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에로띠끄 분석

 1  영화 에로띠끄 분석-1
 2  영화 에로띠끄 분석-2
 3  영화 에로띠끄 분석-3
 4  영화 에로띠끄 분석-4
 5  영화 에로띠끄 분석-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영화 에로띠끄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이 영화는 1994년 칸느영화제 특별 초청작으로, 여성 감독 특유의 섬세한 감각과 탁월한 접근이 눈길을 끄는 영화이다. 아메리카, 유럽, 아시아 각기 다른 대륙에서 발탁된 3명의 여성 감독들이 각각 한편의 에피소드를 통한 옴니버스 형식으로 이야기를 이끌어간다. 파격적인 스토리 구성으로 제작 전부터 화제를 불러 일으켰으며 대담한 성애 장면으로 미국에는 NC17등급을 받았지만, 평단으로부터는 호평을 얻기도 했다. 칸느 영화제에 특별 초청작으로 선정되어 최다 관객을 동원했다.영화 와 존 세일즈가 각본을 쓴 컬트 영화 의 흥행에 힘입은 미국 독립 영화 제작사 GROUP 1 FILMS의 브렌든 체이스는 성애를 주제로 대담한 영상미와 강한 열정을 내포한 격조있는 에로틱 무비를 만들 계획을 세우고, 미국의 리치 보덴과 독일의 모니카 트뢰트, 홍콩의 클라라 로우를 선정하게 된다. 이들은 무엇보다 각 나라에서 여성 특유의 독특한 감각으로 세계언론의 대단한 호평을 받았던 감독들이다.
2.줄거리
1편 - 섹스에 대해 이야기 합시다.
배우 지망생인 로지는 오디션에 여러번 응시하지만 번번이 떨어지고 만다. 생활을 위해 폰 섹스 업소에서 일을 하던 로지는 매일 똑같은 일이 지겹기만 하다. 그러던 중, 한 남자 고객으로부터 전화가 온다. 로지는 그 남자에게 자신의 상상을 들려주고 다른 때와는 달리 로버트라는 그 남자는 로지의 환상을 즐겨 듣게 된다. 전화의 횟수가 잦아지면서 로지는 전화만으로는 만족할 수 없는 애정을 느낀다. 결국 고객과는 만날 수 없다는 규율을 깨고 로버트를 찾아간 로지는 환상 속에서만 존재하던 로버트의 실체를 확인하게 된다.
2편- 금지된 방.
3주후, 독일의 함부르크. 막강한 재력을 자랑하는 클라라는 30대 중반의 성공한 여성으로 동성연애자이다. 그녀의 새로운 파트너는 20대 초반의 귀엽고 아름다운 줄리아로 현재 클라라와 동거 중이다. 그런데 어느 날, 줄리아에게서 이성과의 연애에 관심이 있다는 사실을 전해 들은 클라라는 내심 당황하지만 기꺼이 맘에 드는 남자를 찾아주겠다고 약속한다. 그리고 함께 간 함부르크 항구에 있는 유흥가에서 클라라는 가장 매력적인 남자를 파트너로 고를 것을 제안하고, 마침내 줄리아는 클라라의 동의 하에 빅터라는 남자를 선택한다. 술집을 나와 클라라의 집으로 간 세사람. 줄리아와 빅터의 다정한 모습에 질투심을 느낀 클라라는 그 사이에 끼어들고 놀란 빅터는 그 길로 나가버린다. 그리고 들려오는 폭발음. 독일의 함부르크 - 현란한 네온 사인 불빛이 강렬하게 뿜어져 나오는 곳. 함부르크 항구는 블랙 & 레드의 강렬한 빛깔로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 잡는다.
3편 - 완탕 스프.
10일 후, 홍콩. 호주 출신의 중국계 청년인 애드리안은 처음으로 호주 밖으로 세상 여행을 떠난다. 여행 목적지는 다름아닌 고향인 홍콩. 이곳에서 멜버른으로 공부하러 왔다가 만난 연상의 연인 앤과 재회한다. 둘다 중국 사람이지만 서로 완전히 다른 문화권에서 살아온 두 사람. 호주에서 보냈던 달콤한 시간들과는 달리 홍콩에서의 두사람은 문화적 이질감을 느끼게 된다. 급기야 앤으로부터 결별을 선언 당한 애드리안은 삼촌에게 이에 대한 고민을 털어놓는다. 삼촌은 중국을 배우려는 노력이 필요하다는 충고와 함께 먼지가 쌓인 옛 중국 야사를 보여주며 해결책을 제시해준다. 애드리안은 북경으로 출장갔던 앤이 돌아오는 날, 정성스레 준비한 중국 요리와 삼촌에게서 받은 금서대로 행동하며 색 다른 성적 경험을 안겨주지만 두사람의 거리는 좁혀지지 않는다.
3. 평가
예술작품은 지배 이데올로기를를 구축하기도 하고 지배올로기에 저항하며 그것을 해체하기도 한다. 이러한 측면에서 볼 때 이 작품은 예술작품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영화는 비록 대담한 성애 장면으로 미국에서는 nc17등급을 받았으며 많은 논란이 되었지만 그것은 영화가 말하고자 하는 내용을 표현하기 위한 도구이기에 단순한 포르노나 에로영화와는 구별된다. 이 영화는 여성의 입장에서 성애를 그려내고 있는데 성을 한 사회의 문화에 대한(기존의 남성중심적 문화) 우회적 비판의 도구로 사용했다고 볼 수 있을 것이다. 그래서 이 작품은 페미니즘 영화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