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바람직한 기독교 교육

 1  독후감 바람직한 기독교 교육-1
 2  독후감 바람직한 기독교 교육-2
 3  독후감 바람직한 기독교 교육-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독후감 바람직한 기독교 교육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바람직한 기독교 교육
먼저 기독교 교육은 사전적 의미로 : [ christian education , 基督敎敎育 ]
‘교회, 기독교계 학교, 청소년 단체나 학생 단체, 기독교 가정 등에서 행하는 기독교의 교육’ 이라고 나와 있다.
위에 나온 사전적 의미를 떠나서 기독교 교육에 대해 깊게 파고 들어가 보며 또한 기독교 교육이 정확히 정의 하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를 알아보자.
기독교교육은 기독교 공동체에 의하여 인간과 하나님과의 관계 발전에 대한 배움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사람들로 하여금 기독교 신앙과 생활방식을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있도록 추구해가는 과정이며, 우리 인간을 회복시키려는 하나님의 계획과 그 안에 있는 참 뜻을 알아가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기독교 교육의 목표는 기독교 교육을 통하여 모든 사람으로 하여금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계시하는 하나님의 실제와 구원의 사랑을 경험함으로써 예배와 순종으로 하나님께 응답한다. 나아가서는 자신을 알고 우주와 자연 그리고 자기가 처해 있는 사회와 역사의 의미를 깨달아 신앙인의 모습으로 생활하며, 예수님을 닮아가는 모습으로 성장함으로써 교회의 선교와 연합의 일꾼이 되어 하나님 안에서의 사명을 감당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것이다. 이런 목적을 지닌 기독교교육은 성경의 가르침과 관계를 맺고 있으며, 신앙의 기준을 밝히고 있는 것과도 관계가 깊다. 따라서 기독교교육은 하나님으로부터 시작되어 하나님을 중심하고 하나님을 나타낼 수 있어야 한다. 기독교교육의 목적은 하나님에게 영광을 돌리는 방법, 모든 생활영역에서 하나님을 즐겁게 하는 일에는 무엇들이 있는지를 배움에 있다.
기독교 교육에 있어서 가르치는 자는 기독교적인 신학에 내용의 근거를 두고 있다. 신학을 정확히 말하자면 하나님에 대한 학문이라고 말할 수 있다. 배우는 자는 교육을 통해 기독교의 신학을 배우게 되는 것이다. 가르침과 배움은 충분한 간격을 두고 있다. 또한 기독교를 믿는다는 것은 그 복음을 받아들이는 것으로부터 그 복음을 유지하는 것으로 이어지기 때문이기도 하다.
- 내가 생각하는 바람직한 기독교 교육
1) 성경적 교육
기독교 교육의 본질은 성경 속에 있다. 성경은 기독교 교육의 대표적인 교과서라고 말할 수 있다. 성경에 나와 있는 모든 것들은 기독교 교육에 있어서 진리이다. 성경적 교육이란 하나님께서 인간에게 주신 달란트를 최대한으로 발휘하기 위해서 인간의 한 부분만을 교육시키고 개발하는 것이 아니라 인간의 본질적인 요소를 전면적으로 교육하여 하나님의 자녀를 성숙하고 실력 있는 전인적인 모습의 인간으로 세워 간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성경의 가르침을 통해 살아가는 동안에 여러 가지 문제들의 해답을 찾아 낼 수 있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기독교 교육이 필요하다. 성경 속에서 우리는 말씀을 통해 기독교적인 모습을 배우고 본받으며, 그 말씀에 따라 순종하여 변화되어 가는 모습이 되어야 한다. 성경 속에 기록되어 있는 많은 기독교에 대한 역사들을 통해 하나님께서 계획하고 계신 것들이 무엇인지를 배우며 또한 성경 속에 나오는 인물들, 그 인물들이 펼친 많은 업적들 그 업적들 속에 숨어 자리하고 있는 하나님의 뜻을 통해 우리는 많은 것들을 느끼고 배울 수 있다. 또한 성경을 읽으며 그 안에 있는 내용에 대해 깊이 파고들어 보며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행하신 많은 것들을 보고 그 안에서의 하나님의 전지전능하심과 인자하심을 알아가는 것 또한 교육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하듯 성경은 기독교 교육 에서 가장 첫 번째가 되며 대표적인 것이며 중요한 것이라고 나는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