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현대 교육의 개혁과 발전방향

 1  중국 현대 교육의 개혁과 발전방향-1
 2  중국 현대 교육의 개혁과 발전방향-2
 3  중국 현대 교육의 개혁과 발전방향-3
 4  중국 현대 교육의 개혁과 발전방향-4
 5  중국 현대 교육의 개혁과 발전방향-5
 6  중국 현대 교육의 개혁과 발전방향-6
 7  중국 현대 교육의 개혁과 발전방향-7
 8  중국 현대 교육의 개혁과 발전방향-8
 9  중국 현대 교육의 개혁과 발전방향-9
 10  중국 현대 교육의 개혁과 발전방향-10
 11  중국 현대 교육의 개혁과 발전방향-11
 12  중국 현대 교육의 개혁과 발전방향-1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중국 현대 교육의 개혁과 발전방향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오늘날 中國에 있어서의 敎育은 단순한 학교교육보다는 젊은 사람이거나 늙은 사람이거나 간에 인간들에게 잘 奉事하며, 人格的으로 더 훌륭해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 大衆廣告도 인민에게 교육의 일익을 擔當한다고 보고 있다. 성인들에게 公衆衛生에 대해 가르친다거나, 文盲者를 啓蒙하고 새로운 기술을 가르친다든가 하는 따위에 관련된 일은 그들의 교육적인 노력의 주요한 성과로 크게 자랑하고 있다. 中國 교육에 있어서의 가장 큰 난관은 그들을 훌륭한 共産主義者로 만드는 것이 더욱 중요한가, 그들을 훌륭한 專門家로 길러 내는 것이 더 중요 한가 결정하지 못하는 것이다. 이 문제를 그들의 용어대로 말하면 共産主義者와 技術者의 문제라고 일컫는다. 그러나 학생의 신분배경, 공부를 하려는 動機 등 또한 고려하지 않으면 안 된다고 생각하고 있다. 어떻게 이러한 矛盾을 克服하느냐가 오늘날 中國에서 진행되고 있는 가장 큰 숙제의 하나이다. “해피 캠퍼스-논문자료 인용”http://mybox.happycampus.com/ctrl2/5902888/?agent_type=naver
敎育은 國家 發展의 주춧돌이다. 中華人民共和國은 敎育사업의 확대를 통하여 전민족의 문화수준을 현저하게 향상시키고, 中國의 경제 科學 문화 및 기타 각 부문의 활성화에 중요한 여건을 조성하였다. “중국의 교육 둘러보기 naver 카페 인용”
http://cafe.naver.com/mjuedu.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0
Ⅱ. 中國敎育의 根源과 歷史的 背景
1. 中國 古代敎育과 現代敎育의 根源
1) 古代 官學敎育, 私學敎育, 書院敎育
(1) 官學敎育
官學敎育은 西周 초기에 設立되었으며 政府에서 設置한 學校敎育을 가리킨다. 거기에는 國學과 鄕學의 구분이 있는데, 國學은 周왕조와 각 제후국의 도읍에 設置되었고 鄕學은 지방에 設置되었다. 敎育의 내용은 禮儀와 音樂을 중심으로 하면서 활쏘기, 수레몰기, 글쓰기, 수학을 포함하고 있는데 그것을 통칭하여 "六禮"라 하였다. 교사는 政府의 관원이 담당하였으며 학생은 모두 귀족의 자제들이었다.
春秋全國 시기에는 귀족의 官學이 쇠락하였고 개인의 學校 운영이 흥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