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이너처럼 생각하라 디자이너처럼 생각하라 줄거리 디자이너처럼 생각하라 독후감

 1  디자이너처럼 생각하라 디자이너처럼 생각하라 줄거리 디자이너처럼 생각하라 독후감-1
 2  디자이너처럼 생각하라 디자이너처럼 생각하라 줄거리 디자이너처럼 생각하라 독후감-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디자이너처럼 생각하라 디자이너처럼 생각하라 줄거리 디자이너처럼 생각하라 독후감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디자이너처럼 생각하라
삼성그룹이 세계 초일류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는 토대가 되었던 1993년의 개혁에서 가장 먼저 실행한 것이 바로 디자인 혁명이었다. 당시 디자인 개혁을 이끈 후쿠다 고문이 삼성의 디자인에 대해 문제점을 제기하고 나갈 방향을 제시한 보고서는 삼성에 입사한 디자이너들의 필독서가 되고 있다.
그 후 우리는 가전제품과 핸드폰 등에서 선진국보다 앞선 세련된 디자인을 경험하게 되었다. 특히 휴대폰은 기능보다는 새로운 디자인을 경쟁력으로 내세워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이제 디자인은 마케팅의 일부가 아니라 마케팅을 주도하고 있는 것이다. 비즈니스 성공의 절반은 마케팅이고 나머지 절반은 디자인이다.
미니멀리즘의 극치를 보여준 애플의 MP3 아이팟은 출시되자마자 동종업계에서 세계 판매 1위에 올랐다. 아이팟의 경쟁력이 디자인이라는 데는 누구도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핸드폰 시장에서 부진을 면치 못하던 모토로라는 초슬림형 레이저폰을 출시하고 예전의 명성을 되찾고 있다. 냉장고에서 디자인의 혁신을 경험한 것은 오래전의 일이다. 새로 지은 아파트 분양가가 날이 갈수록 오르는 것은 바로 디자인 비용 때문이다. 고급 자재에 세련된 인테리어와 공간 구조에 사람들은 수천만 원의 비용을 기꺼이 지불한다. 책의 경우도 성공 요인에서 절반은 디자인이고 나머지 절반은 제목이라고 공공연히 믿고 있다.
이제 제품에 made in ○○○라고 표기하는 시대는 지났다. 그 공간을 designed by ○○○라는 문구가 대신 채우고 있다. 이것은 비즈니스에서 디자인의 중요성을 반증하는 것이다.옷이든 자동차든 사람들이 무언가를 보고 좋다고 하는 것은 모두 디자인을 두고 말하는 것이다. 굳이 디자인이 좋다고 말하지 않는다. ‘좋다’는 말 앞에 ‘디자인’이라는 말이 생략된 셈이다. 그리고 사람들은 그 ‘좋은’ 것을 선택한다.
오랫동안 뉴욕에서 생활해 온 경노훈 교수는 수많은 사람들이 뉴욕을 동경하는 이유는 바로 예술과 디자인이 살아 숨쉬기 때문이라고 한다.
현대 건축 디자인의 집산이라고 할 만큼 뉴욕은 도시 전체가 하나로 디자인된 듯한데, 그것은 다름 아닌 그곳을 사는 사람들의 디자인 감각에서 비롯되었다.
저자는 한국인들도 세계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디자인 감각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이 책의 제목 ‘디자이너처럼 생각하라’에는 ‘디자인의 중요성을 인식하자’는 의미가 담겨 있다. 아울러 디자이너가 특별한 사람들의 전문 영역이 아니라 ‘모든 사람이 디자이너로 살아가고 있고, 또 디자이너가 되어야 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그래야 좋은 환경에서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