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개척의 의미와 중요성

 1  교회개척의 의미와 중요성-1
 2  교회개척의 의미와 중요성-2
 3  교회개척의 의미와 중요성-3
 4  교회개척의 의미와 중요성-4
 5  교회개척의 의미와 중요성-5
 6  교회개척의 의미와 중요성-6
 7  교회개척의 의미와 중요성-7
 8  교회개척의 의미와 중요성-8
 9  교회개척의 의미와 중요성-9
 10  교회개척의 의미와 중요성-10
 11  교회개척의 의미와 중요성-11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교회개척의 의미와 중요성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교회개척의 의미와 중요성
- 목 차 -
1. 교회개척의 의미
1) 개척의 어의
2) 교회개척의 정의
3) 신약 성서의 개척교회
(1) 예수 그리스도가 개척한 교회
(2) 예루살렘 초대교회의 개척
(3) 안디옥교회의 개척
(4) 바울이 개척한 교회들
① 1차 전도 여행시 개척한 교회
② 2차 전도 여행시 개척한 교회들(헬라 교회들)
③ 3차 전도 여행시 개척한 교회(에베소교회)
(5) 로마교회 개척
2. 교회개척의 중요성
1) 선교학적 측면
2) 종말론적 측면
3) 인구증가의 측면
4) 교단의 발전적 측면
※ 참고문헌
< 교회개척의 의미와 중요성 >
1. 교회개척의 의미
1) 개척의 어의
교회개척을 정의하려고 하면 먼저 개척이란 말의 의미를 알아야 한다. 국어사전에서 개척이라는 말의 뜻은 “거친 땅을 개간하여 경지로 만듦”(Reclamation of waste Land) 이라고 하고, 혹은 “새로운 분야, 운명, 전도 따위를 엶”(Breaking new ground) 혹은 “미지를 개발함”으로 풀이하였다. 「새국어 대사전」(서울: 한영출판사, 1972), 항목 ”개척”
영어사전에 의하면 개척을 Frontier라는 말과 Pioneer라는 단어를 사용하고 있다. Frontier는 “낯, 앞, 전방, 변두리 개척, 제일선”이라는 뜻을 지니고 Pioneer는 “개척자, 선구자, 선봉, 보병”의 뜻을 지니고 있다. 「엣센스 영한사전」(서울: 민중서관, 1972), 항목 "Front", "Frontier"
여호수아 17장 15, 18절에 보면 “땅, 삼림에 올라가서 스스로 개척하라... 비록 삼림이라도 네가 개척하라”고 명령하고 있다. 여기서 개척이라고 번역한 히브리어는 “바라”인데 이것은 to prepare, form, make, cut down의 의미를 지니고 있는 낱말이다. 최봉한,「원어 분해 성경」(서울: 로고스 문화사, 1997), 198.
여호수아에서는 이 말을 cut down으로 사용한 것인데 삼림을 베어버리고 땅을 개간한다는 의미이다. 또한 창세기 1장 1절에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라는 말씀이 있는데 창조라고 번역된 “바라”는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순수한 의미의 창조사역을 의미하는 것이다.
2) 교회개척의 정의
첫째, 창세기 1장 1절에 창조(바라)라는 단어는 혼돈, 공허함, 흑암이 깊음 위에 있는 것에 첫째 날에 빛, 둘째 날에 궁창, 셋째 날에 땅과 바다, 넷째 날에 해, 달, 별, 다섯째 날에 생물번성(새, 물고기), 여섯째 날에 인간 창조와 육축곤충이 만들어진 것, 즉 무(無)였던 이 지구에 아름다운 것들로 채워진 것을 나타낸다. 이처럼 개척이라는 것은 무에서 유를 만들에 내는 것이다.
둘째, 우리말 성경 여호수아 17장 15, 18절에 있는 개척이라는 말이 나오는데 이는 창세기 1장 1절에 나온 단어와 같지만 의미는 다르게 해석되어있다. 이것은 산에 나무들이 자라고 있는데 그 나무들을 잘라내고, 산에는 돌들이 많은데 돌을 골라내고 개간하라는 말이다. 영어 성경에는 이 말은 “cut down”으로 표기해 놓았는데, 삼림을 베어버리고 땅을 개간한다는 뜻이다. 즉, 개척이란 불모지의 땅, 쓸모없는 땅을 정리하고 개간한다는 뜻이다.
셋째, 개역 성경 이사야서 28장 24절에 개간이라는 말이 영어 성경(NIV)에서는 Plow로 쓰였는데, 쟁기로 밭을 가는 것을 의미한다. 한국어 사전은 개간(開墾)이라는 말을 “호수나 바다를 메우거나 거친 땅을 일구어서 처음으로 논밭을 만드는 것” 「새국어 대사전」(서울: 한영출판사, 1972), 항목 ”개간”
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개간지(開墾地)라고 하면 황무지를 개척하여 논밭으로 만든 땅을 가리킨다. 히브리어에도 개간이라는 낱말을 “야하로쉬”라고 기록했는데, 이 말의 뜻은 “쟁기를 갈며”라는 뜻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