으로서 휴대폰 관련 산업이 발달하게 되었다. (국내) 
-인구밀도가 매우 높은 국내에서 안테나를 세우거나 기지국을 세우는 대 사용되는 비용이 미국이나 캐나다 같이 비교적 인구밀도가 낮은 나라에 비해 몇 분의 일에서 수 십분의 일 정도로 밖에 들지 않음으로서 저가격 실현, 따라서 시장이 빨리 확대되게 되었다.
-무엇보다 한국 시장은 제품 유행이 빨리 변하고, 기업간 제품 경쟁이 치열하며, 차세대 이동통신 기술의 도입 속도가 빠른 특징을 갖고 있다. 이런 힘든 환경에서 성장하다 보니 최근 제품 경쟁의 축이 되는 디자인, 신기능/신기술 구현, 제품 라인업, 제품 출시 속도 측면에서 강력한 경쟁력을 확보하게 되었다.
-대기업들의 과감한 초기 투자와 김대중 정권부터의 벤처기업 지원을 통한 벤처기업들의 활성화로 세계적인 기술력을 확보하였고 치열해진 경쟁은 휴대폰의 가격하락과 전체적인 서비스 품질 향상으로 이어졌다.
-제조 측면에서 우수 부품 기업들이 국내 및 가까운 일본에 산재해 있어 공급사슬이 짧고, 우수한 기술 및 생산 인력의 보유로 제품 품질 및 원가 상 강점을 누릴 수 있으며, 80년대 이래 생산 및 공정 기술에의 집중적 투자로 신제품의 조기 라인 안정화 및 대량 생산 체제 전환이 가능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Weakness*
 -핵심 부품 및 원천 기술의 높은 해외 의존도는 치명적인 약점으로 대두된다. 핵심 부품 및 원천 기술 문제는 금년 초 카메라 모듈 공급 부족, 퀄컴의 3G용 듀얼밴드 듀얼모드 칩 개발 지연 파동에서 잘 알 수 있듯이, 원가 측면 보다는 시장 적기 대응 측면에서 종종 국내 기업들의 발목을 잡고 있다.
 -해외 시장에서의 미약한 입지, 유럽, 미국, 중국 등 핵심 전략 수출 시장에서 이동통신 사업자들과의 사업 경험 부족, 유통 기반 미확보, 브랜드력 부족은 수출 물량 확대 및 휴대폰 제값 받기 측면에서 약점으로 작용하고 있다.
 -중국, 브라질 등 시장 성장 가능성이 높고 무역 규제가 존재하는 지역에 대한 글로벌 생산기지의 운영이 아직 미흡하다는 점 또한 장기적으로 풀어나가야 할 과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