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다이어트 필요성 다이어트 계획 다이어트 방법 다이어트 소개

 1  다이어트 다이어트 필요성 다이어트 계획 다이어트 방법 다이어트 소개-1
 2  다이어트 다이어트 필요성 다이어트 계획 다이어트 방법 다이어트 소개-2
 3  다이어트 다이어트 필요성 다이어트 계획 다이어트 방법 다이어트 소개-3
 4  다이어트 다이어트 필요성 다이어트 계획 다이어트 방법 다이어트 소개-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다이어트 다이어트 필요성 다이어트 계획 다이어트 방법 다이어트 소개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
목 차
1. 다이어트의 필요성
2. 체중관리 목표
3. 체중관리 과정
4. 체중의 변화 예상
5. 가능성
1. 다이어트의 필요성
어렸을 때부터 말랐다는 소리만 듣고 나도 내가 살이 현재처럼 많아 질꺼라는 생각은 하지 못했다. 어려서는 살 좀 쪄야 된다는 말을 많이 들었다. 나는 사람들한테 늘 말랐다는 인식이 박혀 있었던 것이다. 그렇지만 고등학교 때부터 살이 조금씩 찌더니 재수를 하게 되고 삼수를 하게 되면서 갑자기 많은 살이 불어났다. 올해 대학에 입학하고 나서는 늘어나는 술자리와 흡연 때문인지 갑자기 많이 살이 찐 것은 아니지만 조금씩 조금씩 살이 쪄서 요즘은 몸이 무거울 정도로 살이 있다. 물론 표준과 비슷한 체중이지만 수업시간에 한 체지방 측정의 결과를 보고 체지방이 많다는 것을 알았고 나도 식습관을 개선하고 운동을 습관화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그동안 살이 많이 쪘오고 있다는 것은 알았지만 그저 언젠가는 빼면 되겠지 하는 식으로 관심을 갖지 않고 살았다. 그러나 이번 겨울방학 동안 체지방을 줄여야겠다고 생각했다. 3월달에 입대를 하게 되는데 그 전까지 운동을 해서 형편없이 떨어진 체력도 보충해야겠다고 생각했다.
2. 체중관리 목표
나의 몸무게는 현재 82키로그램 정도로 내 키인 185센티미터에 비해 다소 표준체중보다 더 나가는 편이라고 할 수 있다. 일단 방학에서 입대전까지 3개월 정도의 시간이 있다. 너무 많은 감량을 목표로 세우는 것보다 적당한 것이 나중에 요요현상 등 부작용을 겪지 않을 확률이 높기 때문에 나는 77키로그램 정도를 목표로 하고 있다. 물론 이것보다 체지방의 양을 몸에서 15퍼센트 이하로 낮추는 것이 더 중요한 목표이다. 몸무게가 줄지 않더라도 몸에 있는 체지방을 줄이고 근육량을 늘리는 것이 우선적인 목표이다.
3. 체중관리 과정
일단 체중조절에 필요한 것 중 대표적인 것인 식이요법과 운동요법 2가지를 할 계획이다. 그렇지만 무리한 식이 요법보다는 운동요법을 위주로 할 생각이다.
-식이요법
식이요법은 비만의 원인치료법이며 비만치료의 기본이 된다. 비만의 식이요법은 섭취열량을 감소시키고 지방 증가를 방지하는 저 열량식이요법이다. 저 열량식이요법은 장기간 실시하여야하며 미각상 취급할 수 있는 식이라야 하고 또 식욕이 항진되어 있을 때가 많아서 식이요법을 실시할 굳은 결심이 있어야 된다. 따라서 식이요법에서는 열량감소로 고통을 받지 않고 장기간 실시하여 체중을 서서히 감소시키는 것이 바람직하다.
따라서 일단 하루에 2000kcal섭취를 계획해 보았다. 이것은 나의 기초 대사량 약 1997kcal 비슷한 양이다. 하루에 2000kcal 정도 섭취하고 운동을 꾸준히 한다면 체중감량이 가능하다고 생각했다. 일단 식단은 열량 섭취가 상대적으로 적은 한식을 위주로 할 것이며 가장 문제인 군것질을 줄이고 열량이 높은 음식을 피할 것이다. 술자리를 가지게 될 경우는 안주의 섭취를 줄이도록 노력할 것이다. 또한 먹는 습관을 올바르게 가져가기 위해 천천히 먹고, 야식을 먹지 않고, 하루 세끼를 규칙적으로 먹고 식후 음료수 등을 피할 것이다. 음료수는 엄청난 칼로리를 갖고 있는데 나는 습관적으로 식후에 음료수를 마시는데 이를 피해야 된다고 생각했다. 내가 좋아하는 튀긴 음식 등도 지방의 함량이 높기 때문에 가능하면 피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
-운동요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