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의 케이스 연구 아웃백

 1  외식산업의 케이스 연구 아웃백-1
 2  외식산업의 케이스 연구 아웃백-2
 3  외식산업의 케이스 연구 아웃백-3
 4  외식산업의 케이스 연구 아웃백-4
 5  외식산업의 케이스 연구 아웃백-5
 6  외식산업의 케이스 연구 아웃백-6
 7  외식산업의 케이스 연구 아웃백-7
 8  외식산업의 케이스 연구 아웃백-8
 9  외식산업의 케이스 연구 아웃백-9
 10  외식산업의 케이스 연구 아웃백-10
 11  외식산업의 케이스 연구 아웃백-11
 12  외식산업의 케이스 연구 아웃백-12
 13  외식산업의 케이스 연구 아웃백-13
 14  외식산업의 케이스 연구 아웃백-14
 15  외식산업의 케이스 연구 아웃백-15
 16  외식산업의 케이스 연구 아웃백-16
 17  외식산업의 케이스 연구 아웃백-17
 18  외식산업의 케이스 연구 아웃백-18
 19  외식산업의 케이스 연구 아웃백-1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외식산업의 케이스 연구 아웃백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국내에서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는 소득수준의 향상과 주 5일제 근무의 시행 등으로 인한 여가시간의 증대, 생활 패턴의 변화와 소비욕구의 고급화 등으로 인하여 해마다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최근에 국내외의 장기적인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T.G.I.F 등의 국내에 진출한 대규모 패밀리레스토랑들은 지속적인 성장을 보이고 있으며 그로 인한 높은 이익 또한 기대되고 있다. 뿐 만 아니라 주 5일제 근무, 가족 중심의 생활 패턴 등으로 인해 외식업계는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보여 현재 패밀리레스토랑 업계는 투자와 성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아웃백 역시 꾸준한 성장을 보이며 2004년 10월 현재 패밀리레스토랑 업계에서 최대규모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하지만 타 패밀리레스토랑 업체의 투자와 성장 등으로 인한 패밀리레스토랑 업계의 포화 상태와 과다경쟁 체제 속에서 아웃백이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기 위해서는 새로운 시상 개척은 물론이고, 기존의 패밀리레스토랑을 찾는 고객에게 아웃백 만의 강력한 이미지를 제공해야 할 것이다.
1. 국내의 패밀리레스토랑 현황
패밀리레스토랑의 시장규모는 1998년 2천 4백억 원에서 2002년 3천 8백억 원에 이르렀고, 2005년이면 8천억 원대의 시장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었다.(월간 식당, 2003.02) 그러나 장기화 된 국내외의 경기악화와 외식업체간의 과다한 경쟁으로 인한 수익성의 악화로 성장속도가 매우 둔화 된 것이 사실이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는 양극화 현상을 보이고 있다. 현재 상위 4개 업체 패밀리 레스토랑의 수는 1999년 26개에서 2003년 87개로 3배가량 늘어났다. 그 반면에 일부업체는 할인 쿠폰의 수량을 확대하고, 카드사와의 제휴마케팅으로 할인을 하는 등 출혈 정책까지 쓰는 바람에 수익성이 나빠져 일부 기업들은 올해 들어 적자로 돌아설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Ⅱ. OUTBACK STEAK HOUSE
1. OUTBACK STEAK HOUSE의 탄생과 성장
1980년대 말, 미국에서 크로커다일 던디 영화가 히트하여 호주 붐이 일어났고, 미국인들에게 호주가 동경의 대상이 되었다. 이에 호주 컨셉의 레스토랑을 만들게 되었고, 이름을 가장 호주답고 풍성한 대자연의 느낌이 살아나는 "아웃백"이라 정하게 되었다.
OUTBACK이란 호주 식 영어로 ‘오지(奧地)’란 뜻으로 캥거루, 부메랑, 코알라 등 호주의 야생 자연을 레스토랑 인테리어의 배경으로 하는 편안하고 목가적인 분위기의 정통 스테이크하우스이다. 세계적인 경제 전문지가 조사하는 레스토랑 고객 만족도에서 매년 미국 최고의 레스토랑으로 선정되는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는 푸짐한 양과 신선하고 풍부한 맛을 통해 매일 새로운 감동을 창조하고자 한다.
아웃백은 스테이크 전문 식당으로 기존 패밀리 레스토랑보다 한 단계 높은 차별화된 음식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너하우스로 10여 가지의 스테이크 외에 30여 가지의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고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