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 수학 교사 추천서 일반계 고등학교 - 평준화 지역지원학생

 1  서울대학교 수학 교사 추천서 일반계 고등학교 - 평준화 지역지원학생-1
 2  서울대학교 수학 교사 추천서 일반계 고등학교 - 평준화 지역지원학생-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서울대학교 수학 교사 추천서 일반계 고등학교 - 평준화 지역지원학생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추 천 서
(
지역균형선발전형, 특기자전형
)
1. 지원자의 학습태도, 학습능력과 잠재력, 지원모집단위 관련 특기능력, 관심, 열정 등에 관하여 기술하여 주십시오.
1년간 수학 을 가르치면서 수업 중에 꾸벅 조는 모습을 한 번도 본적이 없는, 시간의 소중함을 잘 알고 있는 학생입니다. 그리고 자신이 이해 못하는 문제가 있으면, 담당 선생님이나 학우들과 토론을 통해 반드시 알고 지나가는 학업에 대한 열의가 강한 학생입니다. 이 되는 이유라든가. 교과서 확률의 정의에 대한 예리한 지적, 벡터의 외적 등 1년 동안 학생이 수업 중에 질문한 것이 많았던 것으로 기억이 납니다.
그중에 가장 기억에 남는건
이라는 질문을 하여 여러 학생등과 토론을 한 후 그 이유를 설명해 주었습니다. 사실 위의 질문에 지도교사인 저도 당황했습니다. 고등학생의 수준을 넘어서는 질문이라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동료교사들과 상의해서 설명해주었을 정도로 본인이 곤란을 겪었던 기억이 납니다.
상기 학생은 항상 단순계산보다는 어떤 개념이나 원리의 이해에 중점을 둬 공부를 하는 것이 역력히 보였습니다. 상기학생은 누구보다도 빠른 이해력을 지녀 어떤 문제 건 그 핵심을 정확히 파악해 낼 줄 알며, 더 나아가 그 문제의 응용에서도 매우 뛰어난 학생이었습니다. 선생님들이 지나칠 수 있는 부분을 정확히 집어내어 그 해결과정을 제시하는 등 문제해결력도 매우 뛰어난 학생입니다. 방과 후 수학시간에 수학문제를 다른 사람들이 생각 못하는 독특한 방법을 생각해내곤 했습니다. 복잡한 계산이 필요한 문제를 몇 가지 아이디어로 풀어내었습니다. 수학시간에 물리나 화학 지구과학과 관계된 내용을 자주 질문하였습니다. 특히 이차 곡선과 행성운동에 관한 질문을 하여, 그 내용으로 1시간수업을 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만큼 통합적으로 사고하는 능력이 뛰어난 학생입니다 .
과학 담당 선생님들로부터 과학과 관련된 일반상식이 풍부하고 과제를 발표하는 과학 수업에서는 학생이 준비해온 과제물이 풍부한 기본 배경지식과 깊은 사고를 바탕으로 이루어져있다는 말을 자주 들었습니다. 아직 수학이나 과학의 성적표상의 성적은, 최상위권은 아니지만 상기학생의 학업 의지력, 논리적 사고력을 봤을 때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은 무궁무진하다고 생각됩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