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한국생산성본부 HRD

 1  경제경영 한국생산성본부 HRD-1
 2  경제경영 한국생산성본부 HRD-2
 3  경제경영 한국생산성본부 HRD-3
 4  경제경영 한국생산성본부 HRD-4
 5  경제경영 한국생산성본부 HRD-5
 6  경제경영 한국생산성본부 HRD-6
 7  경제경영 한국생산성본부 HRD-7
 8  경제경영 한국생산성본부 HRD-8
 9  경제경영 한국생산성본부 HRD-9
 10  경제경영 한국생산성본부 HRD-10
 11  경제경영 한국생산성본부 HRD-11
 12  경제경영 한국생산성본부 HRD-12
 13  경제경영 한국생산성본부 HRD-13
 14  경제경영 한국생산성본부 HRD-1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경제경영 한국생산성본부 HRD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한국생산성본부
서론
우리 조는 한국 생산성본부의 ○○○ HRD센터장님을 방문하여 한국생산성본부에 대한 개략적인 소개와 HRD센터에서 하고 있는 일들에 대해 알 수 있었다. 이번 장에서는 한국 생산성 본부에 대한 소개와 HRD 센터에서 하는 일 그리고 우리 조의 주제 선정배경에 대해 간략히 언급하겠다.
한국생산성본부는 산업발전법에 근거하여 설립된 46년간의 역사를 지닌 산업자원부 산하 컨설팅/교육 전문기관이다. 기관의 사명은 국가 생산성향상이며,현재 주사업 분야는 국가 공익사업, 컨설팅, 교육사업으로 구분된다.
먼저 국가 공익사업의 경우에는 매년 경영 생산성이 뛰어난 기업을 대상으로 대통령 훈장이 표창되는 경영생산성대상사업과 매 분기 국가 노동생산성지수 등의 생산성관련 조사연구사업, 기업의 고객만족도지수를 측정하여 발표하는 국가고객만족도 지수(NCSI) 사업 등 국가와 기업의 생산성 향상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 중에 있다.
컨설팅 사업은 국내 최초로 선진 경영기법을 국내에 전파하기 시작한 경험으로 수십년간 축척해온 국내 기업에 맞춰진 체계적인 방법론을 바탕으로 경영컨설팅, 생산품질컨설팅, 정보화컨설팅, CS컨설팅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교육 사업은 국내 최고, 최대의 교육기관으로 매년 700여개의 교육과정을 통하여 50,000여명의 기업의 핵심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교육 사업은 마케팅, 경영, 재무, 회계, 부동산 등의 경영 교육부문과 생산, 품질 교육부문, 각 계층별 교육 및 정보화 교육 부문 등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모든 교육 서비스를 제공 중에 있다.
HRD센터는 교육훈련사업본부 직속의 팀으로 중소기업 그 중에서도 제조기업 위주로 교육체계관련 컨설팅을 하고 있는 부서이다. 주요업무는 중소기업 교육체계수립컨설팅 업무와 HRD컨설턴트 양성 업무이다. 이런 과정을 거쳐 우리 조는 한국 중소기업의 인적자원개발의 실태 그리고 중소기업 HRD컨설팅 프로그램에 대해 연구 해 보기로 하였다.
본론
주제 1. 한국 중소 기업의 HRD 실태
1-1 중소기업의 HRD투자의 어려움
인력개발 또는 인적자원 개발이라 불리우는 HRD는 조직구성원의 성장과 업무수행능력 향상을 통해 개인,업무 ,조직의 발전을 이루려는 조직 내의 의도된 활동이다. 특히나 물적 자원과 재무자원 못지 않게 인적자원이 기업경쟁력 향상의 핵심요소로 부각되는 상황에서 HRD도 그 중요성이 날로 부각되고 있다. 따라서 조직 내에서 HRD를 담당하는 인력들이 갖추어야 할 역량과 기대되는 역할수행은매우 중요하다. 하지만 중소기업의 경우 인력개발담당부서나 인력이 없어 인사 및 총무부서 등에서 HRD를 담당하는 경우가 많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